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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 진정한 독서의 계절 여름! 비 대신 감성에 젖는 서울 이색 책방&도서관 흔히 가을을 두고 ‘독서의 계절’이라고들 하지만 사실 진정한 독서의 계절은 여름이다. 국립중앙도서관의 전국 공공도서관 대출량 통계에 따르면 2010~2019년까지 10년간 7~9월은 가장 대출량이 많은 시기였다. 좀 더 최근의 자료를 살펴보면 2021년 연중 가장 대출량이 많았던 달은 7월(957만여 건)이었으며, 2022년에는 8월(1199만여 건)이었다. 도서관이 아닌 출판업계로 시선을 돌려도 이는 마찬가지다. 단적으로 온라인 서점 예스24의 지난 3년간 5~6월 대비 […]
  • “한국에 열기구가?”...여름 나기 좋은 수원 야외활동 3선 지구 기온이 무려 12만 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으로 치솟았다. 이는 4년 만에 지구를 덮친 ‘슈퍼 엘니뇨’ 탓이 크다. 엘니뇨는 무역풍이 약해져 적도 열대 태평양지역 해수면 온도가 평년보다 높은 상태로 수개월 넘게 지속하는 현상을 말한다. 기온 상승으로 전례 없는 무더위가 이어지고 엎친 데 덮친 격으로 한국에는 장마 기간이 시작됐다. 올여름을 화창하게 나는 일은 상당히 힘들어 […]
  • 2분기 패키지 상품 예약률이 전년 比 12배 뛴 이 회사의 비결  여행업계는 엔데믹으로 전환된 올해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실적 회복세에 들어설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억눌렸던 여행 소비심리가 급증함에 따라 패키지여행 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지난 1분기 호실적이 올해까지 그대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노랑풍선은 2분기 패키지 상품 예약률이 전년대비 12배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 사진 = 노랑풍선 노랑풍선은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실적 호조가 이어질 […]
  • 尹 정권 국정과제 업은 펫 관광 사업, ‘멍집사’ 사로잡기 시동 ‘반려동물 동반 여행’은 윤석열 정부가 제시한 국정과제 중 하나다. ‘여행·관광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여행 트렌드 대응’의 일환으로 내놓은 사업이다. 내년도부터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 지원 예산 확대 방안을 검토하는 등 논의가 본격화하면서 여행업계 역시 다양한 반려견 대상 서비스 및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름하여 ‘멍집사’ 사로잡기에 총력전이다. 호텔 객실에서 반려견과 오붓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패키지를 출시하는가 하면 함께 해수욕을 즐기고 비행기를 탑승할 수 있는 […]
  • 여기에 이런 곳이?! 고즈넉하고 시원한 계곡 여행지 TOP5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했다. 지글거리는 아스팔트 위 빽빽한 차와 사람을 보면 마음만 더 답답해진다. 잠시나마 더위를 잊을 수 있는 전국 가볼 만한 계곡 여행지를 모았다. 조선 선비들의 놀이터였던 서울 수성동계곡부터 신선이 놀다 갔다는 동해 무릉계곡까지 이름만 들어도 시원해지는 명승지를 소개한다. ​ 한양 선비도 반한 서울 수성동계곡 서울기념물로 지정된 수성동계곡은 인왕산과 경복궁 사이에 있다. 한양도성 안에 자리해 […]
  • 서울에 이런 곳이? 이색 체험 가능한 올되다농장 문을 열고 들어가는 순간 다소 이국적인 광경이 펼쳐진다. ​ 카페 절반을 푸릇푸릇한 채소밭이 차지하고 있다. ​ 올되다농장 전경/사진=강찬미 여행+기자 ​ 이곳은 바로 우리나라 최초의 스마트팜 카페인 올되다농장이다. ​ 샐러드와 샌드위치에 넣는 초록 채소를 모두 매장에서 재배한다. ​ 매장에서 수확한 채소를 가지고 샌드위치와 수경재배 식물을 만드는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 스마트팜 시설 내부/사진=강찬미 여행+기자 ​ 채소가 […]
  • 120년 만에 새롭게 태어난 ‘용산 어린이정원’에서 뜻깊은 가족 나들이 용산 어린이정원은 120년 동안 일반인이 접근하기 어려웠던 땅이었지만 이제는 개방된 뜻깊은 공간이 됐다. ​ 용산어린이정원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38길 21 1904년 한일의정서 체결로 인해 당시 일본군이 주둔한데 이어, 광복 이후에는 미군기지로 사용된 뒤 무려 120년이 지났다. 2000년대 들어 ‘용산 미군기지의 평택 이전’이 결정되면서 기지 반환 계획이 시작됐다. 2022년 ‘대통령실 용산 이전’을 계기로 주한미군에 부지 일부를 반환받았다. […]
  • 야놀자, 여름 성수기 맞아 팝업스토어 '홀리데이마켓' 오픈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여름 성수기를 맞아 팝업스토어 ‘야놀자 홀리데이마켓’을 오픈했다. 야놀자, 여름 성수기 맞아 팝업스토어 ‘야놀자 홀리데이마켓’ 오픈 / 사진=야놀자 ‘야놀자 홀리데이마켓’은 ‘놀자, 계산적으로’ 캠페인에 맞춰 야놀자만의 해외여행 서비스와 가격 경쟁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인기 해외 여행지를 테마로 한 이국적인 콘셉트가 특징이다. 팝업스토어는 오는 16일까지 서울 성동구 유핑(UPING) 성수, 18일부터 31일까지 스타필드 하남 […]
  • 시원한 디저트 가득! 석촌 호수 신상 카페 모음 ​ 석촌 호수는 푸른 숲과 커다란 호수가 있어 사계절 내내 사람이 붐비는 장소다. 최근에는 석촌호수 근처에 있는 롯데타워 벽면에 여름을 테마로 한 미디어파사드까지 상영되어 아침부터 저녁까지 즐길 거리가 넘쳐난다. 점점 더워지는 요즘, ​석촌 호수로 나들이를 나온 사람들에게 시원한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신상 카페​를 소개한다. ​ ​ 01 푸딩 빙수 비주얼 대박! 재해석 석촌점 ​ […]
  • “압구정 가서 알프스 한 잔?” 요즘 연인들이 무더위 날리러 간다는 곳 에델바이스, 9일까지 압구정에서 팝업스토어 운영 시원한 알프스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공간 구성 <알프스를 느끼고 싶다면, 에델바이스 FEEL the ALPS🏔️> ​ 무더운 날씨에 괜스레 짜증만 나고 연인끼리 데이트도 하기 싫어지는 요즘. 시원한 실내 데이트를 찾는 이들이 부쩍 늘었다. 연인과 함께 원데이 클래스를 하기도 하고, 각기 다른 주제의 팝업스토어를 가서 다양한 활동을 즐기기도 한다. ​ 연인이 […]
  • 치솟는 물가‧오르는 여행비용…그래서 선택한 슬기로운 여행법은 국내여행 시 지출한 평균 경비 23만원, 하루 7.8만원코로나 기간 계속 증가…지난해 9월 정점으로 감소세여행기간 조금씩 짧아져‧식음료비 증가‧숙박비 감소 올 초만 해도 소비자 물가상승률이 5%를 훌쩍 넘겼다. 하룻밤 새 또 올랐다는 말이 나왔을 정도다. 다행이도 최근 하락세로 접어들어 지난달의 경우 3%대를 기록했다. 하지만 지표가 아닌 체감 물가는 여전히 우상향이다.  때문에 정부는 최근 라면값 인하 등의 식품업체들에 요구하고 있다. 실제로 농심 삼양식품 오뚜기 팔도 등 라면 제조사는 개당 50원의 인하를 결정했다. 또 롯데웰푸드 해태제과 SPC그룹 등 제과제빵사도 과자나 빵의 가공식품의 가격을 내리겠다고 발표했다. 기사와 관련 없음 / 사진 = 매경DB 이렇게 정부까지 물가 잡기에 나서면서 소비자들의 소비행태도 변화의 조짐이 보이는 분위기다. 주 핵심은 가성비 내지는 알뜰 소비이다. 외식을 대체한 간편식이나 온라인을 통한 최저가 상품 구매가 증가하는 것도 일례다. 그 변화는 여행 행태에서도 찾을 수 있다. 단기간, 저비용의 ‘알뜰여행’ 트렌드라는 키워드가 공통점으로 드러난다. 여행기간도 비용도 줄어들면서 사실상 코로나 전인 2019년 예산으로 고물가 시대인 2023년의 여행을 하는 모습이다. 데이터융복합·소비자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는 2015년 8월부터 매주 500명, 연간 2만6000명을 대상으로 ‘주례 여행행태 및 계획조사’를 시행하고 있다. 최근 발표한 자료에서 소비자의 국내여행 경비 지출 추이를 분석하고 코로나 이전과 비교했다. 여행 총 경비, 지난해 9월보다 4.9만 원 줄어들어 5월 조사에서 국내여행의 1인당 총경비 평균은 23.0만 원이었다. 평균 여행기간이 2.96일인 것을 감안하면 1일당 평균 7.8만 원을 쓴 셈이다. 그 동안의 추이를 보면 코로나 전인 2019년 상반기 20.6만 원에서 꾸준히 상승해 지난해 9월 27.9만 원으로 최고점을 찍은 뒤 지속적인 하락세다. 지난 5월에는 23.0만 원까지 떨어져 2년 여만에 최저치가 됐다. 1일당 경비도 물가 상승기인 지난해 9월 최고치 8.8만 원을 찍고 지난 5월에는 7.8만 원으로 떨어졌다. 평균 여행기간도 지난해 9월 3.16일을 찍고 지난 5월 2.96일이 됐다. 여행경비, 기간 모두 작년 9월을 고점으로 감소하는 추세는 동일하다. 기사와 관련 없음 / 사진 = 매경DB 코로나 전과의 차이를 명확히 비교하기 위해 코로나여행지수(TCI‧Travel Corona Index)를 적용한 결과, 5월 기준으로 국내여행 총 경비 TCI는 108, 1일당 경비 TCI는 107이었다. 2019년 같은 기간에 비해 7, 8% 더 썼다는 의미다. 여행기간 TCI는 101로 엇비슷했다. 코로나여행지수는 코로나 전후 변화 정도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컨슈머인사이트가 개발한 지수다. 코로나 발생 전인 2019년과 현재의 차이를 수치로 비교해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지수 100을 기준으로 숫자가 클수록 더 많이 증가, 작을수록 더 크게 감소했다는 것을 뜻한다. 그러나 2019년에 비해 소비자 물가가 더 크게 상승한 점을 감안하면 실제 경비는 오히려 줄었다고 볼 수 있다. 2019년 5월부터 2023년 5월까지 통계청 소비자물가지수를 환산하면 11.5% 증가했다. 게다가 국내여행 TCI는 계속 낮아지고 있다.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 동안 총 경비 TCI는 117→115→108로, 1일당 경비 TCI는 119→111→107로 감소해 모두 코로나 전 수준에 근접했다. 국내 여행자는 2019년 수준의 예산으로 2023년의 여행을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알뜰여행 중에도 식음료비는 유지, 숙박비는 감축 기사와 관련 없음 / 사진 = 매경DB 이는 여행 경비의 지출 구성비에도 큰 변화를 가져왔다. 지난해 9월 여행비 지출은 식음료가 32%로 1위, 숙박이 28%로 2위였다. 올해 5월 식음료는 2%p 증가한 34%, 숙박은 2%p 감소한 26%로 두 지출 항목 간의 차이는 4%p에서 8%p로 벌어졌다.  총비용이 감소하는 가운데서도 식음료비는 늘리고, 숙박비용은 줄였다는 의미다. 숙박 시장의 수요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는 얘기이기도 하다. 아울러 여행을 떠나 현지 음식을 즐기는 성향이 두드러지고 있는 점도 눈여겨봐야 할 점이다. 장주영 […]
  • 에어캐나다, 7일간 항공권 할인에 무료 심카드까지 주는 이유 캐나다 국적항공사인 에어캐나다가 다음달 3일까지 항공권 할인은 물론 무료 심카드까지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벌인다. 이 같은 혜택을 전하는 이유는 캐나다 국경일인 캐나다 데이(Canada day)를 기념하기 위해서다. 1867년 7월 1일 캐나다는 영국 정부로부터 자치권을 인정받았다. 이에 캐나다 연방정부는 온타리오, 퀘벡, 뉴브런즈윅, 노바스코시아 등 4개 주를 설립하며 지금의 캐나다를 있게 한 것이다. 현지인들은 이 날을 기념해 ‘해피 버스데이 캐나다’라 부르며 다양한 축제를 즐긴다. 이에 에어캐나다도 자사의 항공기를 이용해 한국에서 출발하는 캐나다 또는 미국행 승객에게 기쁨을 함께 나누려는 목적인 셈이다. 이번 세일 프로모션은 한국 발 캐나다 및 미국행 고객이 7월 3일까지 에어캐나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항공권 예매 시 자동으로 적용한다. 해당 항공으로 출발 가능 기간은 9월 12일부터 2024년 5월 31일이다. 에어캐나다 한국지사는 “에어캐나다는 한국 시장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한국인 고객 대상 혜택을 꾸준히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면서 “기내에서 누릴 수 있는 한국 엔터테인먼트, 한국어 가능 승무원 탑승, 한식을 접목한 기내식, 기내 와이파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승객들이 편안한 비행시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다”고 전했다. 아울러 에어캐나다는 캐나다 최대 모바일 서비스 제공업체 벨(Bell)과 제휴를 통해 캐나다가 최종 목적지인 국제선 승객들을 대상으로 무료 심카드(SIM Card)를 제공한다. 에어캐나다 고객만을 위한 독점 기내 혜택으로, 탑승 후 승무원에게 요청하면 수령할 수 있다.  또한, 에어캐나다 로열티 프로그램인 에어로플랜 회원에 한해 기내 무료 와이파이 메시징 서비스를 도입해 시행 중이다. 기내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모든 에어캐나다 항공기에서 아이메시지(iMessage), 왓츠앱(WhatsApp), 구글챗(Google Chat)을 이용할 수 있다. 장주영 여행+ 기자 매일경제 장주영 기자페이지 매일경제장주영 기자페이지 + 내일도 한 걸음 더 가겠습니다. 여행이 좋은 장주영 기자입니다. naver.me
  • 우리 가족 휴가는 어디로?… 노랑풍선, 키즈 여행 기획전 공개 LA 유니버설 스튜디오 / 사진 = 노랑풍선 여름휴가를 앞둔 가족 여행객을 위한 기획전이 등장했다. 노랑풍선은 자녀와 함께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세계로! 해외로! 키즈 여행’ 기획전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다가오는 여름 방학과 휴가를 앞두고 자녀와 함께 여행을 고민하고 있는 학부모 여행객들을 위해 준비했다. ▲테마파크 ▲물놀이 ▲박물관 ▲동물원 등의 여러 가지 콘셉트로 구성해 […]
  • [여행+뚜벅뚜벅] 덥다고 그대로 있을래? 이색적인 서울 도보 여행 셋 [여행+뚜벅뚜벅] 덥다고 그대로 있을래? 이색적인 서울 도보 여행 셋 ​ 우리는 어쩌면 걷기를 통제당하고 있을지 모른다. 세계적인 걷기여행자 베르나르 올리비에도 일찌감치 그런 생각을 했다. 출근할 때부터 앉아서 하루를 시작하고, 식사 때도 앉아 있고, 나아가 하루 종일 사무실에서 앉아서 일을 한다는 올리비에는 다리를 사용하지 않는 생활에 익숙해져가고 있다고 주장한다. 사진 = 언스플래쉬 ‘내가 걷는 이유’를 쓴 […]
  • '짬뽕, 이성당 말고'... 로컬들이 몰래 찾는 군산 미식 스폿 7 전북 군산에 처음 방문하면 대개 짬뽕집이나 이성당 빵집은 꼭 한 번씩 들르게 된다. 입소문을 탄만큼 분명 뛰어난 맛을 자랑하지만, 군산까지 가서 짬뽕이나 단팥빵만 달랑 먹고 오긴 아쉽지 않은가. 관광객이 많은 곳에서 오래 기다려 식사하기가 꺼려지거나 군산에 여러 번 방문해 색다른 맛집을 찾고 있다면 이곳들에 주목해보자. 로컬 고수들의 도움을 받아 직접 다녀온 군산 숨은 맛집과 카페, […]
  • 머리털 나고 이런 고급짐은 처음... 국내 최초 미디어 아트 결합 레스토랑에 가다 국내 최초로 미디어 아트와 파인다이닝을 결합한 레스토랑 ‘카니랩’이 문을 열었다. 카니(カニ)는 일본어로 ‘게’를 의미하고 랩(Lab)은 연구실을 뜻한다. 카니랩은 ‘게 요리 연구소’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카니랩은 최상급 게 코스 요리를 즐기면서 동시에 극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영상 예술 전시를 볼 수 있는 레스토랑이다. 카니랩 내부 전경 / 사진=김혜성 여행+ 기자 카니랩을 방문한다면 ‘음식’을 맛보러 가는 게 아니라 […]
  • ‘3년 만에 다시 열렸다’ 노랑풍선,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노랑풍선은 2023년도 하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 사진 = 언스플래쉬 코로나로 막혔던 여행사 취업문이 다시 열렸다. 주식회사 노랑풍선은 ‘2023년도 하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노랑풍선은 2020년도까지 매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해 왔다. 올해는 예년과 다르게 3개월간 인턴십 기간을 거친 후 지원자의 조직 적합도와 직무적합성 검증을 통해 신입사원 공채 13기로 정식 채용한다.   접수기간은 […]
  • 5년 후 매출액 1조 시대 선언한 에어프레미아, 그 근거는 “5년 후 매출액 1조1500억 원을 목표합니다.” 국내 최초의 하이브리드 항공사를 표방하는 에어프레미아가 당찬 청사진을 내세우며 항공업계의 후발주자로서 각오를 다졌다. 에어프레미아는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국제선 정기 취항 1주년 간담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에어프레미아는 2027년까지 미주·유럽 등 중장거리 노선에 투입할 대형 항공기 15대 이상을 도입하는 한편 매출액도 1조1500억 원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유명섭 에어프레미아 대표가 내놓은 자신감의 근거는 기재 보강과 노선 확장이다. 유 대표는 “내년 중에 보잉 787-9 드림라이너 항공기 총 4대를 도입하며 흑자 전환을 예상한다”면서 “미주·유럽 등 중장거리 노선 확장과 기단 확대 추세로 볼 때 향후 5년간 가파른 성장세를 자신한다”고 말했다.  유 대표는 “5년 후인 2027년 목표 실적을 매출액 1조1500억 원, 영업이익 1000억 원 이상 기대한다”며 “성장 목표치를 달성하기 위해 2027년까지 15대, 2030년까지 20대 이상의 대형 항공기를 도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미주·유럽 주요 노선 발굴에도 더욱 속도를 낼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에어프레미아는 지난해 10월 론칭한 미국 로스앤젤레스 노선에 이어 올 5월 취항한 미국 뉴욕, 또 이달 23일에 운항을 시작하는 독일 프랑크푸르트 노선 등 미주와 유럽 노선 진출에 힘을 쏟고 있다. 여기에 프랑스 파리, 이탈리아 로마, 스페인 바르셀로나 등 유럽 주요 도시와 미국 시애틀과 하와이 등 미주 거점 지역으로 추가 취항도 본격화할 방침이다.  에어프레미아가 중장거리 노선 확장에 이처럼 박차를 가하는 또 다른 이유는 무엇일까. 유 대표는 현재 운영 중인 국제선 노선의 높은 탑승률과 고객 만족에 따른 자신감이 뒷받침한다고 전했다.  에어프레미아는 지난해 7월 국제선 취항에 나선지 5개월 만에 싱가포르, 베트남 호찌민, LA, 일본 나리타, 뉴욕 등 모든 정기노선에서 탑승률 80% 이상을 달성했다. 지난달부터 운항을 시작한 뉴욕 노선은 취항 직후 탑승률이 95%에 달했고, 이달 말 취항을 앞둔 프랑크푸르트 노선도 6월 항공편 평균 예약률 80%를 기록했다.  에어프레미아가 보다 집중적으로 주목하는 긍정 요인은 기내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다. 자체적으로 시행한 순수 고객 추천지수(NPS‧Net Promoter Score) 결과 ‘주변 지인에게 에어프레미아를 얼마나 추천하고 싶은지’ 묻는 문항의 응답 점수는 70점이었다. NPS 지표는 0점 이상일 경우 추천자가 비추천자보다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보통 30점 이상을 우수(GOOD), 70점 이상이면 매우 우수(Excellent)로 평가한다. 조사에 참여한 탑승객 중 70% 이상은 좌석·기내식·승무원 서비스에 10점 만점에 8점 이상의 점수를 부여했다. 추후 항공권 예약 시 에어프레미아를 우선적으로 고려하겠다는 응답도 86.2%였다.  유 대표는 “노선을 다양화하고 비즈니스 규모를 키울수록 고객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여야 할 필요성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다음은 일문일답. – 국제선 취항 1주년 맞은 소감은. ▶ 1년 동안 직원들이 많이 힘들었다. 전부 신규 노선으로 취항하다 보니 하나하나 준비할 때마다 3~6개월이 걸린다. 극복해야할 것이 많았다. 지난 시간 좋게 생각하는 점은 오퍼레이션의 안정과 고객의 반응이다.  – 새 주인을 찾아 매물로 나온 상황이다. 기존 경영진 거취는 어떻게 되나. ▶ 2년 전 투자를 받았던 사모펀드인 JC파트너스의 지분을 일반 투자로 전환하는 과정이다. 다행히 기존 에어프레미아의 사외이사였던 문보국 마일스톤벤처스 대표와 김정규 타이어뱅크 회장이 같이 넘겨받는다. 회사 입장에서는 지배구조가 바람직하다는 생각이다. 새 인수자는 지금 경영을 크게 변화시키지 않고 유지하겠는 입장이고, 올해 중으로 신규 투자를 하겠다고 약속했다. 기재를 단기간에 많이 들여오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신규 투자가 필요하고, 그 부분에 대한 약속을 받아 올 하반기에 실행될 것으로 본다.  – 장거리 노선 운영하면서 어려운 점은. ▶ 신생항공사를 바라보는 정부의 높은 기준이다. 사실 그것을 완수하는데 어려움이 컸다. 아울러 기존 항공사가 영업 채널을 독점하고 있어 시장에 안착하기 위한 노력도 있었다.  – 대한‧아시아나항공 인수 합병은 어떻게 보고 있나. ▶ 요새 항공업계에서 가장 화두 아닌가. 미주 5개 노선, 유럽 4개 노선에 대한 경쟁자를 찾는 상황이다. 당연히 해당 노선의 새로운 진입자가 되겠다는 입장이다. 아시아나항공을 대체할 규모를 충분히 갖췄다고 생각한다. 이미 9개 대체 노선 중 3개 노선에 운항 중이다. 유럽도 곧 진입한다. 장거리 노선에 대한 목표는 강하다. 회사를 처음 세울 때부터 양사 합병을 고려하지 않았다. 항공업계에서 새로운 역할을 하려는 그 계획대로 갈 것이다. – 신규 슬롯 확보에 있어 목표가 있다면. ▶ 아시아나항공이 반납하는 슬롯(항공기 이착륙 위해 공항에서 배분하는 시간)은 2~3년이든 전부 운항하자는 전략이다. 버려지는 슬롯 없게 할 것 이다. 유럽이 주간 23회이다. 기재로 계산하면 3~4대가 필요하다. 미주는 그 정도의 항공기를 더 확보하면 슬롯을 전부 가져올 수 있다고 생각한다. 기재 도입 계획도 그런 부분을 고려해 공격적으로 만들었고, 향후 상황이 바뀌면 수정할 수 있지만 원래 세운 계획에는 큰 차이가 없을 것으로 본다. […]
  • '국민이 사랑하는 섬 1, 2위' 크루즈로 편하게 여행하자 울릉도와 관음도를 잇는 출렁다리 / 사진 =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 섬은 청정 자연을 간직한 특별한 여행지다. 외부와 단절되어 있어 조용히 휴식하기에도 좋다. 그렇다면 우리 국민들은 어떤 섬을 선호했을까. 지난해 섬문화연구소가 발표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우리 국민이 가고 싶은 섬 1, 2위를 차지한 곳은 독도와 울릉도였다. 이 결과는 실제 방문 태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울릉군청에 따르면 2022년 […]
  • 해외서 1위 인정한 강원도 호텔 어디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트래블앤레저 럭셔리 어워드 1위한국의 해변+지방 호텔 부문에서 수상 파크로쉬 호텔 외부 전경 / 사진 = 파크로쉬 HDC리조트의 파크로쉬가 글로벌 여행지 트래블앤레저(Travel+Leisure)가 주관하는 ‘T+L 럭셔리 어워드 아시아 퍼시픽 2023’에서 1위를 차지했다. 파크로쉬는 한국의 해변+지방 호텔 부문에서 전체 1위에 올랐다. 롯데호텔 제주,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제주 신라호텔 등이 뒤를 이었다. 올해 개관 5주년을 맞은 파크로쉬는 2018년부터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천하는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됐다.  트래블앤레저는 미국 여행 전문지로 매년 전 세계 독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T+L 럭셔리 어워드 아시아 퍼시픽 2023’은 한국을 비롯해 호주, 홍콩, 일본, 몰디브, 싱가포르 등 아시아 퍼시픽의 16개 국가에서 나라별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항목은 도시 호텔, 해변+지방 호텔, 호텔 스파, 호텔 수영장, 호텔 총지배인 등 5개 부문에 걸쳐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순위는 객실·부대시설·위치·서비스·다이닝 등 경쟁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겨진다.  파크로쉬는 재방문율이 높은 편이다. 강원 정선 자연 속에 자리 잡은 위치, 지역 제철 식재료로 만든 음식, 전문적인 웰니스 프로그램과 스파 트리트먼트 등 차별화된 콘셉트 등을 선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총지배인 세바스찬 피쉬으더(Sebastian Fischoeder)는 “웰니스 문화를 선도해 온 파크로쉬의 진정성 있는 노력이 세계적인 여행 전문지 독자들에게 1위로 선정될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이다”라며 “정선에 이어 원주의 ‘성문안’ 마을에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스케일과 콘셉트로 오픈할 두 번째 파크로쉬에도 많은 기대와 성원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권효정 여행+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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