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국내

  • 기내 구명조끼로 여행용 굿즈 만든 항공사 ‘화제’ 기내 구명조끼로 여행용 굿즈를 만든 항공사가 있어 화제다. 제주항공은 탄소 중립의 일환으로 항공 폐기물 자원을 재활용해 제작한 기획상품(굿즈‧ goods)을 선보인다. 제주항공 여행용 굿즈 / 사진 = 제주항공 제주항공이 내놓을 굿즈는 총 3가지다. 2022년 한 해 동안 기내에서 사용한 구명조끼의 폐자재를 활용해 여권 지갑(4만5000원), 여행용 가방(5만5000원), 미니 파우치(3만3000원) 등을 제작했다. 이번에 선보인 새활용 제품은 기내 폐자재인 구명조끼 부위에 따라 모든 제품의 디자인과 패턴이 달라 나만의 소장품으로 간직할 수 있고, 여행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주항공은 현수막, 이너튜브 등 일상 속에서 쉽게 버려지는 폐기물을 재활용해 가방과 액세서리를 제작 판매하는 글로벌 업사이클링 브랜드 누깍(Nukak)과 공동으로 이번 기획상품을 제작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항공기에서 배출하는 온실가스 감축 뿐 아니라 제품 생산, 폐기와 관련한 부분에서 발생하는 탄소저감 활동에도 참여 중”이라며 “ESG경영의 일환으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제주항공은 지난해 1월 국내 항공업계 최초로 폐기 처분한 유니폼을 재활용한 상품인 ‘리프레시 백’ 시리즈를 제작한 바 있다. 장주영 여행+ 기자 매일경제 장주영 기자페이지 매일경제장주영 기자페이지 + 내일도 한 걸음 더 가겠습니다. 여행이 좋은 장주영 기자입니다. naver.me
  • 여행사·항공사가 ‘지구의 날’ 기념으로 손잡으며 한 일 4월 22일은 지구의 날이다. 지구 환경 오염 문제를 알리기 위해 자연보호자들이 만든 기념일이다. 여행사 하나투어와 항공사 에어프랑스-KLM 네덜란드항공이 지구의 날을 기념해 손을 잡았다. 양사는 지난 20일 지속 가능한 항공연료(SAF·Sustainable Aviation Fuel) 사용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지구를 위한 ESG 경영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함께하며, 지구를 위한 탄소 배출 감축과 지속 가능한 여행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사진 왼쪽부터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이사, 이문정 에어프랑스-KLM 한국지사장 / 사진 = 하나투어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하나투어로부터 조성한 기여금을 이용해 에어프랑스-KLM은 SAF 항공유를 구매한다. 하나투어는 혼합 항공편 및 친환경 숙박시설을 포함한 지속가능한 여행 상품 개발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현재 에어프랑스의 친환경 항공편으로 프랑스 파리를 포함한 서유럽 그룹 패키지 상품을 판매 중이고, 파리&스위스 자유여행과 몽블랑 트래킹 상품 등 지속가능 여행상품의 판매를 계획 중이다. 또한 오는 5월 4일까지 에어프랑스-KLM의 유럽 주요 노선 항공권을 특가에 판매하는 기획전도 실시한다. SAF 프로그램은 에어프랑스-KLM이 지난 2021년 전 세계 기업 및 여행사를 대상으로 도입한 친환경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참여 기업은 항공편 운항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추정한 후 원하는 규모의 연간 기여금을 조성한다. 하나투어는 여행을 통한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ESG경영팀을 중심으로 상품본부와 함께 지속 가능한 인프라가 가장 많이 갖춰진 유럽 지역을 중심으로 지속 가능한 여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이사는 “전 세계적으로 지속 가능성이 화두인 만큼 업계를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탄소 배출 저감에 앞장서는 에어프랑스-KLM의 SAF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한국 여행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여행 도입과 발전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이문정 에어프랑스-KLM 한국지사장은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지속 확대하고 일반 고객들이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모두가 탈탄소화에 기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주영 여행+ 기자 매일경제 장주영 기자페이지 매일경제장주영 기자페이지 + 내일도 한 걸음 더 가겠습니다. 여행이 좋은 장주영 기자입니다. naver.me
  • “한옥에서 빙수 먹기” 외국인들이 찾은 서울의 매력 같은 공간도 그를 수용하는 주체가 누구냐에 따라 다른 이미지를 남긴다. 출퇴근을 반복하는 이에게는 회색 공간일지 모르지만, 여행자에게는 통통 튀는 매력적인 공간이 될 수 있다. 그렇다면 여행자의 눈에는 서울이 어떤 모습으로 비칠까. 영국의 글로벌 매거진 타임아웃(Time Out)은 서울 여행에서 경험해야 하는 14가지 즐길 거리를 소개했다. 타임아웃은 “서울은 다수의 OTT 히트 작품과 K-POP, 역사와 도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
  • 요즘 3040에게 봄나들이 명소로 급부상중인 '이곳' 봄 향기가 무르익으면 산과 들에는 노란색 분홍색 보라색 붉은색 등 겨우내 보지 못했던 화려한 색상이 더해진다. 바람을 타고 어디선가 꽃내음이 불어오고 늘 거닐던 길가 옆에는 자그만 들꽃도 고개를 내민다. 따뜻한 공기에 가벼운 발걸음으로 어디로든 떠나고 싶어진다. 사진=SK텔레콤 최근 3040 사이에서 봄나들이 명소로 급부상 중인 곳이 있다. 바로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한국민속촌이다. SK텔레콤이 자사 빅데이터 분석 […]
  • 꽃향기에 취해…봄 단장 마친 이곳, 곤지암 화담숲 계절이 바뀌고 있다는 사실을 가장 잘 알 수 있는 요소는 자연이다. 최근 날이 풀리고 본격적으로 봄이 시작되면서, 자연 속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로 사람들의 발길이 몰리고 있다. 서울에서 차로 40분 거리인 경기도 광주에는 계절감을 어느 곳보다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화담숲이다. 화담숲은 LG 상록재단이 우리 생태계를 보존하기 위해 조성한 수목원이다. LG그룹 […]
  • 엄마들이 찜했다, 가정의 달 '가심비' 호캉스 프로모션 2 몰려드는 호캉스, 가정의 달 가심비 프로모션 2 기사와 관련없는 이미지 / 사진=언스플래쉬 계절의 여왕, 5월이 다가왔다. 가정의 달이면 핫스폿으로 부상하는 호캉스. 프로모션까지 겹쳐 가족 여행에 더없이 좋다. ​삼대(三代)가 즐거운 쓰리콤보 대만족과 럭셔리 힐링도 제대로 즐길 수 있으니, 행복이 세 배다. 가정의 평안을 제대로 살펴줄 호텔 프로모션 소식을 소개한다. ​ –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코코몽 키즈 패키지’ 출시 […]
  • [여행+봄] 이봄 다 가기 전에 못 가보면 아쉬울 바다여행지 7 [여행+봄] 이봄 다 가기 전에 못 가보면 아쉬울 바다여행지 7 ​ 기분이 좋으면 하는 행동, 아마 하나씩 가지고 있을테다. 콧노래를 부르기도 하고, 특별한 색의 옷을 입거나 새 신발을 꺼내는 이도 있다. 푸른 풀밭 위를 사뿐사뿐 뛰고 있는 누군가도 분명 행복을 안고 있지 않을까. ​ 그런데 이 모든 것을 해도 어색하지 않은 때가 있다. 바로 지금 […]
  • “선물 받으러 오세요” 내나라 여행박람회 개막 문체부 내수관광 대책 ‘내나라 여행박람회’99개 참여 기관 200개 부스로 볼거리 풍성실효성 두고 ‘선물 증정행사냐’는 비판도 박람회를 찾은 시민들이 부스에서 체험 행사를 하고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내수관광 진작을 위해 주최한 ‘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가 13일 개막했다. 서울시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마련한 행사장에는 한국관광공사를 비롯한 각종 재단과 지자체 등 99개 기관, 200여 개 부스가 들어서 다양한 지역 관광 상품을 알렸다. 이번 박람회의 주제는 […]
  • 봄 여행의 정석, 주목할 만한 호텔·리조트 프로모션 3 봄 여행의 정석, 주목할 만한 호텔·리조트 프로모션 3 – 웨스틴 조선 서울, 와인 바자 진행 – 그랜드 조선 제주, 봄을 담은 디저트 선보여 – 소노인터내셔널, 와이너리 투어 운영 봄에 빠질 수 없는 미식 여행. 4년 만에 노마스크로 맞은 봄이라 더욱 특별하다. 호캉스에 미식과 어우러진 춘(春)캉스는 어떨까. 다채로운 호텔·리조트 미식 프로그램이 눈길을 끈다. ​ 본격적인 봄을 […]
  • 이탈리아가 자국 전채요리를 세계 최고라 자신하는 이유 이탈리아 관광청이 이탈리아 무역공사와 함께 13일 이탈리아 상설 홍보관 하이 스트리트 이탈리아(High Street Italia)에서 ‘전채요리의 여왕, 브루스케타’ 세미나를 진행했다. 전채 요리의 여왕, 브루스케타 세미나 / 사진=이가영 여행+기자 이번 행사는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전채요리 중 하나인 브루스케타를 소개하고 요리를 시연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페르디난도 구엘리(Ferdinando Gueli) 이탈리아 무역공사 관장이 이탈리아 식문화에 대해 간단히 언급했다. 그는 […]
  • 올봄 여행지 고민이라면···향기 가득한 순천 저전마을로 ‘어서와’ ‘저전(楮田)’이란 마을의 이름은 ‘닥나무 저’에 ‘밭 전’자를 합쳐 만들었다. 온 마을에 닥나무가 가득해 그렇게 지었다고 한다. ​ 하지만 한지 생산을 중단하면서 나무를 다 베어버려서 지금은 마을에서 닥나무를 찾아보기 어렵다. 그 빈자리를 정원이 채웠다. ​ 마을 곳곳에 있는 정원에 서 자라고 있는 작은 생명체들을 구경하다 보면 미소가 절로 지어진다. 새싹이 고개를 들고 날씨는 따뜻해지는 이 계절. […]
  • 벚꽃은 갔지만 유채꽃 만발, 서울에서 만나는 남해 서울에서 만나는 남해, 벚꽃은 갔지만 유채꽃 만발 ​ 남해군,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 운영 유채꽃이 만발한 다랭이마을 표현 15개 업체, 50여점 상품 모아 남해 다랭이마을 / 사진 = 남해군청 봄비에 벚꽃은 떨어졌지만 유채꽃이 기다리고 있다. 유채꽃 명소로 보통 제주도를 가장 먼저 떠올린다. 제주도만큼 유채꽃으로 아름다운 곳이 있다. 바로 ‘남해 다랭이마을’이다. 바다 전경과 함께 유채꽃 인증샷을 담을 수 […]
  • 에어비앤비 선정 4위 서울
    전 세계인이 에어비앤비에 가장 많이 검색한 여행지 4위는 ‘서울’ 전 세계인이 에어비앤비에 가장 많이 검색한 여행지 4위에 ‘서울’이 올랐다. 1위는 태국 방콕이 차지했다. 지난 12일 에어비앤비가 2022년 1분기부터 3분기까지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이용자들은 태국 방콕과 호주 시드니, 스페인 말라가에 이어 한국 서울을 네 번째로 가장 많이 검색했다. 서울에 대한 관심은 방탄소년단(BTS), 오징어 게임 등 한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에어비앤비 관계자는 “한류의 […]
  • '송강호·아이유 다녀갔다' 칸 휩쓴 부산 영화 촬영지 4 제75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나란히 남우주연상, 감독상을 받은 영화 <브로커>와 <헤어질 결심>이 개봉을 앞두고 있다. 칸영화제 수상작, 6월 개봉, 유명 감독과 배우들의 만남 외에 공통점이 하나 더 있다는 사실! 두 편 모두 부산을 배경으로 촬영해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다. 거장 감독들이 촬영지로 선택한 부산 스폿 4곳을 소개한다.
  • 야놀자 성수기 캠페인 송해 이어 강호동이 나선다... 수익금 전액 코미디언 협회에 기부 야놀자의 성수기 광고 캠페인을 국민 MC 강호동이 이어간다. 국내 대표 MC인 강호동은 송해를 존경하는 후배로서, 본 광고에 참여했던 송해의 뜻에 공감해 동참하게 됐다. 이에 기존 송해의 ‘야놀자해’ 광고 콘셉트를 재현하고, 광고 수익금은 전액 ‘사단법인대한민국 방송코미디언협회’에 기부해 후배 코미디언 양성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 코로나 때 79%였던 혼행 선호도 이제는 30%로 급락 여행 플랫폼 클룩(Klook)이 엔데믹 시대를 맞아 아태지역 자유여행객들의 여행 방식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여행자 10명 중 7명이 나 홀로 여행보다 친구와 함께하는 여행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혼자 산다고 여행도 혼자 할까? 서울시 1인 가구 여가·관광 실태조사 ‘혼자’ 보다 ‘같이’ 하는 여가·관광 선호 같이 하는 이유는 Z세대 “비용 절약” X세대 “생각・감정 공유를 위해” 답변 혼자 살아도 여행까지 혼자 하지는 않는 경향이 파악됐다. 다만, 같이 여행하는 이유는 세대별로 차이가 있었다. 서울시 전체 가구의 1/3에 달하는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서울관광재단이 여가·관광 실태를 조사한 결과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서울시 가구의 34%를 […]
  • 트립닷컴 한국지사 공개채용… 인턴, 신입, 경력 다 뽑는다 서류 접수는 사람인으로 전체 60여 명 규모 채용 트립닷컴 로고. <제공 = 트립닷컴> 트립닷컴은 신입과 경력, 인턴까지 각 분야에서 다양한 인재를 채용할 예정으로 부서별 최소 1명을 포함해 전체 약 60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우선, 경력 채용은 시스템 증진 및 콘텐츠 마케팅, 파트너십 강화, 상품 운영 다각화를 위한 다양한 분야에서 진행된다. △고객서비스 품질보증(CS QA) 전문가, △고객서비스(CS) […]
  • 74년만 개방 청와대 관람, 관광약자도 편하게 가려면? 서울관광재단, 다누림 청와대 셔틀버스 무료 운행 6월11일까지 연장 장애인, 만 65세 이상, 임산부, 만 8세 이하 및 동반 관람객 등 탑승 가능 사진 = 서울관광재단 관광 약자를 위한 청와대 무료 셔틀버스 운행을 다음달 11일까지 연장한다. 서울관광재단은 74년만에 개방한 청와대 관람 기간이 연장함에 따라 다누림 청와대 셔틀버스 운행도 6월 11일까지 20일 연장한다고 밝혔다. 다누림 청와대 셔틀버스는 […]
  • 엑소 카이 등 한류 스타, 유럽 8만 관객 앞에서 한국 알린다 관광공사, 14~15일 독일서 열리는 ‘2022 코리아 페스티벌’과 연계해 3개 테마관, 40개 홍보부스 설치 “최근 5년간 K콘텐츠 18% 성장, 한국방문으로 이어지도록 최선” 2015년 뉴욕에서 개최된 한국문화관광대전 행사. <제공 = 한국관광공사> 코로나 이후 유럽서 처음으로 대규모 한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카이 엑소 등 한류 스타가 독일 프랑크푸르트로 출동해 8만여 관객을 맞게 된다. 한국관광공사는 프랑크푸르트총영사관과 함께 오는 5월 […]
1 2 3 4 5 6 7 8 9 10 21

함께 볼만한 뉴스

  • 1
    카타르항공 그룹 최고경영자, 전 세계 단 6명만 받은 APEX CEO 평생 공로상 수상

    여행플러스

  • 2
    세계 최고 공항 타이틀도 모자라 ‘이것’까지… 싱가포르 공항, 확 바뀐다

    여행플러스

  • 3
    “아이슬란드 너마저?”…관광세 부과하는 북유럽 환상의 섬

    여행플러스

  • 4
    전 세계에서 딱 1팀만 받고 사라지는 부킹닷컴 스위트룸 #1분숏폼 #부킹닷컴 #스위트룸 #강다니엘 #K팝

    여행플러스

  • 5
    “30초 만에 공항 보안 검색대 통과?”⸱⸱⸱공항의 미래는

    여행플러스

지금 뜨는 뉴스

  • 1
    ‘10월 홍콩 여행객 주목’…침사추이서 세계적인 자전거 대회 열린다

    해외 

  • 2
    ‘골린이’도 셀럽들도 반했다... 골퍼들 성지라는 호주 이곳

    해외 

  • 3
    요즘 대세는 뭐? 차크닉🚗 #1분숏폼 #1분여행#차크닉

    Video 

  • 4
    美 항공사가 연다는 ‘세계에서 가장 큰 라운지’ 정체는

    해외 

  • 5
    전 세계에서 딱 1팀만 받고 사라지는 부킹닷컴 스위트룸 #1분숏폼 #부킹닷컴 #스위트룸 #강다니엘 #K팝

    Vid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