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하늘을 나는 자전거가 등장해 화제다다만 가격은 고가이다온라인에서 구매할 경우 무려 555000달러(약 73000만원)에 달한다.

최근 뉴욕포스트는 도쿄 신생 기업 에어윈스 테크놀로지스(AERWINS Technologies)가 개발한 일본 최초의 비행 자전거 엑스투리스모(Xturismo) 호버바이크(Hoverbike)’를 소개했다. 호버바이크는 공중에서 부양할 수 있는 오토바이를 뜻한다에어윈스는 현재 미국으로 본사를 이전했다.

엑스투리스모 / 사진=flickr

영화에서만 등장했던 호버바이크가 상용화하는 추세다두바이는 2018년부터 호버바이크 스콜피온 3(Scorpion 3)을 경찰 순찰 장비로 도입해 훈련을 펼쳤다스콜피온 3는 4개의 프로펠러를 장착한 모델로 땅 위에서 시속 96㎞로 날 수 있다.

스타워즈 스피더 체이스를 본뜬 레고/ 사진=Flickr

엑스투리스모는 영화 스타워즈(Star Wars)’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했다1983년 제작한 영화 스타워즈 에피소드 제다이의 귀환(Return of the Jedi)’에서 주인공 루크 스카이워커(Luke Skywalker)가 레아 공주(Leia Organa)를 쫓을 때 탑승한 스피더 체이스(Speeder Chase)를 본떠 만들었다.
 
약 300㎏의 육중한 몸집을 자랑하는 이 자전거는 경량 탄소 섬유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탑승 허용 중량은 100㎏다길이는 3.7m, 너비 2.4m, 높이 1.5m의 크기다.

최대 출력 228마력으로 폭스바겐이 2021년 미국 시장에 출시한 제타 지엘아이(Jetta GLI)와 맞먹으며 중앙에 있는 두 개의 회전체에서 동력을 끌어온다안정적인 기동 성능을 확보하기 위해 몸체에도 동력을 보태주는 4개의 전기 회전체가 달려있다.

공중을 누비는 꿈의 실현으로 불리는 엑스투리스모는 시속 80~100㎞ 속도로 완충 시 최대 40분 동안 비행할 수 있다대략 서울에서 경기도 양평까지 갈 수 있는 거리다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3D 제어항공 경로 설계 시스템 등을 탑재했다전용 앱을 통해 호버바이크의 상태와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현재까지는 안전상의 이유로 경주용 도로에서만 운행할 수 있다.

엑스투리스모는 지난 해 9월에 있었던 북미 국제 오토쇼(The North American International Auto Show, NAIAS)에서 성능을 검증받아 전 세계적으로 호평이 이어졌다.

슈헤이 코마츠(Shuhei Komatsu) 에어윈스 대표 이사는 우리의 꿈은 에어 모빌리티 에코과학 시스템(Air Mobility Eco-Sci System)의 선두 기업이 되는 것이라며 항공 모빌리티 산업에서 독보적인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혜성 여행기자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8
+1
14
+1
1
+1
4
+1
3

80

  1. 기자야 자전거가 뭔지 사전에서 좀 찾아봐라 명색이 기자라는 사람이 자전거가 뭔지도 모르냐? 저게 어디를 봐서 사람의 힘으로 날아가는 이동수단이냐?

  2. 기자야 자전거가 뭔지 사전에서 좀 찾아봐라 명색이 기자라는 사람이 자전거가 뭔지도 모르냐? 저게 어디를 봐서 사람의 힘으로 날아가는 이동수단이냐?

  3. 저게 한국에 어울릴꺼라 생각하냐 모지리들아
    출시 되어있는 전기차들도 말이 많은데
    저게 지금 수십년 연구하는동안 아직 탑승무게 제한에
    속도 이동거리 저모양인데 어떤 미친 기업이 맨땅에 헤딩 하냐 대가리 뇌가있으면 필터좀 하고 손가락움직여라
    병쉰들이 전기차량 보고 친환경이네 가성비네 시부리고
    븅신들 진짜 총살시키고싶네
    친환경? 만드는건 자연으로 그냥 생성되냐?
    가성비? 배터리가 가격에 70프로다 평생쓰냐? 관리잘해도 3년이면 교체야 대가리 똥으로ㅈ뇌를 만든 새끼들뿐이네
    쪽빠리 짱개 교배종들인가

  4. 금액도 금액 이지만 타고 다니려면….
    경비행기 자겍증따야죠(최소경비 600만원)…
    한번 타려면 비행허가 또는 신고 해야죠(원스탑민원서비스)
    서울 시내 및 기타 비행금지구역 피해 다녀야죠….
    이런 상황에 누가탄다고 저런걸 만드려 개발비를 들이려나….

  5. 다 가진자들을 위한 미래 발전이구나
    지들만 잘살고 잘먹고 잘쓰고 서민들은 구경만하다
    저런거 잘못 박으면 인생쫑나네 안그래도 없이 사는데
    잘사는 놈들만 세상 살기 좋아지네 더러운 나라

  6. 일단 저런 건 정부 권력 즉 대통령이나 총리에 권한이 쎈 나라가 먼저도입됨.
    한국도 관련 기술이 없는 것도 아니지만 관련산업 육성 기업이 적은 건 정치판에서 관련 사업 제도적 정비가 안되었기 때문이죠.
    예를들어 저걸 도로에 내놓는다면 비행기로 취급할 것인지 자동차로 취급할 것인지.
    상승고도 문제.
    출력문제 등등

  7. 너네 같은 서민들 타라고 개발된 운송 수단이 아님
    그냥 서민답게 떡 보고 군침 질질 흘리면 되는거임
    서민에게는 어쩌고 이딴 궁상 떨지 말고
    애초에 너네를 위한 아이템이 아님 ㅇㅋ?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