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퀸연아의 재림’을대리체험할 수 있는캐나다 알버타 주요 스폿

최지연 에디터 조회수  

2014년 러시아 소치 동계올림픽을 끝으로 은반을 떠난 ‘피겨여제’ 김연아.
그녀가 남긴 업적은 어마어마하다. 선수 생활 동안 참가한 38개 대회에서 38개 메달을 목에 걸며 ‘올포디움’을 달성했다. 세계 여자 피겨 역사 100년 동안 단 한 번도 이룬 이가 없는 최초의 기록이다.

최근에는 소치 올림픽 때 ‘퀸연아’ 대신 금메달을 땄던 아델리나 소트니코바가 약물 도핑 양성 반응에 대해 실토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세계반도핑기구와 국제올림픽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9년만에 금메달의 주인공이 바뀔 수도 있는 것이다.

물론 스포츠계의 반응은 거의 불가능하다는 쪽에 무게중심이 쏠려 있다. 양성판정이 나왔던 샘플을 아직 보관하고 있을 가능성이 현저히 낮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피겨여제가 영광을 되찾았으면 하는 여론은 크다. 그만큼 여전히 김연아를 사랑하는 국민이 많다는 얘기다.

얼마 전 김연아는 한국-캐나다 수교 60주년을 맞아 캐나다관광청과 함께 캐나다를 방문했다. 명예대사로서 함께한 그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캐나다 여행 모습을 공개했다. 그가 가장 가보고 싶었다는 알버타 주에서 쌓은 겨울의 추억이 잘 담겼다.

‘여느님’의 귀환은 언제든 반갑다. 그녀가 유독 애정한 알버타 주의 필수 방문지는 어디일까.

밴프 국립공원에서 트레킹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명소는 ‘존스턴 캐니언 아이스워크(Johnston Canyon Icewalk)’다. 로키가 빚어낸 바위와 계곡의 아름다움 속으로 겨울 트레킹을 떠나다 보면 공간도 시간도 모두 얼어붙은 듯한 착각을 자아낸다. 

방문하기 전 투어를 미리 신청하면 30분 정도 걸리는 로어 폭포(Lower Falls)를 거닐며 존스턴 캐니언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조금 더 여유가 있다면 어퍼 폭포(Upper Falls)까지 가보자. 빙벽에 오르며 설경과 하나 돼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장난기 어린 미소를 머금은 김연아가 영상을 남기기도 한 이곳은 그녀가 직접 선택한 스케이팅 장소 ‘레이크 루이스’와 5성급 호텔 ‘페어몬트 샤토 레이크 루이스’다. 울창하게 솟은 로키의 산봉우리에 둘러싸인 에메랄드빛 레이크 루이스와 호텔이 한데 어우러지는 자태는 캐나다 최고의 절경으로 손꼽힌다. 

겨울이면 레이크 루이스는 눈부신 은반으로 탈바꿈하는데, 덕분에 많은 관광객이 김연아처럼 스케이트를 신고 레이크 루이스를 누비거나 로키 카우보이의 썰매 마차를 타고 호숫가를 달린다. 때로는 페어몬트 샤토 레이크 루이스에서 애프터눈 티 세트를 즐겨도 좋다. 높은 아치형 창문 너머로 레이크 루이스를 바라보며 여유롭게 즐기는 한 끼는 더할 나위 없이 감미롭다.

파노라마같이 펼쳐지는 설퍼산(Sulphur Mountain)과 함께 한 김연아의 스폿은 밴프 타운에 위치한 밴프 애비뉴와 버펄로 스트리트로, 캐나다 여행을 더욱 오래 추억할 수 있는 기념품 가게가 아기자기하게 들어서 있다. 

‘밴프 곤돌라’를 타고 해발 2450m의 설퍼산에 올라 밴프 시내와 로키 산맥을 내려다보는 것도 놓치지 말자. 불과 8분이면 로키산맥의 풍경을 파노라마로 마주할 수 있다. 전망대에서는 밴프 타운뿐 아니라 캐스케이드, 런들, 터널 마운틴 등 6개의 산을 360도로 조망할 수 있다.

산 중턱에 위치한 ‘밴프 어퍼 핫 스프링스’의 유황 온천에서 감상하는 로키의 설경도 빼놓을 수 없다. 천혜가 선물한 낙원을 둘러보고 온천욕을 즐기며 몸도, 마음도 한결 풍요로워진다.

※ 자료 = 캐나다 관광청※ 사진 = 캐나다 관광청, 스타투데이, MK스포츠글 = 장주영 여행+ 기자

최지연 에디터
tplus@viewus.com

댓글0

300

댓글0

[Tip] 랭킹 뉴스

  • [여책저책] “항공권이 가장 저렴한 때는”…알고 떠나면 더 좋은 여행 꿀팁
  • “두 손을 가볍게”…현금 없이 홍콩을 여행하는 법
  • 美 패션잡지 보그가 뽑은 2024 기대되는 호텔 1편. 아시아 & 유럽
  • 삭힌 붕어?전세계 놀라운 오지 레스토랑 3곳
  • 美 패션잡지 보그가 뽑은 2024 기대되는 호텔 2편. 아메리카&아프리카&중동&캐리비안
  • 2024년 기대되는 여행지

최신 뉴스

  • [여책저책] “항공권이 가장 저렴한 때는”…알고 떠나면 더 좋은 여행 꿀팁
  • 모든 시설을 픽사 캐릭터로… 美 디즈니랜드 ‘픽사 호텔’ 오픈
  • “두 손을 가볍게”…현금 없이 홍콩을 여행하는 법
  • 태국, 외국인 관광객 대상 의료비 ‘최대 3700만원’ 지급한다
  • 하늘 나는 택시가 현실로… 비행 택시 운행 시작하는 ‘이 나라’
  • 세계 최초 ‘오즈의 마법사’ 테마 구역 만드는 놀이공원 어디?

금주 BEST 인기글

  • 한국 여행 온 외국인 관광객들이 꼭 간다는 국내 장소 TOP 5
  • “여기가 찐입니다” 요즘 제주 여행객들이 꼭 들린다는 맛집 BEST 5
  • “왜 여기 안 가요?” 한국인들은 몰라서 못 간다는 스위스 여행지
  • 현재 지구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피사체로 불리는 커플
  • 재결합까지 했는데… 결국 최근 파경 맞은 부부
  • 득남 후 한동안 조용하더니… 깜짝 소식 전해졌다
  • 현재 미국 뒤흔들고 있는 한국계 남녀 관련 ‘대박’ 소식
  • 유럽서 난민됐지만, 마침내 찐 사랑 찾은 탈북남성
  • 최근 국위선양 제대로인 ‘한국감독’ 딸의 대박 근황
  • ‘대세’ 되더니 곧바로… 역대급 ‘만남’ 알린 두 남녀
  • 파도 파도 끝이 없는… 충격적 ‘신작’ 미리 봤더니
  • 내한하자마자 서울 관광에 정신없는 美배우 상황

지금 뜨는 뉴스

  • 1
    美 패션잡지 보그가 뽑은 2024 기대되는 호텔 2편. 아메리카&아프리카&중동&캐리비안

    Tip 

  • 2
    “하버뷰가 한눈에”…홍콩 숨은 전망 명소라는 이 호텔

    해외 

  • 3
    '그때 그 시절.. 기억나 ?' 부여로 떠나는 레트로 여행 📺

    Video 

  • 4
    "예약 오픈하자마자 1회차 매진"…홍콩에서 열린 축제의 정체는

    해외 

  • 5
    ‘애들 봄방학인데 어디가지?’... 엄마들 고민 날려줄 스폿 6

    국내 

[Tip] 랭킹 뉴스

  • [여책저책] “항공권이 가장 저렴한 때는”…알고 떠나면 더 좋은 여행 꿀팁
  • “두 손을 가볍게”…현금 없이 홍콩을 여행하는 법
  • 美 패션잡지 보그가 뽑은 2024 기대되는 호텔 1편. 아시아 & 유럽
  • 삭힌 붕어?전세계 놀라운 오지 레스토랑 3곳
  • 美 패션잡지 보그가 뽑은 2024 기대되는 호텔 2편. 아메리카&아프리카&중동&캐리비안
  • 2024년 기대되는 여행지

함께 볼만한 뉴스

  • 1
    美 패션잡지 보그가 뽑은 2024 기대되는 호텔 2편. 아메리카&아프리카&중동&캐리비안

    여행플러스

  • 2
    “하버뷰가 한눈에”…홍콩 숨은 전망 명소라는 이 호텔

    여행플러스

  • 3
    전라도 여행지 추천 정읍여행 전국유명사찰 내장사

    뷰어스 여행뉴스

  • 4
    용인 갈만한곳 드라이브코스 경기도 비올때갈만한곳 데이트 후기

    뷰어스 여행뉴스

  • 5
    2024년 스위스패스 종류와 가격, 스위스 트래블패스 혜택 총정리

    뷰어스 여행뉴스

금주BEST인기글

  • 한국 여행 온 외국인 관광객들이 꼭 간다는 국내 장소 TOP 5
  • “여기가 찐입니다” 요즘 제주 여행객들이 꼭 들린다는 맛집 BEST 5
  • “왜 여기 안 가요?” 한국인들은 몰라서 못 간다는 스위스 여행지
  • 현재 지구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피사체로 불리는 커플
  • 재결합까지 했는데… 결국 최근 파경 맞은 부부
  • 득남 후 한동안 조용하더니… 깜짝 소식 전해졌다
  • 현재 미국 뒤흔들고 있는 한국계 남녀 관련 ‘대박’ 소식
  • 유럽서 난민됐지만, 마침내 찐 사랑 찾은 탈북남성
  • 최근 국위선양 제대로인 ‘한국감독’ 딸의 대박 근황
  • ‘대세’ 되더니 곧바로… 역대급 ‘만남’ 알린 두 남녀
  • 파도 파도 끝이 없는… 충격적 ‘신작’ 미리 봤더니
  • 내한하자마자 서울 관광에 정신없는 美배우 상황

지금 뜨는 뉴스

  • 1
    美 패션잡지 보그가 뽑은 2024 기대되는 호텔 2편. 아메리카&아프리카&중동&캐리비안

    Tip 

  • 2
    “하버뷰가 한눈에”…홍콩 숨은 전망 명소라는 이 호텔

    해외 

  • 3
    '그때 그 시절.. 기억나 ?' 부여로 떠나는 레트로 여행 📺

    Video 

  • 4
    "예약 오픈하자마자 1회차 매진"…홍콩에서 열린 축제의 정체는

    해외 

  • 5
    ‘애들 봄방학인데 어디가지?’... 엄마들 고민 날려줄 스폿 6

    국내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