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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 레스토랑 수수료 제로 선언한 야놀자, 그 이유가 오는 5월 레스토랑 서비스를 앞두고 있는 야놀자가 수수료를 받지 않겠다고 선언해 관심을 끌고 있다.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국내 웨이팅 서비스 1위 기업 나우버스킹의 스마트 웨이팅 솔루션 나우웨이팅을 적용해 맛집을 포함한 여가 분야 전반의 디지털 공략에 나설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 11월 나우버스킹에 인수조건부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사진 = 언스플래쉬 카카오톡 기반의 대기 고객 […]
  • 리조트 전문 기업이 ‘생수’ 판매에 나선 까닭 국내 업계 최초 친환경 용기 생수 출시 고체 어메니티 개발 등 친환경 노력 다각화 전 객실 비치 이어 이터널저니 판매 예정 리조트 전문 기업 아난티가 생수 판매에 나섰다. 다만 지금까지 출시한 다른 생수와는 조금 다르다. 플라스틱이 없는 친환경 용기에 물을 담았기 때문이다. 아난티는 플라스틱을 배제한 생분해성 소재로 만든 ‘캐비네 드 쁘아쏭(Cabinet de Poissons)’ 생수를 지난 […]
  • “이게 다야?” 휴가 복귀한 병사가 격분한 이유 출처= 페이스북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 페이지 군 휴가를 다녀온 뒤 격리 조치된 병사들에게 부실한 음식이 제공되고 있다는 폭로가 이어지고 있다. 이들이 올린 사진을 두고 진위 여부 논쟁이 벌어지는 등 논란이 커지고 있다. 18일 페이스북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 페이지에는 자신을 육군 00사단 소속 예하 여단에 복무 중인 병사라고 밝힌 제보자가 올린 도시락 사진이 게재됐다. 출처= 페이스북 […]
  • 먹던 국물을 그대로 “재탕”… 부산여행 중 찍힌 충격영상 부산 자갈치역 인근 식당에서 손님이 먹던 국물을 큰 육수통에 쏟아 붓는 장면이 한 여행객의 카메라에 담겼다. 사진 – 보배드림 캡쳐 지난 18일 온라인 자동차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부산 여행 중 한 식당에서 음식 재사용 광경을 목격했다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 글 작성자는 어묵과 해산물을 국물에 자작하게 담은 요리를 파는 집에서 식사를 하던 중이었다고 밝혔다. “맛집으로 보여 들어간 […]
  • KTX, 렌터카, 금강부릉이… 익산 여행하는 세 가지 방법 소규모 여행 추세 발맞춰 코레일 연계 3종 상품 선보여 여행 경비 줄이는 효과 쏠쏠 작년 관광업 전반적으로 고전을 면치 못하는 상황에서 성장세를 보인 업계는 렌터카다. 상대적으로 안전한 교통수단으로 인식되었기 때문이다. 코로나19로 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커진 상황에 맞춰 익산시가 렌터카와 KTX를 연계한 관광상품을 내놓았다. 이외에도 익산시는 지역 현지 실정에 훤한 택시기사가 해설사 역할을 맡는 금강부릉이, 젊은 […]
  • 여행 금단현상 단 번에 날릴 혜택 30일까지 쏟아진다 “참을 만큼 참았다. 하지만….” 코로나19 팬데믹(세계대유행) 시국을 살고 있는 이라면 이런 말을 한 번쯤 곱씹어 보지 않았을까. 사회적 거리두기의 한계를 엄격히 지키려는 상황이라면 더욱 그럴 것이다. 이런 이들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달래기 위해, 나아가 희망을 전하기 위한 프로모션이 펼쳐진다. 올-인클루시브 리조트 클럽메드는 장기간의 여행 공백으로 인해 해외여행 금단 증상을 호소하는 이를 위로하기 위해 역대급 혜택의 ‘2022 […]
  • 여수 밤바다 빠르고 저렴하게 가는 방법 봄이 오면 괜스레 가고 싶은 곳이 있다. 여수. 아마도 장범준의 ‘여수 밤바다’란 노래가 한 몫 했을 터. 하지만 서울에서 여수까지의 대장정은 긴 거리만으로도 살짝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최근 여수 밤바다를 보다 빠르고 저렴하게 갈 수 있는 방법이 등장해 관심을 끈다. 전남 여수 빅오쇼 / 사진 = 한국관광공사 제주항공은 봄 여행의 성지 여수로 떠나는 이를 위해 […]
  • 증평군 25억 들인 보강천 조성 사업 5년만에 마무리 <출처 = 증평군> 충북 증평군 보강천변에 새로운 순환형 산책로가 6월 말 완성된다. 증평군은 오는 6월까지 보강천 작은 교육문화공간 조성 사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군은 이달 중순부터 6월말까지 증평대교에서 장미대교를 잇는 500m 길이의 보강천변에 산책길을 정비할 계획이다. 예산 5억원을 들여 경관조명, 경관조명, 전망형 데크쉼터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설치하고 수목을 식재해 산책길을 정비한다. 이 구간은 보강천 […]
  • 20대 아니다, 코로나 시대 가장 많이 여행한 연령층은 출처= 언스플래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에 한국인들은 세대별로 선호하는 관광지와 이동반경이 뚜렷하게 구분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양한 세대에서 야외 활동을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졌다. 13일 한국관광공사(이하 관광공사)는 ‘한국관광 데이터랩’의 관광빅데이터를 활용, 국내 관광객의 관광이동행태를 분석한 ‘빅데이터에 남겨진 세대별 여행기록’을 발표했다. 조사결과 2020년 전체 관광이동량은 2019년 대비 7.1% 감소했다. 거주지 권역 내, 즉 생활권 내 관광지로의 이동량은 3.4% […]
  • “아시아 유일” 세계 10대 해안길로 선정된 이곳 출처= 픽사베이 영국의 한 매체가 제주 올레길을 ‘세계 10대 해안 트레일’로 꼽아 화제다. 9일 사단법인 ‘제주올레’에 따르면 영국 아웃도어전문매거진 ‘액티브 트래블러 매거진'(Active Traveler Magazine)은 최근 ‘세계 10대 해안 트레일’을 뽑았다. ‘액티브 트래블러 매거진’은 도보여행·등산·카약·세일링 등을 즐길 수 있는 세계 야외 활동 명소와 관련 장비 등을 소개하는 전문지다. 유럽 도보여행길 10선, 세계 자전거 길 10선, 세계에서 […]
  • 한국인 72% “승진 보다 여행”… 코로나로 파괴된 일상, ‘여행 고픔’ 심리 폭발 부킹닷컴, ‘백 투 트래블(Back To Travel)’ 설문조사 한국인 1000여 명 포함 전 세계 28개국 2.8만 응답 응답자 3분의 2 “2021년 중에 여행이 재개될 것” 한국인 응답자 72% “승진보다도 여행이 먼저” 코로나로 파괴된 일상은 여행에 대한 갈증을 ‘타는 목마름’ 수준으로 만들었다. 한국인 10명 중 7명이 승진보다 여행이 간절하다고 밝혔다. 또한, 전 세계인 3분의 2는 올해 안에 […]
  • 제주도 다시 가고 싶지만 ’00 00’이 걸림돌… 제주 재방문 의사는 높아졌지만 전반적 만족도는 감소해 대부분 관광객 비싼 물가에 불만족 54.9%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평균 체류 일수는 높아져 <출처 = unsplash> 제주관광공사는 7일 지난해 제주를 방문한 내국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제주특별자치도 방문관광객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2020년 조사 결과, 제주를 찾는 내국인 관광객 중 80%가 2회 이상 제주를 방문한 재방문 관광객인 것으로 나타났다. 재방문율이 전년 […]
  • 포스트 코로나 시대 ‘관광의 미래’를 상상한다면? 한국문화관광硏, 제5회 관광지식 카드뉴스 공모전 접수는 5월 6일까지, 5월 말에 수상자 발표 예정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여행은 어떻게 변화할까.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모은다. 한국관광연구원은 관광 분야 연구 결과의 확산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관광지식정보 발굴을 위해 ‘제5회 관광지식 카드뉴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와 관광의 미래」를 주제로 한다. 2020년부터 코로나19로 […]
  • 이시국에도 관광객 몰린다는 제주, 어느 정도이길래… 코로나19의 팬데믹(세계대유행)인데도 불구하고 수요가 끊이지 않는 여행지가 있다. 바로 제주도이다. 비행기를 타고 해외를 나가기 힘든 상황에서 이국적 분위기의 여행 느낌을 즐기기에 제주만한 곳이 없는 이유에서다. 제주도관광협회의 최근 통계에 따르면 제주행 관광객 수는 코로나19 이전보다 눈에 띄게 늘었다. 지난달 88만명의 관광객이 찾아 지난해 같은 기간 48만여명보다 2배 가까이 증가했다. 또 코로나19 이전의 116만여명에 비해서는 80% 수준으로 […]
  • 서울시민 10명 중 3명 여행 못해 “00” 느낀다… 심리상태 비상 여가 및 관광 활동의 제약으로 ‘코로나 블루’를 경험했다는 서울시민이 많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코로나 블루는 코로나19와 우울감을 뜻하는 ‘블루’가 합쳐져 만들어진 신조어다. 여가관광 활동을 즐기고 난 후 ‘불안감’과 ‘두려움’을 느꼈다는 시민들의 응답도 높았다. 이는 서울관광재단과 서울시가 함께 지난해 12월 한 달간 서울시민 332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 조사를 진행한 결과다. 관광재단은 코로나19 전후로 서울시민의 심리상태 변화와 […]
  • 中 코로나에도 대기 번호만 ‘5만 명’ 몰린 이유? <출처 = 차옌웨써 홈페이지> 중국 외신 등에 따르면 지난 2일 광둥성 선전에 문을 연 한 밀크티 가게 주변에 5만 명의 사람들이 몰렸다. 모두 새로 문을 연 가게의 밀크티를 맛보기 위해 몰린 인파였다. 선전 인구(약 1340만명) 1000명 당 3명이 줄을 선 꼴이다. 이는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제품을 체험하기 위해 중국 젊은 세대들이 일시에 몰려들었다는 분석이다. 논란의 가게는 […]
  • ‘KTX 타고 가요~’ 봄맞이 기차 여행 관광 상품 출시 <출처 = flicker> 봄을 맞아 기차타고 즐기는 여행 패키지를 소개한다. 횡성에서는 특산 먹거리 연계한 식도락 산림관광을, 영주에서는 KTX 타고 현지에서 렌터카를 이용해 봄 나들이를 즐길 수 있다. ■ 영주로 떠나는 자유여행 ‘내게와 영주’ 한국관광공사와 영주시가 한국철도(코레일)과 협업해 KTX를 타고 영주 지역을 여행하는 ‘내게와 영주’를 출시했다. ‘내게 와, 영주’는 중앙선 KTX 이음열차를 타고 경북 영주역에 도착, […]
  • 17년간 8억명‧국민 한 사람당 16번 태운 교통수단의 정체 17년간 8억2000명. 1년으로 환산하면 4823만여명. 우리 국민 대다수를 태웠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숫자. 지난 1일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운행을 시작한 한국철도(코레일)의 고속열차 KTX가 개통 17주년을 맞았다. 경상남도 진해 경화역 / 사진 = 한국관광공사 코레일은 KTX의 개통 17주년을 기념해 지난 시간동안 세운 업적을 공개했다. 코레일에 따르면 KTX는 17년간 전국 7개 노선에서 8억2000만 명을 태우고 5억 km를 […]
  • 코로나19 끝나도 국내여행 갈까? 포스트 코로나 관광 트렌드 변화 근거리, 개별 관광 등 소규모 관광 수요 증가 전망 위생 및 비접촉은 일상화되고 자연친화적 관광 부상 코로나 속에서도 국내관광 매력 재발견 출처 = UNWTO. (2021). COVID-19 AND TOURISM 2020: A year in review. <국제관광객 수 추이(1989-2020)> 코로나19 이후의 관광 트렌드 변화를 전망하는 보고서가 나왔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 따르면 지난해 국제관광객의 숫자가 2019년 대비 74%로 감소하며 1990년대 수준으로 […]
  • 한국인 10명 중 6명, 봄 여행에서 ‘이것’ 가장 신경 쓴다 올해 봄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여행자들은 ‘꽃놀이’만큼 ‘숙소 힐링’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숙박·모바일티켓 플랫폼 ‘여기어때’는 이용자 10명 중 6명이 올해 봄 여행 테마로 ‘숙소에서 즐기는 힐링 여행’을 꼽았다고 31일 밝혔다. 이용자 31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61%는 봄맞이 여행을 떠난다면 관광지 방문을 피하고 숙소에서 시간을 보내겠다고 응답했다. 이는 63%로 봄맞이 여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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