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서울에서 부산까지 히치하이킹을 시도하는 외국인 커플의 사연이 논란된 바 있다. ‘몰염치한 짓’이라는 비난이 주류를 이뤘지만 일각에서는 ‘국내 교통 문화를 몰라서 그렇다’는 목소리도 들려왔다.
관광공사와 교통업계는 외래 관광객을 대상으로 양질의 국내 교통 서비스 제공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교통 서비스 개선 및 홍보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 5월 31일에는 국내 주요 교통 기관∙기업 8곳과 ‘외래 관광객들의 국내 교통수단 이용 편의성 확대’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참가한 기관 및 업체는 총 8개로 SR, 전국고속버스운송사업조합, 티머니, 클룩트래블테크놀러지, 카카오모빌리티, 티맵모빌리티, 롯데렌탈, 비자코리아 등이다. 참여 기업 중 글로벌 OTA로는 클룩(Klook)이 유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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