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낫싱케이션(Nothing+Vacation)’이란 번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에 오롯이 집중하는 여행 방식을 말한다. 타인의 시선보다는 자기 자신의 심리적 만족을 중요시하고 현재에 집중하려는 ‘나심비’ 트렌드가 여행 소비에도 확산되고 있는 모습이다.
호텔업계에서는 ‘낫싱케이션’을 위한 이색 상품들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캠핑 프로모션부터 웰니스 프로그램, 북캉스 패키지, 요가 클래스 등 힐링 여행 수요 공략에 나섰다. 눈길을 끄는 호텔들을 소개한다.
1. 파라다이스시티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는 스파 ‘씨메르’의 사계절 온수풀에서 가족 혹은 연인과 웰니스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패키지 2종을 출시했다. 패밀리 패키지는 아쿠아 스파 무제한 입장, 실내 카바나 이용과 함께 아이들이 전문 강사의 케어를 받는 동안 부모들은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포함했다. 커플 패키지는 플래터, 더 레스토랑 2인 식사권 등의 특전을 더했다.
2. 그랜드 워커힐 서울
그랜드 워커힐 서울은 자연 경관을 즐기기 좋은 ‘어텀 브리즈’ 패키지를 판매한다. 한강이나 아차산 전망이 펼쳐지는 그랜드 딜럭스 룸 숙박과 더뷔페 2인 조식을 제공한다. 야외 피크닉 공간인 ‘포레스트 파크’에서는 켈리 생맥주와 팝콘 세트를, 로비 라운지 ‘더파빌리온’에서는 비엔나 혹은 흑임자 아인슈페너 중 선택해 맛볼 수 있다.
3. 서울드래곤시티
서울드래곤시티는 가을 정취와 함께 북캉스를 만끽할 수 있는 ‘어썸 어텀’ 패키지를 내놨다. 객실 1박에 전자책 구독 서비스 90일 이용권 1매 등을 증정한다. 투숙 이후에도 지정된 기간까지 이용권을 통해 전자책을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다. 웰컴 기프트와 스파클링 와인을 비롯해 샤인머스캣, 무화과 등 제철 과일을 활용한 디저트도 마련했다.
4. 안다즈 서울 강남
안다즈 서울 강남은 아트캉스를 경험할 수 있는 패키지를 준비했다. 안다즈 가든 스위트 객실에서 예술을 감상할 수 있다. 클래식 음악을 시각화해 캔버스에 옮기는 작업으로 유명한 이다희 작가의 작품과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뱅앤올룹슨의 ‘베오랩 18’ 스피커를 비치했다. 탁 트인 정원 뷰 속에서 이다희 작가의 ‘푸른 전주곡’ 시리즈 작품 4점을 프라이빗하게 구경할 수 있다.
5.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는 바다와 노을을 배경으로 ‘선셋 요가 클래스’를 실시한다.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일몰 시간에 호텔 야외 수영장 옆 잔디 광장에서 요가와 싱잉볼 명상 테라피를 진행한다. 선셋 요가 클래스에 레저 전문가와 함께하는 억새 트레킹 2인, 폴라로이드 카메라 대여, 조식 뷔페 2인을 포함한 객실 패키지도 판매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