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국내에서 떠나는 해외여행…야놀자가 추천하는 여름휴가는

장주영 여행+ 기자 조회수  


올여름 더욱 특별한 휴가를 원한다면 가까운 곳에서 그 분위기를 먼저 느껴보는 게 어떨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해외 여행지를 테마로 서울 성수동에 팝업 스토어 야놀자 홀리데이마켓을 열었다.

동남아시아 대표 여행지 베트남, 태국부터 괌, 일본까지 국내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여행지를 테마로 공간을 꾸몄다. 해외 여행지에서의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는 소문 덕분인지 평일 낮에도 팝업스토어 인근은 방문객들로 북적였다.

입구에 위치한 환전소 테마 부스를 지나면 본격적인 여행을 시작할 수 있다. 환전소에선 팝업스토어 내부 안내지를 나눠준다. 30㎡ 남짓인 공간이 넓진 않지만 모든 부스가 알차게 구성돼있어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가장 먼저 즐길 수 있는 활동은 퀴즈 키오스크다. 키오스크에선 물가, 해당 국가까지의 거리 등 여행과 관련된 간단한 퀴즈가 출제됐다. 문제를 모두 풀었다면 바로 옆 부스에서 스티커와 꽃 머리핀을 받을 수 있다.

키오스크 퀴즈 다음으론 이번 팝업스토어의 하이라이트, 마켓 코너가 이어진다. 국가별 특색 있는 콘셉트로 마켓을 꾸며 방문객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괌 부스에선 과일 가게를 테마로 알록달록 과일 모양 굿즈를 판매한다.

베트남과 태국 부스에선 실제 동남아시아 가게에서 팔 법한 상품이 비치돼있다. 특히 베트남에서 볼 수 있을 법한 통조림 외관엔 야놀자의 여름 캠페인 놀자, 계산적으로의 모델인 유튜버 슈카의 이미지를 넣어 재미를 더했다. 공간 가장 안쪽엔 해시태그를 단 사진을 SNS에 게시할 경우 사진을 얻을 수 있는 포토 부스도 있다.

팝업스토어의 마지막 코스는 환전소 부스다. 일본 오사카 환전소를 콘셉트로 준비한 이곳에선 스크래치 쿠폰을 긁어 경품을 확인할 수 있다. 오사카 항공권, 테마파크 이용권부터 음료수까지, 방문객 모두에게 상품을 제공하는 100% 당첨 이벤트다.

야놀자의 이번 팝업스토어 콘셉트는 지난 6일 선보인 글로벌 항공 서비스와 관련 있다. 항공권 검색부터 결제까지 전 과정을 한 번에 지원한다는 취지다. 이를 기념해 현재 야놀자는 해외 항공권 발권 시 수수료 무료, 숙소 할인 등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이달 16일까지 서울 성동구 유핑(UPING) 성수에서, 18일부터 31일까지는 스타필드 하남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진행한다. 한수윤 야놀자 커뮤니케이션실 팀장은 성수에서 MZ세대를, 하남에선 가족 단위 방문객을 겨냥하고자 한다면서 스타필드 하남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각종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문혜욱 야놀자 브랜드경험디자인팀장은 지난 주말에만 5000여 명의 방문객이 팝업스토어를 찾았다면서 팝업스토어를 방문해 다양한 여행지의 이국적인 분위기를 한 번에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글=이가영 여행+기자
사진=출처 개별 표기

관련기사

author-img
장주영 여행+ 기자
content@www.tripplus.co.kr

댓글0

300

댓글0

[여행꿀팁] 랭킹 뉴스

  • [여행+핫스폿] ‘올인클루시브’로만 75주년…클럽메드가 가족여행 최고 목적지인 이유
  • 주부로 11년 살던 전직 디자이너 경단녀가 70일 만에 에어비앤비 창업한 비결
  • “이 계절 아니면 안 돼” 봄만 기다린 호텔업계 뷔페 프로모션
  • 제주도가 이렇게 달았나…국내외 밸런타인데이 & 화이트데이 명소 5선
  • [여행+ 트렌드] “럭셔리에 민감” 트립닷컴 2025 여행 트렌드 보고서 들여다보니
  • “'에어비앤비=불법' 오명 벗겠다” 공개적으로 나선 에어비앤비에 관한 진실 5

공유하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