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내 마스크 의무화 해제 움직임으로 인해 여행 중 코로나-19 감염을 우려하는 여행객들이 많다.
뉴욕 장로교 병원 전염병 주치의 드보라 시어도어(Deborah Theodore)는 영국 여행 전문 매체 트래블 펄스(Travel pulse)와의 인터뷰에서 ”개인 방역 수칙 준수를 통해 코로나-19 감염 걱정 없이 여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녀가 추천하는 기내 코로나 예방법을 알아보자.
직항편 이용
비행기로 여행할 경우 직항을 이용하면 여행 중 이동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이를 통해서 바이러스에 노출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또한, 경유 공항을 줄이면서 감염 위험성을 줄일 수 있다.
사람이 적은 항공편 탑승
비행기에 탑승할 수밖에 없다면 비행기 예매 시 사람이 적은 시간대를 노리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평일 또는 오전 비행에 승객이 적다. 또한, 인기 여행지가 아닌, 비선호 노선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백신 접종
가장 단순하지만 중요한 방법은 백신 접종이다. 전문가들은 백신 3차 접종 완료(가능하다면 부스터 샷까지)를 추천한다. 백신 접종은 면역력을 가질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기 때문이다.
마스크 착용
마스크 의무화 해제로 기내 및 공항에서 승객들은 자유롭게 마스크를 쓰고 벗을 수 있다. 하지만, 코로나-19 예방을 위해서는 일정 전반에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장한다.
손 청결 유지
손 세정과 소독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가능하다면 기내 및 공항에서 주기적인 손 소독과 손 씻기를 통해 청결 상태를 유지하자. 특히, 식전 및 식후 손 씻기는 필수적이다.
글 = 정윤지 여행+ 인턴기자
검수 = 홍지연 여행+ 기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