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캉스가 대세 여행 형태로 자리 잡았다. 뻔한 호캉스 대신, 이색 숙소에서 즐기는 새로운 호캉스는 어떨까?
해리포터, 스폰지밥 등 남녀노소의 취향을 저격하는 숙소가 있어 화제다. 더욱 특별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세계의 다양한 이색 숙소를 소개한다.
쥐라기 파크 테마 숙소 (미국)
미국 워싱턴주 스카 마니아 카운티에 위치한 ‘쥐라기 테마 캐빈(The Jurassic-themed cabin)’에서는 공룡들이 실존하는 영화 속 세상으로 들어간 듯한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 숙소 외관에는 거대한 티라노사우루스, 트리케라톱스, 브론토사우루스 등의 모형이 있어 눈길을 끈다. 실내는 공룡과 관련된 장식품과 게임, 공룡 발자국 등으로 꾸며져 흥미를 유발한다.
스폰지밥 파인애플 호텔 (도미니카 공화국)
도미니카 공화국 푼타 하나에 위치한 “네모바지 스폰지밥의 파인애플 집(Spongebob Squarepants’ Pineapple Home)“에서는 실제 만화 속 주인공이 된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외관뿐 아니라 내부 시설까지 인기 만화영화 ‘네모바지 스폰지밥’의 주인공 스폰지밥의 집을 구현했다. 워터파크 등 리조트 부대시설에는 스폰지밥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어 사진을 남기기에 좋다.
해리포터 테마 숙소 (영국)
영국 에든버러에 위치한 ”캐논게이트 럭셔리 아파트먼트(Canongate Luxury Apartment)“에서는 소설 ‘해리포터’ 속으로 들어간 듯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해리포터의 기숙사인 그리핀도르를 주제로 꾸며진 침실에는 하늘에 떠 있는 양초, 해리포터의 저자 조엔 케이 롤링과 관련된 다양한 수집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거실 또한 그리핀도르를 주제로 장식되어 있으며, 해리포터 관련 서적이 비치되어 있다.
글 = 정윤지 여행+ 인턴기자
검수 = 홍지연 여행+ 기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