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TikTok)에서 입소문을 탄 ‘여행 필수품’이 있다.
트래블 앤 레저에 따르면 틱톡 사용자 @eastcoastdi가 여행 필수품이라며 업로드한 ‘휴대용 도어락’이 화제다. 그녀는 도어락을 여행할 때 항상 가지고 다니는 물건 중 하나라고 소개했다.
휴대용 도어락 사용법이 담긴 이 영상은 42만2000개가 넘는 ‘좋아요’를 얻었고, 많은 시청자들이 “나도 하나 필요하다”라며 “지금 꼭 하나 살 것”이라는 등의 댓글을 남겼다. 이후, 해시태그 #portable doorlock로 동영상을 업로드한 사람들은 도어락이 여행할 때 좋을 뿐만 아니라 집에 또 다른 보호 장치를 원할 경우, 추가적인 안전 대책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어떤 사람들은 룸메이트들이 침실에 들어오지 못하게 하기 위해 사용한다고 말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침입을 막기 위해 사용한다고 전했다.
휴대용 도어락 사용법은 틱톡을 보면 더욱 간단하게 이해할 수 있다. @eastcoastdi는 “튀어나온 발톱과 같은 부분을 문틀 구멍에 걸고 문을 닫은 다음, 빨간색 손잡이에 꽂기만 하면 된다”며 “여러분의 방에 아무도 들어오지 못하게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트래블 앤 레저는 아마존(amazon)에 휴대용 도어락 품목이 많으며, 가격은 개당 12달러(한화 약 1만4797원)라고 밝혔다.
글= 지세희 여행+ 인턴기자
감수= 홍지연 여행+ 기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