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OUT] 혼란 속 코로나 19 시대를 극복하기 위한 무료 서비스 7

    - Advertisement -

    [코로나 OUT] 혼란 속 코로나 19 시대를 극복하기 위한 무료 서비스 7

    코로나 19로 인한 혼란이

    그칠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안개가 자욱이 껴

    한 치 앞도 내다보기 힘든 날의 연속입니다.

    언제쯤 우리는 일상을 마주할 수 있을까요.

    사진 = 언스플래쉬

    간절함이 하나씩 모이면

    이뤄지리라 믿습니다.

    다만 그 평온함이 하루 빨리

    다가오길 바랄 뿐인데요.


    코로나 19로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들을 응원하기 위해 주요 기업이 팔을 걷어 붙여 훈훈함을 전합니다. 혼돈의 정국을 극복하는 슬기롭고, 합리적이면서, 가성비 뿜뿜하는 방법을 모아서 소개합니다. 특히 리스트업에 포함된 서비스는 모두 무료라는 사실. 두루 챙겨보세요!

    마음상담 받으세요

    네이버, 지식IN 마음상담

    이미지 = 네이버

    코로나 19가 장기화하면서 우울증을 호소하는 이들 또한 늘어나고 있다. 자가격리나 재택근무, 비대면 활동 권고 등으로 심리가 위축된 까닭이다.

    네이버는 코로나 19로 우울한 감정을 겪은 이를 대상으로 ‘마음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지식인 엑스퍼트 내 ‘마음상담’ 분야를 통해 상담을 신청하면 전문상담사의 얘기를 들을 수 있다.

    네이버 모바일로 지식인 엑스퍼트에 접속한 후 마음상담 코너에서 상담사를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한 계정당 최초 1회 3장씩 이용권이 자동 발급된다. 상담권은 오는 15일까지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네이버 지식iN은 현재 건강, 법률, 생활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7500여 명이 1년간 약 78만7000개의 답변을 제공하며 전문지식 공유 생태계를 형성했다.

    좋은 책 많이 읽으세요

    밀리의 서재, 독서앱 무료 서비스

    이미지 = 밀리의 서재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는 코로나 19 확진자와 자가격리자에게 독서앱 서비스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와 협의해 제공하는 이번 서비스는 코로나 19 확진자와 자가격리자가 개별 QR코드 및 자가격리 앱 등을 통해 밀리의 서재가 제공하는 5만 권 이상의 독서 콘텐츠를 두 달간 무료 이용하는 방식이다.

    밀리의 서재는 각 분야 베스트셀러와 장르 도서를 포함한 전자책, 오디오북, 챗북(전자책을 채팅 형태로 요약한 2차 독서 콘텐츠),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형태의 독서 콘텐츠를 제공할 방침이다.

    전자책 무료로 보세요

    예스24, 전자책 무료 대여 이벤트

    이미지 = 예스24

    온라인 서점 예스24는 출판사 돌베개와 함께 전자책 무료 대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 머물고 있는 대한민국 전 국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주기 위한 취지에서 기획했다.

    대상 도서는 출판사 돌베개의 전자책 약 110종이다. 유시민의 ‘역사의 역사’ ‘나의 한국현대사’, 신영복의 ‘감옥으로부터의 사색’ ‘담론’ 등 대표 스테디셀러부터 ‘SF 거장과 걸작의 연대기’ ‘철수 이야기’ 등 최신간까지 모두 포함한다.

    이벤트는 이달 말까지 진행하며, 예스24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전자책 다운로드 시점을 기준으로 15일동안 무료로 읽을 수 있다.

    영어 공부 어때요?

    튜터링, 영어회화 한달 무료 쿠폰

    이미지 = 튜터링

    24시간 1대 1 영어회화 앱 튜터링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학업 공백이 우려되는 전국 학습자를 위해 영어회화 서비스를 한 달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 중이다.

    튜터링은 약 3억원 상당의 무료 수업 코드를 선착순으로 발급하며, 오는 12일까지 쿠폰 등록을 마쳐야 한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1만여명의 학습자가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

    쿠폰발급에 따른 대상자 제한은 없으며, 무료 쿠폰 코드는 튜터링 앱 내 나의수강권 페이지에 있는 코드등록 란에 ‘이겨내자’를 입력하면 즉시 사용 가능한 수강권이 발급된다.

    온라인으로 교육 받으세요

    클래스팅, 온라인 특수교육 콘텐츠 무료 제공

    이미지 = 클래스팅

    에듀테크 스타트업 클래스팅은 특수교육연구회 ‘셋업(Special Education Teachers Union Project)’과 손잡고 전국 특수교사가 직접 제작한 온라인 특수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코로나 19로 개학이 연기된 전국 특수학교에 온라인 학급방을 통해 일일 학습을 안내하고 개별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수학생을 담당하는 교사 누구나 클래스팅 학습 자료실에서 특수교육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매일 업데이트되는 수업 자료를 온라인 학급방에 공유할 수 있다.

    학생이 과제에 참여하면 자동 채점 시스템을 통해 개별 학습 이력이 기록된다. 교사는 학급 전체 또는 학생별 학습 결과 리포트를 활용해 데이터 기반 개별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다.

    아울러 현직 교사들이 직접 만든 온라인 학습 사이트 ‘학교가자닷컴(학교가자.com)’과 함께 일일 학습 자료도 배포하고 있다.

    마음껏 감상 하세요

    왓챠플레이, 영상 무료 이용권 지원

    이미지 = 왓챠플레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왓챠플레이는 코로나 19 확진자와 자가격리자의 문화생활을 응원하기 위해 무료 이용권을 지원한다.

    생활치료시설 등에 입소한 확진자와 자가격리자 모두를 포함하며, 완치 또는 격리 해제 될 때까지 이용할 수 있다. 확진자의 경우 QR코드, 자가격리자는 행정안전부가 제공하는 자가격리자 안전관리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대구‧경북 지역 영유아 부모에게도 한 달 이용권을 제공한다. 유치원과 어린이집 휴원으로 어려움을 겪는 부모를 응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TK 지역민 위해 한 상자 어떨까요?

    CJ대한통운, 대구‧경북 지역민 개인택배 무료 서비스

    사진 =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은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민을 돕기 위해 개인택배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3월부터 시행한 이번 서비스는 한 달 연장해 4월말까지 진행한다.

    CJ대한통운은 대구‧경북 주소지로 배송되거나 해당 지역에서 발송하는 개인택배 접수건의 이용료를 전액 면제해준다. 해당 택배상품 배송과정에서 발생하는 택배기사 지급 수수료 등은 전액 회사가 부담한다.

    개인택배 무료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CJ대한통운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예약해야 한다. 보내는 주소(발송지) 또는 받는 주소(도착지)가 대구‧경북 지역인 예약건은 무료로 접수할 수 있다.

    접수가 완료되면 해당 지역 택배기사들이 고객과 약속된 장소에서 비대면으로 물품을 전달한다. 개인택배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무료택배는 1인당 하루 3건 이하로 한정하며, 대형 사이즈는 세변의 합 160㎝, 25㎏ 이하로 접수 가능하다.

    장주영 여행+ 기자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