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무료로 브로드웨이 공연을 볼 수 있는 페스티벌이 열린다.
타임아웃(Time Out) 등 외신에 따르면 LA가 브로드웨이 일대에서 ‘브로드웨이 나이트 라이츠(Broadway Night Lights)’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8년 개최 이후 6년 만이다.
브로드웨이 나이트 라이츠 페스티벌 개최 날짜는 10월 12일이다. 페스티벌에서는 서커스 공연, 어린이를 위한 체험 부스, 라이브 음악 공연 등 다양한 무료 행사를 즐길 수 있다.
페스티벌 당일에는 브로드웨이에 있는 3곳의 극장에서 오후 3시부터 자정까지 무료로 자유롭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이벤트도 열린다. 관계자가 밝힌 3곳의 극장은 로스앤젤레스 극장(Los Angeles Theatre), 팔레스 극장(Palace Theatre), 밀리온 달러 극장(Million Dollar Theatre)이다.
LA시 관계자는 “6년 만에 페스티벌을 다시 개최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모두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을 만들 수 있도록 브로드웨이 나이트 라이츠 페스티벌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브로드웨이 페스티벌은 침체해 가는 브로드웨이의 극장가를 살리기 위해 2014년 처음 개최한 행사다. 2014년을 시작으로 매년 페스티벌이 열렸으나 2018년 페스티벌 준비에 크게 기여했던 한 시의원이 목숨을 잃게 되면서 행사를 잠정 중단한 바 있다.
글=정세윤 여행+ 기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