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의 한 언론이 중국에서 가장 긴 집라인을 소개했다.
지난 20일 홍콩01(香港01)은 중국 광둥성 광저우 백운산(白云山)의 집라인(Zipline) ‘백운비소(白云飞索)’를 소개했다. 백운비소의 길이는 1500m로 중국 최장 규모다. 탑승 시 200m의 고도를 급강하 하는데 이는 100층짜리 건물에서 떨어지는 것과 같다.
집라인은 줄 하나에 몸을 의지해 높은 곳에서 하강하는 레포츠다. 밀림, 고산지대 생존 및 군사 작전 등에서 유래해 점차 레포츠로 변화했다. 세계적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왔으며 국내에서도 인기인 집라인은 중국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종목이다.
중국 5A급 관광지 백운산에 위치한 백운비소는 2019년 4월에 개시했다. 최고 시속은 90㎞로 걸어서 1시간 거리인 1500m를 2분 만에 주파한다. 코스는 백운산 정상 마성령(摩星岭)에서 산자락의 저수지 황파동수고(黄婆洞水库)까지 이어진다. 이용객은 백운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함과 동시에 고공에서의 짜릿함도 느낄 수 있다.
백운비소의 코스는 상·하단 2단으로 나뉜다. 상단은 약 500m이며 높은 해발과 넓은 시야를 자랑한다. 멀리 산세를 감상할 수 있으며 속도가 주는 즐거움을 마음껏 누릴 수 있다. 이어지는 하단 코스는 백운비소의 가장 아찔한 부분이다. 1000m 초장거리의 활강은 새로운 차원의 속도감으로 극도의 쾌감을 선사한다.
백운비소는 해외 유명 집라인 건설 팀에서 시공했으며 우수한 기술과 장비를 사용했다고 한다. 전문 인력이 개통 전 모든 검사를 끝냈으며 매우 안전하다. 또한 탑승 전 과정은 중력만을 사용하며 탄소 배출이 없어 친환경적이다.
백운비소는 총 6개의 케이블이 있어 친구 및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다. 각 케이블은 서로 다른 무게와 속도에 맞춰 제작했다. 집라인 탑승 전 먼저 몸무게를 재고 그에 맞는 케이블에 탑승한다.
글=유준 여행+ 기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