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미국에는 장난감 회사 ‘마텔(Mattel)’의 장난감들을 테마로 한 놀이공원이 생긴다. 여행 전문 매체 트래블앤레저(Travel and Leisure)는 내년 미국 애리조나에서 문을 열 장난감 테마파크에 대해 보도했다.
테마파크의 이름은 ‘마텔 어드벤처 파크(Mattel Adventure Park)’다. 장난감 회사 마텔과 리조트 회사 ‘에픽 리조트 데스티네이션스(EPIC Resort Destinations)’가 협업해 만든 테마파크 리조트다. 애리조나 지역의 무더운 날씨를 반영해 실내 놀이공원과 야외 놀이공원을 함께 제공한다.
마텔 어드벤처 파크는 약 4500평의 대규모 놀이공원으로, 부지 내에 최첨단 레이저 태그 경기장까지 만들 예정이다. 놀이공원에서는 ‘바비’, ‘토마스와 친구들’, 카드 게임 ‘우노(UNO)’ 등 마텔사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놀이기구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바비 테마 구역은 3층 규모의 펜션 형태로 지어질 전망이며, 옥상에는 바비를 주제로 한 분홍색 음료를 마실 수 있는 카페도 생긴다. 최첨단 홀로그램 기술을 활용한 ‘바비의 드림 클로젯(Dream Closet)’과 ‘바비의 날아다니는 극장(Flying Theater)’ 등 놀이공간도 마련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토마스와 친구들의 보물찾기 여행’, 거대한 카드 모양 조형물이 가득한 ‘우노’구역, 그림을 그려 단어를 맞추는 게임 ‘픽셔너리(Pictionary)’ 구역 등 아이들과 가족 단위 관광객을 위한 공간도 지을 예정이다.
놀이공원 내 숙박 시설로는 1100개 이상의 객실과 스위트룸, 12개의 고급 레스토랑을 만든다. 리조트 한가운데에는 미국에서 가장 큰 파티 전용 인공 섬까지 짓는다. 에픽 리조트 테스티네이션스의 마크 코넬(Ma가 Cornell) 회장은 “전 세계 최초로 생기는 마텔 테마파크에 참여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 연령대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마텔과 에픽 리조트 측은 아직 정확한 개장일은 공개하지 않았으나, 팬들을 위해 건설 현장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동영상을 홈페이지에 제공 중이다.
글= 장주영A 여행+기자
댓글1
카탈레아
잘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