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여성 100명에 이름을 올리는 것만으로 대단한 일이다. 그중 1위라면 더 설명할 필요가 없다. 미국 매체 FHM이 선정하는 이 부문에서 2007년 영예를 안은 주인공은 누구일까. 할리우드 스타 제시카 알바이다.
멕시코계 미국인으로, 캘리포니아 포모나에서 태어난 그는 94년 영화 ‘비밀 캠프’로 데뷔한 이후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인기를 누렸다. 2008년 캐시 워런과 결혼 후 자신의 고향 로스앤젤레스에서 2녀 1남의 어머니로, 또 친환경 생활용품 기업 디 어니스트 컴퍼니를 집 인근에 차려 CEO로도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한 마디로 로스앤젤레스 토박이의 삶을 제대로 살고 있는 셈이다. 그런 제시카 알바가 최근 캘리포니아 관광청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캘리포니아 여행 가이드’의 표지모델로 나서 추천 레스토랑, 쇼핑 스폿, 그만의 로드 트립 추천지 등을 소개했다.
이밖에 이번 여행가이드에는 캘리포니아 주 12개 지역의 자세한 여행정보 및 지도, 추천 액티비티, 현지인이 전하는 여행 팁 등을 수록하고 있다. 아울러 아이와 함께 갈 수 있는 가족 여행지부터 캘리포니아 스노 어드벤처를 주제로 다양한 겨울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도 포함했다.
또, 샌프란시스코, 산 루이스 오비스포 등 현재 캘리포니아에 거주 중인 5명의 육아맘 스토리를 담아 현지인이 추천하는 여행지, 아이와 함께 하기 좋은 액티비티 등 캘리포니아 여행을 계획하는 가족에게 도움이 될 만한 팁도 담았다.
캘리포니아 관광청 관계자는 “캘리포니아 주 전역의 주요 관광지와 각종 할인 정보를 수록한 여행 가이드”라며 “캘리포니아 관광청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장주영 여행+ 기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