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The First Slam Dunk)’의 흥행에 힘입어 배경지도 덩달아 유명세를 타고 있다.
일본 매체 니케이 아시아(Nikkei Asia)는 한국, 홍콩, 대만 등 아시아권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슬램덩크 신드롬에 대해 보도했다.

사진=플리커
기사에 따르면 일본 가나가와현(神奈川) 가마쿠라(鎌倉)가 슬램덩크 성지로 떠오르며 현지인과 외국인 관광객의 발길을 이끌고 있다. 슬램덩크 TV판 도입부에 등장한 가마쿠라 코코마에역(鎌倉高校前駅)이 대표 명소다. 바다가 보이는 이 역의 교차로 앞에서 주인공 강백호가 가방을 둘러메고 서 있는 장면으로 나왔다. 만화 속 철길 건널목의 풍경이 눈앞에 그대로 펼쳐져 원작의 감동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올해 47살이라고 밝힌 한 대만 관광객은 “16살 때부터 팬이었다”며 “벌써 네 번째 방문이지만 가족과 함께 온건 이번이 처음이다”라고 말했다. 어떻게 그렇게 자주 오게 됐냐는 기자의 질문에 그는 “그냥 좋아하는거다” 라며 “그것 말고 다른 이유가 더 필요하지 않다”고 말했다.
한국에서 지난달 24일에 개봉한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이미 누적 관객 수 300만을 돌파했다. 379만으로 역대 애니메이션 1위를 기록한 ‘너의 이름은(your name.)’을 바짝 추격하고 있는 중이다.
일본에서도 7일 기준 100억엔(약 965억)의 흥행 수익을 올렸다. 또한 대만, 홍콩 등 아시아 각지에 팝업스토어가 생기며 영화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글=강찬미 여행+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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