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주년 맞은 홍콩 디즈니랜드, ‘매지컬 드림 캐슬’ 공개
무료 취소 가능한 블랙 프라이데이 호텔 반짝 세일
크리스마스가 딱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예년 같으면 거리나 상점 곳곳에서 크리스마스 트리나 흥겨운 캐럴 음악을 어렵지 않게 보고 들었을텐데 코로나19 때문에 이마저도 힘든 게 사실이다. 국내뿐만이 아니다. 해외의 사정도 매한가지다.
이런 와중에 지난 20일 홍콩에서 기분 좋은 소식이 날아왔다. 홍콩 디즈니랜드가 개장 15주년을 기념해 ‘디즈니 크리스마스(A Disney Christmas)’와 ‘매지컬 드림 캐슬(Castle of Magical Dreams)’을 공개한 것.
홍콩 디즈니랜드는 입구부터 새단장을 했다. 15주년을 기념하는 아름다운 장식을 설치한 것을 비롯해 ‘러브 더 메모리(Love the Memory)’라는 기념곡으로 관객을 맞고 있다. 매지컬 드림 캐슬은 꿈꾸는 사람들로부터 영감을 받아 재해석했다. 홍콩 디즈니랜드의 중심으로서 용기와 희망, 가능성을 상징한다. 캐슬의 건축 디자인은 13명의 디즈니 공주들과 여왕의 이야기로부터 영감을 받아 색상, 아이콘, 심볼, 패턴 그리고 문화적 특징을 통해 캐릭터 고유의 특성을 담아낸다.
성대하게 꾸며진 ‘로열 리셉션 홀(The Royal Reception Hall)’에서는 섬세하게 조각된 디즈니 공주들의 작은 청동 조각상을 만날 수 있다. 캐슬에 최초 입점한 주대복(Chow Tai Fook) 주얼리 스토어인 ‘마법에 걸린 보물’ 역시 새롭게 관람객을 찾아간다. 주대복은 홍콩 유명 주얼리 브랜드로, ‘마법에 걸린 보물’에서는 왕국의 아름다운 기념품과 보물을 제작하는 궁정 보석 세공사로 임명된 주대복의 장인들이 함께한다.
새 캐슬에 대한 뒷얘기는 ‘꿈 만들기: 디즈니 성에 숨겨진 마법 같은 이야기’ 전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월트 디즈니 이매지니어링팀이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어떻게 새로운 캐슬을 변화시켰는지 멀티미디어를 활용해 선보인다.
‘마법의 성 둘러보기’ 투어 역시 처음 관람객을 찾아간다. 관람객들은 각자의 휴대폰과 이어폰을 사용해 배우 임가흔의 음성 안내를 들으며 8곳의 체크포인트를 방문한다.
형형색색의 새로운 15주년 기념 의상을 착용한 미키와 디즈니 공주들, 위니 더 푸와 그 친구들이 ‘미키와 친구들의 15주년 기념행사’를 위해 메인 스트리트 익스프레스(Main Street Express)에 탑승해 관람객들과 호흡하는 것도 빼놓을 수 없다. 관람객들은 리조트 곳곳에 모습을 들어낼 디즈니 친구들과 함께 셀피 촬영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많은 볼거리를 즐기다보면 출출하기 마련이다. 미각을 만족시킬 스페셜 메뉴도 준비했다. 레스토랑에서는 15주년 기념 스페셜 메뉴와 테마 장식 그리고 기념품과 함께 테마가 있는 다이닝 경험을 제공한다. 방문객들은 15주년 기념 테마의 칩앤 데일(Chip and Dale), 더피와 셸리메이(Duffy and ShellieMay) 음료는 물론 미키&미니 팝콘통과 축제용 풍선, 매지컬 드림 캐슬 아이스크림, 미키 버블 에그 퍼프를 만날 수 있다. 미드타운 딜라이트(Midtown Delights)에서는 시즈널 플레이버를 곁들인 15주년을 기념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호텔 다이닝 스팟에서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15주년 기념 메뉴를 선보인다.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에서의 하룻밤을 가성비 있게 누릴 수 있다. 디럭스 룸 이상의 옵션을 선택한 고객에게 한정판 어매니티 박스와 15주년 테마 슬리퍼를 제공한다. 또 가죽 카드 홀더와 에코백 DIY 클래스를 구입한 고객에게는 기념 테마를 적용한 마그넷 카드와 엽서 그리고 15주년 기념 및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하는 일일 미술·공예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블랙 프라이데이 맞이 호텔 반짝 세일을 12월 4일까지 진행한다. 홍콩 디즈니랜드 호텔(Hong Kong Disneyland Hotel) 또는 디즈니 익스플로러 롯지(Disney Explorers Lodge)에서 2박 이상 체류할 시 스탠다드 룸과 오션뷰 객실에 한해 4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2021년 1월 3일부터 9월 29일까지 숙박할 수 있다. 홍콩 디즈니랜드 공식 홈페이지 등에서 예약할 수 있으며, 체크인 일자 기준 7일 전까지 무료로 예약 변경 또는 취소할 수 있다.
스테파니 영(Stephanie Young) 홍콩 디즈니랜드 대표이사는 “지난 15년간 홍콩 디즈니랜드는 셀 수 없이 많은 꿈을 실현한 장소였으며, 앞으로 그보다 더 많은 꿈들을 실현할 것”이라며 “초연을 앞두고 있는 두 가지 새로운 공연이 조만간 우리의 경험을 더욱 마법처럼 만들어 줄 것이고, 보다 많은 마법과 보다 많은 기쁨 그리고 더 많은 경이로움을 홍콩 디즈니랜드와 함께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주영 여행+ 기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