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구 페이스북)의 첫 오프라인 매장이 미국 캘리포니아에 문을 열었다.

미국 ABC 뉴스 등 외신에 따르면 메타는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 위치한 도시 벌링게임에 첫 오프라인 스토어를 열었다. 매장의 이름은 ‘메타 스토어(Meta Store)’로 가상현실(VR) 기기인 ‘퀘스트’ 등을 통해 메타버스 세계를 체험하도록 하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출처= meta 홈페이지

고객들은 이곳에서 ‘퀘스트’ 외에도 화상회의 기기 ‘포털’,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하고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스마트 안경 ‘레이밴 스토리’ 등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다. 이들 중 ‘레이밴 스토리’를 제외하면 현장에서 체험 후 구입도 가능하다. ‘레이밴 스토리’는 안경, 선글라스 전문 기업 레이밴과의 협력으로 세상에 나온 제품으로 레이밴 측에 온라인으로 주문을 넣어야 구입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meta 홈페이지

메타 측은 “메타스토어의 목적은 우리 제품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지 경험하게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메타버스와 현실의 경계가 점점 모호해지는 추세에 맞춰 고객들에게 새로운 미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출처= meta 홈페이지

그동안 메타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플랫폼을 주력 서비스 제품으로 선보였기 때문에 대규모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지 않았다. 이번 조치는 메타가 메타버스 기업으로 혁신을 선언함에 따라 시행된 것으로 분석된다.

글= 맹소윤 여행+ 인턴기자
감수= 홍지연 여행+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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