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살 소년이 나이키 공동 크리에이터가 됐다. 그가 SNS에 올린 ‘운동화 낙서’를 통해서다.
CNN은 현지시간 27일, 영국 슈루즈베리에 사는 조 웨일(12)이 최근 나이키의 공동 크리에이터가 됐다고 전했다. 조 웨일은 앞으로 온라인 상에서 나이키를 홍보하고 어린이들의 창의적인 활동을 격려하는 프로모션에 참여하게 된다.
웨일은 2020년 아버지의 날 (father’s day)을 맞아 나이키 운동화에 낙서를 해 SNS에 올렸다. 이 사진은 많은 ‘좋아요’를 받으며 큰 화제를 모았고, 나이키의 러브콜로 이어졌다. 그는 나이키와 수십 억 달러 규모의 계약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the doodle boy co.uk’라는 그의 SNS 계정 팔로워는 약 12만 명에 달한다. 그는 병원, 식당, 출판사 등 여서 곳에서 많은 러브콜을 받았다. 2020년 12월에는 영국 윌리엄 왕자 부부에게 고용돼 왕실 기차 여행의 삽화를 그리기도 했다.
웨일은 나이키와의 계약 성사에 대해 “나이키는 정말 대단하고 곧 내가 기대하는 재미있는 것들이 많이 나올 것”이라며 “이건 내 꿈 중 하나였다”고 말했다.
[맹소윤 여행+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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