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박 열풍에 ‘폭풍 진화’하는 텐트 살펴보니…출처= 언스플래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차박 캠핑이 인기를 끌면서 차박용 텐트 관련 특허출원이 크게 늘었다. 30일 특허청에 따르면 ‘차박용 텐트’ 관련 특허는 지난해 40건이 출원돼 2019년 15건 대비 167% 증가했다. 최근 10년간은 연평균 18%의 증가율을 보여왔다. ‘차박용 텐트’는 차량 지붕에 설치되는 루프탑 텐트, 차량 트렁크 또는 문에 연결되는 텐트, 차량 내부에 설치되는 텐트 등으로 […]
세계 여행한 그녀가 숙박비 ‘2600만원’ 아낀 방법!마돌린과 고양이들 <출처 = 마들렌 홈페이지 one cat at a time> 호주의 한 여성이 전 세계를 여행하며 호화로운 숙박비를 절약하는 방법을 공개했다. 더 선에 따르면 호주 브리즈번에 사는 마돌린 거울리는 반려묘를 돌본 대가로 럭셔리한 숙박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며 여행했다. 31세의 마돌린은 한 웹사이트 광고를 통해 주인이 휴가를 떠난 기간 동안 반려묘를 돌봐주며 무료로 숙박할 수 있는 […]
안방에서 열리는 사이클 대회…우승하면 브뤼셀 왕복 항공권코로나19 이후 사이클 인구가 급증했다. 최근에는 날씨 상황과 상관없이 가상 공간에서 사이클을 즐길 수 있는 첨단 레저 스포츠도 등장했다. 이런 가상 공간 사이클링은 선수가 어디에 있든 경기를 할 수 있다. 플랜더스 관광청과 브뤼셀 공항이 개최하는 ‘플랜더스 코리아컵 버추얼 사이클링 챔피언십 2021′이 그런 대회다. 이 대회는 사이클링 플랫폼 ‘즈위프트‘를 이용해 지정 코스를 완주하는 방식이다. 스마트 롤러를 […]
5월 4일 ‘스타워즈의 날’, 방구석 여행 떠나보세요요란한 봄비가 올 것으로 예상되는 어린이날 전날이다. 오늘 같은 날은 방구석 여행이 제격이다. 이불 뒤집어쓰고 영화라도 한 편 보면서 하루를 흘려버리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다. 이왕이면 오늘을 기념하는 영화를 보며 떠나는 방구석 여행이 좋겠다. 어린이날 영화로 오해하지 마시길. 5월 4일은 ‘스타워즈의 날’이다. 전 세계 스타워즈의 팬들이 영화 스타워즈를 기억하고 즐기는 날이다. 그런데 하필이면 5월 […]
나만 그래? 너는 어때?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숙소 선택법코로나19 후 숙소 위생‧청결 더욱 중요 여기여때, 회원 1108명 대상 설문 결과 코로나19 팬데믹(세계대유행) 이후 숙소 선택에 있어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 사진 = 언스플래쉬 종합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최문석)는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회원 1108명을 대상으로 ‘청결한 숙소의 조건’이라는 설문을 벌였다. 그 결과 앱 이용자의 57.9%는 청결 숙소의 가장 중요한 기준으로 ‘세균·바이러스를 방지하는 소독과 인증’을 선택했다. 감염병 […]
플라스틱 비닐 안쓰고, 나무 심고… ‘친환경 경영’ 동참하는 워커힐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친환경 호텔’ 전환 선언 내년 4월 친환경 호텔 공식인증 획득을 목표로 호텔 내 일회용 플라스틱, 비닐 사용을 줄이고 고효율 제품 사용, 태양광 활용으로 에너지 절감 워커힐 호탤앤리조트가 친환경 경영을 선언했다.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해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의 머리글자를 딴 단어로 사회·환경·지배구조 개선 등 고려한 경영)에 재계가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호텔업계에서도 동참에 나섰다는 의미가 […]
AI로봇 캐디와 골프, VR로 객실서 여행… 호텔가 ‘테크 투어리즘’코로나19 장기화로 호텔서 이색 체험 수요 늘어 호텔업계, 신기술 체험 ’테크 투어리즘’ 속속 도입 호텔업계가 신기술과 여행을 결합한 ‘테크 투어리즘(Tech+Tourism)’으로 방문객을 유혹하고 있다. 코로나 19가 길어지면서 상대적으로 안전한 호캉스 수요가 높아졌다. 이에 호텔 측은 신기술을 도입해 방역에도 만전을 기하고, 서비스 차별화에도 활용하고 있다.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로봇, 객실 안에서 여행을 떠날 수 있는 가상현실 […]
작년 전세계 관광객 ‘74%’ 감소… 우리나라는?지난 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전세계 관광객이 70% 넘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출처 – unsplash 22일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유엔 세계관광기구(UNWTO) 보고서를 인용해 공개한 인포그래픽스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 국제관광객은 3억8천100만 명으로 전년(2019년)보다 74% 줄었다. 권역별로 살펴보면 아시아·태평양 지역 국제관광객이 5천700만 명으로 84% 줄어 감소폭이 가장 컸다. 유럽은 2억2천100만 명으로 70%, 미주 지역은 6천900만 명으로 69% 감소했다. 아프리카(1천800만 […]
코로나19로 뜻밖에 성업 중인 여행업종이 있다고?코로나19로 인해 여행업계 전체가 심각한 타격을 입었지만 여행보험은 성업 중이라고 지난 7일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사진출처 – unsplash 코로나19 여행보험이라는 틈새시장을 이용한 것이다. 실제로 한 보험사는 이런 상품이 지난해 연말까지 자사 여행보험 상품 판매량의 80%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는 관광객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아플 경우를 대비해 더 많은 국가에서 의무 건강보험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베네수엘라 서북 해안의 네덜란드령 […]
코로나19 이후 여행, 어떻게 바뀌었나 빅데이터 살펴보니…‘즉흥 여행’ ‘혼행족’ 경향 뚜렷 고급 호텔에서 안전하게 즐기는 ‘호캉스’ 급증 <출처 = flicker> 코로나19 장기화의 영향으로 국내 여행 트렌드가 눈에 띄게 변화했다.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코로나19가 본격 발발하기 이전(2019.2~2020.1)과 이후 기간(2020.2~2021.1)의 여행 데이터를 비교했다. 이를 바탕으로 코로나19 시대 변화를 담은 국내 여행 트렌드를 발표했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팬데믹 확산 이후 여행객들은 투숙일 기준 ‘평균 […]
해외여행 코앞으로? 정부, 백신여권 검토출처= 언스플래쉬 정부가 백신여권과 비격리여행권역(트래블버블) 도입을 위한 활동을 시작해 해외여행 재개 여부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3일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국제관광시장 회복을 준비하는 특별전담반(TF)을 구성하고 인친국제공항 제2합동청사 회의실에서 첫 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특별전담반에는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 등 관계기관, 관광업계, 전문가 등이 참여해 현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매달 1~2회 코로나19로 심각한 피해를 본 관광업계와 국제관광시장 회복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할 […]
코로나 시국에 전년대비 300%나 신장한 업종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으로 인한 불황 속에 전년 대비 300%나 신장한 업종이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사진 = 픽사베이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올해 1~2월 기준 거래액을 분석해 3일 발표했다. 그 결과 글램핑‧카라반 카테고리가 야외형 숙소 인기에 힘입어 고속 성장 중이라고 전했다. 야놀자에 따르면 올 1~2월 야놀자의 글램핑‧카라반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00% 신장세를 보였다. 같은 기간 […]
특급호텔 호캉스가 반값? ‘여행+’ 쇼핑 라이브에선 무슨 일이…– 네이버 대표 주제판 ‘여행+’ – 호텔방 특가 판매하는 쇼핑 라이브 시작 – 3월 11일 오후 8시 온에어 –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 스위트룸 단독 패키지 판매 네이버 여행+가 쇼핑 라이브 서비스를 론칭한다. 첫 판매대에 오르는 건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오는 11일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딱 한 시간 동안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의 디럭스 스위트룸을 최대 54% 할인해 […]
뻔한 건 싫다, 요즘 20대가 주고받는 선물 1위는출처= 언스플래쉬 우리나라 20대 연인들이 초콜릿이나 사탕 같은 일반적인 선물보다는 둘만의 뜻깊은 시간에 더 가치를 둔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24일 종합숙박·모바일티켓 플랫폼 여기어때가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20대 앱 이용자는 ‘로맨틱한 여행을 위한 숙소‘를 기념일 선물 1위로 택했다. 제공= 여기어때 ‘숙소’를 택한 남성 응답자는 53%, 여성 응답자는 61%를 기록했다. 초콜릿이나 사탕(남 34%, 여 44%)보다 […]
“숙박앱 ‘기부금’까지 강요한다” 중소 숙박업체들 뿔난 이유출처: Unsplash 숙박앱에 가입한 중소 숙박업체의 94.8%가 ‘수수료와 광고비가 과도하다’고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가 2월 4일 숙박업 중개거래 플랫폼(숙박앱)에 가입한 500개 중소 숙박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숙박앱 활용업체 애로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2020년 기준 숙박앱에 가입한 중소 숙박업체의 월평균 매출액은 1343만원이며, 이 중 64%인 859만원이 숙박앱을 통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기업중앙회 제공 월 매출의 반 이상을 […]
배우 조정석이 호텔스컴바인과 인연 이어가는 이유호텔스컴바인, 호캉스 테마 광고 공개 유튜브로 ‘6초 호캉스’편도 선보여 “조정석의 다재다능한 매력 갖춰 먹캉스, 북캉스, 풀캉스 등 다양한 이색 호캉스 소개에 적합” 호텔스컴바인이 호캉스 트렌드를 다룬 새로운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에서도 등장하는 주인공은 배우 조정석이다. 조정석은 2020년 ‘‘잘한다 잘한다 잘한다” 콘셉트로 고객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칭찬 메시지를 전달한 데 이어 올해에도 계속 호텔스컴바인의 얼굴로 활동한다. […]
집에서 만나는 테마여행, 특산물도 배달해 줍니다!문체부, 이야기가 있는 온라인 여행 상품 출시 집으로 배달해 주는 ‘집콕여행꾸러미’도 선보여 여행을 떠난다는 게 뭘까? 근사한 풍광을 감상하고, 현지 미식을 맛보고 특별한 놀이문화를 체험하는 것일까? 이게 다는 아닐 것이다. 머릿속으로 여행지를 떠올리는 그 순간부터 ‘나의 여행’은 이미 시작되었기 때문이다. 어디를 어떻게 갈지 준비하고 아직 일어나지도 않은 경험에 설레고, 돌아와서는 계획 없이 쓴 카드 영수증에 […]
“이 시간대를 피하라”는 황금 배달 시간대 언제?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편의점 배송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물류 브랜드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는 지난 한해 배달 데이터를 분석해 그 결과를 11일 발표했다. 메쉬코리아에 따르면 2019년 대비 지난해에 편의점 배송이 무려 212% 늘었다. 사진 = 세븐일레븐 가장 수요가 몰린 시간대는 오후 10시부터 새벽 4시까지의 야간이었다. 이 시간대 배송은 434%나 급증하면서 24시간 배송 주문이 활성화된 경향을 보였다. […]
“전국 냥집사들 주목!” 고양이와 크리스마스 잘 보내는 방법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 집안을 꾸미느라 분주해진다. 거실 한쪽에 예쁘게 꾸민 트리를 놓기도 한다. 그런데 반려묘를 기르는 ‘냥집사’들은 반려묘가 기껏 꾸민 트리를 망치지 않을지 걱정이 생긴다. 다가오는 트리에 놀라는 고양이, 출처 = 베카 리처드 틱톡 영상 집안의 트리를 보호하기 위해 고양이를 위협하는 영상이 틱톡을 통해 공유되고 있다. 베카 리처드(Becca Richards)가 공유한 영상은 지난달 3310만 조회 수를 돌파했다. […]
주의! 비행기에서 절대 ‘이 버튼’을 누르지 마시오누리꾼들이 ‘승무원 호출버튼’을 두고 갑론을박을 벌이고 있다. 영국 일간 더선(The Sun)은 “승무원이 밝히는 비행기에서 절대 누르면 안 되는 버튼”이라는 제목으로 이번 설전을 5일(현지시간) 소개했다. 승무원이자 75만 팔로워를 가진 캣 카말라니(Kat Kamalani) 씨는 “이륙 또는 착륙할 때 호출버튼을 누르면 승무원들은 말 그대로 미쳐 돌아버린다”라고 자신의 틱톡 영상에서 전했다. 그녀는 승무원의 일상을 담은 영상으로 유명한 인플루언서다. 출처 […]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