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핫스폿] ‘올인클루시브’로만 75주년…클럽메드가 가족여행 최고 목적지인 이유프리미엄 올-인클루시브 리조트 클럽메드가 올해로 75주년을 맞는다. 이를 기념해 클럽메드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몰 라이브 플라자에 ‘클럽메드 푸켓 팝업’을 오는 11일까지 선보인다. 팝업존 개관 행사에는 레이첼 하딩(Rachael Harding) 클럽메드 아시아태평양 CEO와 강민경 클럽메드 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해 2024년 성과와 2025년 계획 등을 공개했다.
주부로 11년 살던 전직 디자이너 경단녀가 70일 만에 에어비앤비 창업한 비결에어비앤비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호스팅을 통해 경력 단절을 극복하고 제2의 인생을 사는 여성 호스트 3명을 소개했다.
“이 계절 아니면 안 돼” 봄만 기다린 호텔업계 뷔페 프로모션코앞으로 다가온 봄철을 맞아 호텔업계가 제철 식재료를 사용한 뷔페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풍성한 봄의 맛을 즐기려면 뷔페만한 것이 없다. 그 누구의 취향도 완벽하게 맞춰 줄 만반의 준비를 끝낸 봄 제철 미식의 향연을 소개한다.
제주도가 이렇게 달았나…국내외 밸런타인데이 & 화이트데이 명소 5선벌써부터 봄기운이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3월과 4월에는 평균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것이란 말도 돌고 있습니다. 대구기상청은 3개월 기상 전망 자료를 통해 4월부터 초여름 날씨가 시작될 것으로 예측했는데요.
[여행+ 트렌드] “럭셔리에 민감” 트립닷컴 2025 여행 트렌드 보고서 들여다보니트립닷컴 그룹이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태평양 6개국 여행자 대상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2025 여행 트렌드 보고서를 공개했다. 트립닷컴 그룹은 보고서를 통해 보다 급부상하고 △미식 △미디어 △크루즈 △엔터테인먼트 △SNS △마이크로 트렌드를 키워드로 꼽았다. 트립닷컴 한국에서 다른 지역과 한국 여행자들의 차이를 중점적으로 비교한 분석했다.
“'에어비앤비=불법' 오명 벗겠다” 공개적으로 나선 에어비앤비에 관한 진실 5에어비앤비가 ‘불법 숙소’ 오명을 벗기 위해 초강수를 뒀다. 영업 신고를 하지 않은 에어비앤비를 1년 내 전부 퇴출시키겠다고 밝힌 에어비앤비는 그간의 오해에 대해 적극 해명하는 등 정면 돌파를 선택했다.
[여행+딸기] “딸기, 어디까지 먹어봤니?” 요즘 호텔계는 상상초월 '딸기 판타지' 작업중“딸기, 뭐 있어?”라 묻는다면 듣는 딸기, 아니 딸기로 작품에 가까운 디저트를 만드는 셰프가 섭할 소리다. 요즘 호텔업계가 딸기를 주제로 한 다양한 먹거리를 만들어 내 미식 사냥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여행+빅데이터] 지난 1년 동안 온라인에서 가장 관심 받은 리조트 어디였나 봤더니…가족 여행을 앞두고 숙소를 알아볼 때 가장 힘든 부분이 ‘기준 인원’이다. 호텔은 일단 2명 이하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설사 1인 내지는 2인 추가가 가능한 곳의 경우 엑스트라 베드나 객실 유형이 바뀌지만 만족도는 떨어진다. 엑스트라 베드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하고, 객실이 커지는 등 조건이 높아지면 가격 또한 굉장히 상승한다.
韓 전통주 바에서 선보인 ‘모두의 놀이터’ 캘리포니아 세미나 현장 가보니캘리포니아 관광청이 팬데믹 이후 한국에서 처음으로 개최한 세미나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지난 20~21일 캘리포니아 관광청이 주최한 ‘2024 트레이드 & 미디어 미션’에는 약 130명 업계 관계자가 참여하면서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코로나 이후 5년 만에 열린 이번 행사는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과 포시즌스 서울에서 총 4개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위스관광청이 시원하게 밝힌 스위스 여행 호불호 포인트스위스정부관광청이 2025년 신년 행사로 스위스 여행 박람회를 13일 개최했다. 스위스 현지 파트너가 직접 최신 여행 정보를 공유하고 스위스 상품 개발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한 여행 박람회에 올해는 총 17개 파트너사가 참여했다. 스위스 여행 박람회 디너 리셉션 현장에서 김지인 스위스정부관광청 한국사무소장은 ‘한국인의 스위스 여행시장 진단과 향후 마케팅 방향성’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여행+사람] 대한민국 0.1%가 누릴 ‘그 곳’을 만드는 사람럭셔리(luxury)란 무엇일까. 비싸고 호화롭다 정도로 단정하기에는 모자람이 있다. 무릇 흔하지 않아야 하고, 전통이 이어져야 하며, 이야기가 있어야 한다. 나아가 누구나 고개를 끄덕일 수 있는 경지에 다다라야 한다. 그래서 혹자는 장인의 손길과 럭셔리를 동일 선상에 놓는다.
‘유럽 고성’ 감성 담은 강남의 그 호텔, ‘그랜드 머큐어’로 재탄생한 임피리얼 팰리스 직접 가보니서울 강남에서 독자 브랜드로 35년간 영업했던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이 12월 10일 ‘그랜드 머큐어’ 호텔로 새롭게 문을 열었다.
엄선한 최고 여행 상품에 할인까지…노랑풍선, 베스트 상품전 개최노랑풍선이 고객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옐로팡딜’ 100회차를 기념해 특별한 ‘BEST 상품전’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
198개국 300만 개…올마이투어닷컴, 국내 OTA 최다 수준 숙소 확보올마이투어닷컴이 국내 OTA 업계 최다 수준의 숙소를 확보하며 시장 입지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멤버십 기반 글로벌 숙소 원가 예약 플랫폼 올마이투어닷컴은 자사를 거쳐 판매하는 숙소 상품 수가 300만 개를 돌파했다.
‘피렌체부터 미코노스까지’ 에어세르비아, 올여름 신규 노선 확대 발표에어세르비아가 2025년 여름철 이탈리아와 그리스 노선 신규 운항 및 재취항에 나선다. 에어세르비아 항공사는 세르비아의 수도인 베오그라드와 이탈리아의 섬 사르디니아(사르데냐), 그리스 미코노스 간에 직항 노선을 신규 운항한다. 이탈리아 피렌체행 항공편 역시 운항을 재개한다.
한우·전복·김치…조선호텔앤리조트, 2025년 설 맞이 선물 세트 선봬다가오는 설 연휴를 맞아 호텔가에서 푸짐한 명절 선물 상품을 내놓고 있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오는 24일까지 ‘2025 조선호텔 설 선물 세트’를 온라인과 현장에서 동시에 선보인다.
호텔스컴바인, 다른 데 알아볼 필요 없다고 광고 캠페인 벌이는 이유호텔 검색 플랫폼 호텔스컴바인이 새해를 맞아 새로운 광고 영상 ‘시작은 언제나 호텔스컴바인’을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2025년 우리시대의 여행은?" 부킹닷컴이 전 세계 2만7000여 명 여행자에게 물었다부킹닷컴이 2025년 주목할 만할 9대 여행 트렌드를 발표했다. 2025년에는 사람들이 단기적인 즐거움을 추구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장기적인 성장을 위해 여행을 떠날 것이라는 분석이다. 이번 발표 내용은 부킹닷컴이 한국인 약 1000명을 포함한 전 세계 33개국 2만7000명 이상의 여행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를 분석한 결과다.
현지인 폰에는 다 깔려있어…한국인 인기 해외여행지 톱3 필수 여행 앱24년 10월 기준 한국관광공사가 집계한 ‘국민 해외관광객 주요 목적지별 통계’에 따르면 우리 국민이 가장 많이 간 해외 여행지는 720여만 명이 찾은 일본이었다. 2위는 베트남으로 373여만 명이었다. 3·4·5위는 태국·필리핀·대만 순이다. 중국은 2020년부터 중국 당국이 방중 한국인 수를 공식 집계 및 발표하지 않고 있어 집계가 어렵다. 이 순위를 기준으로 1위부터 3위까지 각 나라에서 유용한 여행 애플리케이션 3선을 소개한다.
‘4분 안에 영화 속으로’ 이색 케이블카 스위스에 들어선다세계에서 가장 가파른 노선을 달리는 케이블카, 쉴트호른반 스카이라인이 스위스에서 개통했다. 타임아웃(Timeout) 등 외신에 따르면, 쉴트호른반 스카이라인은 지난 13일 개막식을 거쳐 하루 뒤인 14일 공식 운행을 개시했다. 슈테헬베르크(Stechelberg)에서 출발하는 쉴트호른반 스카이라인 케이블카는 뮈렌(Mürren), 비르그(Birg), 쉴트호른(Schilthorn)까지 총 3번 정차한다. 슈테헬베르크와 뮈렌 구간의 경사는 무려 159.4%에 달한다. 케이블카를 타고 길이 1194m 높이 775m에 달하는 구간을 단 4분 안에 이동할 수 있다. 케이블카 건설 업체인 쉴트호른반(Schilthornbahn) 관계자는 “비르그와 쉴트호른을 잇는 노선도 내년 3월 보수 공사를 마치고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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