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국에도 日제치고 수출 효도한 의외의 한국 농식품은?전 세계적인 코로나19 불황 속에서도 대한민국 위상을 높이고 있는 의외의 분야가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올 11월 기준 농식품 수출이 68억4500만달러(한화 7조4300억원)로 전년 동기 대비 6.8%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급격한 해외 여건 변화에도 불구하고 신속한 정책 지원으로 농식품 수출액은 사상 최대치를 달성했다. 특히 태국 필리핀 등 ‘신남방’ 지역의 농식품 수출이 전년 대비 […]
제철이라는 광양 식도락 여행, 어디 보고 뭐 먹을까?언젠가부터 가을은 아쉬운 계절이 됐다. 무더운 여름과 혹독한 겨울 사이에 끼어 점점 짧아져만 가는 가을이 더욱 소중해지는 요즘이다. 완연한 가을이 내려앉는 지금 제철을 맞은 여행지가 있다. 전남 광양이다. 천고마비의 계절 맑은 강, 푸른 바다, 누런 들판이 어우러진 풍경 속에서 힐링하고, 신선한 재료로 만든 맛있는 음식도 맛볼 수 있는 광양 식도락 여행에서 빠지면 서운한 음식과 명소를 […]
정용진이 찜한 ‘밀키트 호텔짜장’, 도대체 얼마나 맛있길래…“이거 먹어봤어요? 맛이 어때요?” 마트 계산대에서 계산원이 조선호텔 유니짜장에 바코드를 찍으며 말을 건다.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인스타그램 캡처.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조선호텔 #삼선짬뽕 # 밀킷 구입해 해먹음”이라고 설명과 함께 사진을 올려 궁금증을 자아냈던 조선호텔 밀키트 제품이 화제다. 외식은 부담스러운 시대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올해 HMR(Home Meal Replacement, 데우기만 하면 먹을 수 있는 가정간편식)과 밀키트(Meal […]
“차원이 다르네” 소리 나오는 테마파크 방탈출 정체롯데월드 내 민속박물관에 마련된 공포테마 방탈출 ‘아랑餓狼 : 굶주린 이리’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10월 25일부터 핼러윈 시즌을 맞아 진행중인 체험형 호러 콘텐츠 ‘아랑 : 굶주린 이리’은 제한된 시간 안에 미션을 해결해 밀실을 탈출하는 ‘방탈출 게임’이다. 국내 대표적인 방탈출 카페 브랜드 ‘제로월드’와 협업해 스토리를 구성하고 민속박물관 내 신라실 귀족의 집에 약 30여평 규모로 제작했다. 이번 방탈출 […]
2020년 가장 사랑받은 서울 관광지 1위가 밝혀졌다제공= 서울관광재단 올해 서울에서 가장 사랑받은 관광지는 어디일까. 또 어느 나라에서 가장 많이 서울을 찾았을까. 이런 내용을 분석한 결과가 나왔다. 8일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총 6개 언어로 운영되고 있는 서울관광 공식 웹사이트 데이터를 통해 온라인에서 한 해 동안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한 서울의 관광명소 톱(TOP)7을 소개했다. 부동의 1위는 바로 ‘경복궁’이다. 6개 전 언어권에 걸쳐 TOP 5에 […]
‘보성’하면 녹차밭? 숨겨진 여행 명소 10곳 공개됐다제공 : 한국관광공사 보성군은 코로나19 시대에 온라인으로 보성의 숨겨진 여행지를 둘러보는 ‘삼삼오오 보성 여행지 10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온라인을 통해 소개된 장소는 일반에 잘 알려지지 않은 숨겨진 명소들로 지난 10월 보성군이 발표한 비대면 여행지 ‘삼삼오오 보성 여행지 10선’의 모습이 영상으로 담겼다. 대원사 가는 길 / 제공 : 보성군 ‘삼삼오오 보성 여행지 10선’은 중도방죽, 대원사 권역(대원사 […]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숲 12곳 걸어볼까장흥 천관산 동백숲/사진=전라남도청 전라남도가 ‘2021년에 방문해야 할 명품숲 12곳’을 발표했다. 역사성과 문화적 가치가 높은 곳들로 엄선했으며 목포에 있는 ‘고하도 이충무공 곰솔숲’이 최우수 영예를 안았다. 명품숲은 각 계절별로 선정되어 시기별로 아름다운 풍경 볼 수 있다. 봄 명소로는 3월 ‘장흥 천관산 동백숲’, 4월 ‘강진 주작산 진달래숲’, 5월 ‘완도수목원 난대숲’이 뽑혔다. 여름 숲으로는 6월 ‘해남 구수골 4est숲’, 7월 […]
제주 관광객 ‘876만’ 증가했지만 삶의 질 하락한 이유지난해 제주도를 찾은 관광객 수는 1528만 6000명으로 10년 전과 비교했을 때 876만 2000명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공 : 한국관광공사 호남지방통계청 제주사무소는 제주 지역의 다양한 통계를 수집·수록한 보고서「2020 통계로 본 제주의 어제와 오늘」을 지난 3일 발간했다. 보고서는 제주도의 변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 통계에 대한 지역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하여 2005년부터 매년 발간하고 있다. 제주 지역의 지난 10여 […]
서울시민 100명 중 34명, “외래관광객 안 반가워”… 왜?출처= Unsplash 올해 들어 해외에서 오는 관광객에 대한 서울시민의 시선이 싸늘해졌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물론 코로나19의 영향 때문이다. 7일 서울관광재단에 따르면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코로나19 이후 서울시민들이 생각하는 외래관광객에 대한 수용도를 파악하고자 서울시민 1000명 대상 온라인 조사를 진행했다. 총 1000명의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전후 외래관광객에 대한 ‘반가움’의 정도를 조사한 결과, 코로나19 이전 ‘반갑다’ 문항의 응답자가 52%에서 […]
낮에는 단풍 밤에는 별, 가을 낭만 다 담은 기차여행가을 하늘을 수놓은 단풍과 별을 동시에 즐기는 기차여행이 있다. 코레일관광개발에서 판매하는 ‘가을 별보기 단풍여행’ 상품이다. 코레일관광개발은 강원도관광재단과 함께 위드 코로나를 응원하기 위해 ‘가을 별보기 단풍여행 특별할인을 준비했다. 가을 별보기 단풍여행은 오는 23일부터 11월14일까지 매주 토·일 출발하고 태기산 별보기·치악산 단풍, 소양강별보기·청평산 단풍, 안반데기·월정사 전나무숲·대관령 하늘목장 중에서 선택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 KTX-이음 타고 가는 치악산·태기산 […]
서울부터 제주까지? 부부싸움 후 9일 밤낮 걸은 남성부부 싸움 후 집을 뛰쳐나온 남자가 420㎞ 넘게 걸은 소식이 전해져 화제다. 지난 1일(현지시간) 이탈리아 현지 매체에 따르면 새벽 2시경 마르케주 파노 지역 도로에서 순찰 중이던 경찰이 걷고 있던 한 남성을 발견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밤 10시부터 다음 날 오전 5시까지 야간 통행금지령이 내려졌던 터라 밤길을 걷고 있던 그가 쉽게 눈에 띄었던 것. 출처 : […]
정용진 부회장도 스타벅스에서 ‘무료쿠폰’ 사용할까?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스타벅스 유튜브에 등장해 화제다. 1일 스타벅스코리아는 공식 유튜브 채널 ‘스벅TV’에 ‘스타벅스에 나타난 정용진 부회장?! 형이..왜.. 거기서 나와..요..?’라는 제목의 인터뷰 영상을 올렸다. 정 부회장은 매장에서 직접 음료를 주문하며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음료 세 가지를 추천하는 등의 모습을 보였다. 21주년을 맞는 스타벅스에 대해 정 부회장은 1999년 이화여대 인근에 스타벅스 국내 1호점을 열었던 때를 회상했다. […]
“국내유일” 2021 세계 최고 여행지로 선정된 이곳양동마을 / 출처 : 한국관광공사 내셔널 지오그래픽 선정 ‘세계 최고 여행지 2021’ 목록에 ‘경주’가 이름을 올렸다. 미국 CNN 방송의 여행 전문 사이트 CNN 트래블에 따르면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극복 후에 가 볼 만한 세계 최고의 여행지 25곳을 발표했다. 목록에 이름을 올린 도시로는 국내에서 경주가 유일하다. 안압지 / 출처 : 한국관광공사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
독서의 계절… 호텔에서 즐기는 ‘북캉스’ 7선독서광은 휴가철만 되면 책 속에 파묻혀 잠드는 상상을 한다. 일본에서는 ‘북 앤 베드’라는 북카페와 객실을 결합한 이색적인 숙소가 들어서면 화제를 모이기도 했다. 코로나 이후 두 번째 찾아온 가을이다. 또한, 독서의 계절이기도 하다. 호텔업계가 독서광의 취향을 저격할 ‘북캉스(독서+호캉스)’ 패키지를 선보였다. 성우가 읽어주는 오디오북, 직접 큐레이팅한 도서 증정, 상시 운영 라이브러리 공간 같은 다채롭게 패키지 상품을 구성했다. […]
야놀자, 동종 여행기업 트리플에 100억 투자한 이유포스트 코로나 시대 해외여행 수요 증가 대비 선제적·전략적 투자 양사 인벤토리 연동 통해 여가 정보 확대 기대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동종의 빅데이터 기반 여행 플랫폼 기업 트리플에 100억원대 투자를 단행했다. 야놀자는 트리플의 탁월한 여행 콘텐츠 개발 능력이 자사가 보유한 전세계 레저 및 숙박 인벤토리와 시너지를 낼 것으로 판단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
요즘 2030이 선호하는 카페 브랜드 알고 보니…가장 선호하는 브랜드 ‘스타벅스’ 디저트 강자 ‘투썸플레이스’ 저가 브랜드 중 ‘맛’ 때문에 선호한다는 ‘메가커피’ 사진=언스플래쉬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MZ세대(만 15~39세) 식생활 데이터 보고서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MZ세대의 50.8%가 일주일에 한 번 이상, 91.2%가 3개월에 한 번 이상은 카페에 방문한다고 응답했다. MZ세대 카페 이용 조사 결과는 이렇다. 자료=대학내일20대연구소 선호도 1위 ‘스타벅스’, 디저트는 ‘투썸플레이스’ MZ세대가 선호하는 카페 브랜드는 ‘스타벅스(37.1%)’가 […]
서울 호텔에서 ‘한 달 살기’ 견적 뽑아주는 어플 나왔다특별한 날에만 찾던 호텔, 일상이 될 수 있을까? 여행 스타트업 트래블메이커가 한 달 살기를 할 수 있는 호텔을 모아볼 수 있는 예약 서비스 ‘호텔에삶’ 플랫폼을 론칭했다. 현재 ‘호텔에삶’에 올라온 한 달 살기 패키지는 총 6개로 주로 직장 근처에 있는 프리미엄 호텔들이다. 글래드 라이브 강남, 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 호텔 미드시티 명동, 이비스 […]
매출 떨어져 난리라는 특급호텔…이런 것까지 한다?!코로가19 사태로 여행산업 전반이 타격을 받았다. 여행사·항공사·면세점은 물론 호텔 업계도 마찬가지다. ‘치료제가 나올 때까지 몇 달만 버텨보자’ 마음가짐은 이미 사라졌다.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몇몇 호텔은 ‘위드 코로나’로 방향을 틀었다. 호텔 방에서 업무를 볼 수 있도록 꾸미고 프라이빗 모임을 위해 객실을 내어준다. 조리 명인들과 콜라보해 집에서도 고급스러운 호텔 밥을 먹을 수 있게 반조리 상품도 기획한다. 위드 코로나 […]
“욕구 폭발” 1년 내 다시 해외여행 가겠다는 사람들출처 : 언스플래쉬 코로나 시대 이후의 해외여행에 대한 소비자 욕구가 극명하게 엇갈리고 있다. 해외여행이 재개돼도 단기간에 코로나19 이전으로 회복되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여행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지난 9월 시행한 ‘여행과 코로나19에 대한 조사’(1만 3056명 대상)에 따르면 해외여행을 가고 싶은 마음이 코로나 이전보다 커졌다는 사람이 41%인 반면, 오히려 줄었다는 비율도 33%에 달해 해외여행 잠재욕구가 양극화되는 […]
경북 인기 카페 100곳 한데 모았다, 어디부터 갈까?제공 : 경북도 경북도가 지역을 대표하는 카페 명소 100곳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카페 여행 지도 ‘오늘은 어디 갈까?’를 발간했다. 여행 지도는 일상으로 자리 잡은 카페 여행 트렌드와 위드 코로나 시대 소규모 개별여행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경북 카페 명소 100곳을 선정해 한눈에 보기 쉽고 소지하기에도 편리한 지도 형식으로 제작했다. 잘 가꾼 정원이 있는 곳, 아름다운 […]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