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부터 목포 바다에 펼쳐지는 3가지 특급 볼거리7월부터 11월까지 해상무대 위에서 춤추는 바다분수+공연+불꽃쇼 무대 선보여 평화광장에서 보이는 바다 분수쇼 <출처 = 목포문화관광> 목포시가 올해 하반기부터 해상판타지쇼로 ‘대한민국 4대관광거점도시 목포, 예향 목포’의 이미지를 배가시킨다. 시는 오는 7월부터 평화광장 앞바다에 설치될 해상무대에서 해상판타지쇼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목표의 대표 관광지인 평화광장은 춤추는 바다분수를 배경으로 다채로운 공연을 펼치는 곳이다. 기존 음악에 맞춘 바다분수쇼에 해상무대 공연과 […]
“해외가 안 된다면 국내” 코로나로 덕본 국내 여행시장 상황코로나19로 2년 새 여행 트렌드가 변했다. 해외로 가기 어려운 상황이 장기화 되면서 국내로 여행수요가 집중되고 있다. 사진 – unsplash 인터파크투어가 올해 1~4월 국내항공 발권 데이터를 코로나19 이전 데이터와 비교 분석한 결과, 제주 외 지방의 인기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국내선 도착 기준 발권 순위는 제주도가 견고한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제주 외 지방으로 떠나는 수요도 증가했다. […]
“야! 너두 탈 수 있어!” 제주도 야(夜)밤버스 운행 시작<출처 = 제주관광협회> 제주의 구제주권과 신제주권을 어우르며 아름다운 야경을 즐길 수 있는 제주시티투어가 운행을 시작한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는 야간테마코스 “제주 도심 속 야간여행「야(夜)밤버스」”[이하, 야(夜)밤버스] 운행을 오는 5월 14일(금)부터 본격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야(夜)밤 버스」는 5. 7(금) 시범운행을 거쳐 5. 14.(금) ~ 10. 22.(금)까지 매주 금, 토요일(5월~8월 18:30 출발, 9월~10월 18:00 출발) 1일 1회 운행할 계획이다. 운행코스는 […]
관광공사, 지역관광 이끌 주민사업체 ‘관광두레’ 모집한국관광공사, 6월 25일까지 신청 접수 코로나 극복 위한 지역관광 재도약 도움 최장 5년간 최대 1억 1000만 원 지원 올해부터 전문컨설팅단 1:1 맞춤 상담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5월 10일부터 6월 25일까지 2021년 관광두레 신규 주민사업체를 모집한다. ‘관광두레’란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역주민들이 숙박, 식음, 기념품, 주민여행, 체험 등의 분야에서 지역 고유의 특색을 지닌 관광사업체를 창업하고 […]
5월 풀빌라 예약 급증, 제주 다음 인기 여행지는 00항공 노선 독보적 1위는 ‘김포-제주’ 여수 비롯해 남해의 섬 낀 여행지 두각 위생 최우선 고려 고급호텔 인기 지속 풀 빌라 예약도 작년보다 200% 늘어 코로나 19도 완연한 봄을 막지 못했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안전이 최우선이지만, 나가기 어려운 해외 대신 국내여행으로 가정의 달을 달래려는 움직임이 있다. 제주도 용머리해안. <출처 = 제주관광정보센터> 우선 5월 가장 인기 있는 국내 […]
해변에서 필라테스? 부산 바다에서 힐링하는 ‘해양치유 프로그램’일주일 새 90% 이상 참여 예약 소규모 인원으로 두 달간 매주 운영 다대포·송정·광안리·해운대서 노르딕워킹, 선셋비치 필라테스 <출처 = unsplash> 부산의 백사장과 바다를 배경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힐링할 수 있는 새로운 관광 프로그램이 나왔다. 부산광역시와 부산관광공사(사장 정희준, 이하 공사)는 해양레포츠 저변 확대와 관광 활성화를 위해 5월 8일부터 약 두 달간 봄 시즌 해양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
한국인이 반한 여행지 2위 부산, 1위는?출처= 언스플래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장기화로 국내 여행이 대안으로 떠오른 상황에서 한국인의 여행 동향을 분석한 연구 결과가 나왔다. 글로벌 여행기업 스카이스캐너는 지난 주 한국인 여행객 유형(가족, 연인, 그룹)별 인기ㆍ선호 여행지와 여행 심리, 항공권 구매동향 등이 담긴 여행 보고서 ‘호라이즌 리포트: 여행의 귀환’을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가족ㆍ연인ㆍ그룹 별 여행자에게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는 ‘제주’로 조사됐다. 다음 […]
빅데이터로 본 여행객들이 강릉을 찾는 진짜 이유강원도 강릉을 찾는 여행객들은 자연풍경·음식에 대한 만족도는 높은 반면 레포츠·체험관광은 부족하다고 느끼는 것으로 드러났다. 강원도 정동진 / 사진제공(Wan Yuhang)-한국관광공사 이는 강릉시가 2018년~2020년 3년간의 통신, 카드소비, SNS 등 관광빅데이터를 통해 내·외국인 관광객 수 추계, 여행 형태, 관광소비성향 등을 분석한 결과다. 강릉시 전체 관광객 수는 2018년 2929만 명, 2019년 3282만 명, 2020년 3140만 명으로 해마다 3000만 명 […]
걷는 현수교 세계 최장은 포르투갈에…그렇다면 국내 최장은?낙동강 상주보 상류에 경천섬이라는 하중도(河中島·하천 중간에 있는 섬)가 있다. 크기 약 20만㎡ 규모인 이 섬은 봄이면 유채꽃, 가을에는 코스모스와 메밀꽃이 만발하는 생태공원이다. 지난 1월 경천섬과 낙동강을 건너는 보도 현수교 ‘낙강교’가 개통됐다. 낙강교는 국내 최장 보도 현수교다 / 상주시청 높이 37m 짜리 주탑 2개로 이뤄져 있고 길이는 345m에 달한다. 걷는 현수교로는 국내에서 가장 길다. 낙강교 개통으로 […]
‘왜 벌써 덥나했더니…’ 여름이 가장 긴 계절이 된 한국대한민국의 사계절이 바뀌고 있다. 지난 100년간 기후변화의 영향으로 우리나라 사계절의 특성이 크게 바뀐 것으로 나타났다. 과거보다 여름이 20일 길어지고 열대야·폭염일수도 크게 늘었다. 28일 기상청은 인천·부산·목포·서울·대구·강릉 등 6개 지점의 자료를 분석한 ‘우리나라 109년(1912~2020) 기후변화 분석보고서‘를 발간했다. 한반도의 연평균기온은 1.6도 상승했다.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 온난화 양상이 뚜렷하게 나타나는 것이다. 마우나로아관측소(하와이)에 기록된 전지구 기온이 0.8도 증가한 것에 비해 […]
이시국에도 ‘메이드 인 코리아’ 화장품 가장 많이 사간 나라코로나에도 화장품 수출 역대 최고 경신 중 중국, 수출액 절반 이상…화장품 최대 교역국 온라인 상품구매 활성화가 중요 요인 분석 코로나19 팬데믹(세계대유행) 속에서도 ‘메이드 인 코리아(Made in Korea)’ 화장품은 승승장구했다. 이른바 ‘K-Beauty 전성시대’다. 사진 = 매경DB 관세청이 최근 발표한 2020년 국내산 화장품 수출액은 61억2200만 달러로 전년대비 14.8% 증가했다. 올해 1분기 수출액도 18억78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
독립서점과 이색숙소서 찾은 색다른 제주한창 볕이 좋은 계절이다. 원래도 좋았지만, 해외여행 대신 대세로 뜬 제주도에서 여유롭게 늦은 봄 날씨를 만끽할 수 있는 여행이 있다. 개성 가득한 독립서점에서 책을 고르고, 이색적인 숙소에 머물며 실컷 읽는 호사를 누릴 수 있다. 에어비앤비가 제주도의 8개 독립서점과 그곳 가까이에서 동네 생활을 즐기기 좋은 에어비앤비 숙소를 소개했다. 제주 성산읍 책방무사 가수이자 작가로 활동하는 요조는 독서광으로도 […]
8년을 준비한 국내 유일 이탈리아 테마파크의 정체코로나로 해외여행이 불가능한 이때 이탈리아를 컨셉으로 만든 테마파크가 개장해 눈길을 끈다. ‘한국 속 작은 프랑스’로 외국인 관광객을 그러모으던 경기도 가평 ‘쁘띠프랑스’ 언덕 위에 자리잡은 ‘’피노키오와 다빈치’는 이탈리아를 컨셉으로 한다. 5월 1일 개관하는 ‘피노키오와 다빈치’는 운영자는 2008년 국내 최초로 프랑스와 어린왕자를 컨셉으로 문화마을을 개관하고 13년간 운영해 온 주식회사 쁘띠프랑스 한홍섭 회장. 쁘띠프랑스는 런닝맨, 드라마 ‘별에서 온 […]
해외 100만명 검증 마친 ‘디지털 꽃놀이’ 홍대 상륙사계절 오감만족 미디어아트 상설 전시관 오픈 30일 홍대에 플라워 바이 네이키드 국내 첫선 플라워아트 컬래버레이션 카페 등 핫플 예감 새로운 것에 대한 검증은 물리적인 시간이 뒤따른다. 때문에 많은 이를 통해 확인을 거쳤다면 일단 믿고 볼 수 있다는 방증이다. 해외에서 100만 명 이상이 관람하며 인기를 입증한 ‘디지털 꽃놀이’가 홍대에 상륙한다는 소식에 관심이 뜨겁다. 글로벌 미디어 아트 […]
레스토랑 수수료 제로 선언한 야놀자, 그 이유가오는 5월 레스토랑 서비스를 앞두고 있는 야놀자가 수수료를 받지 않겠다고 선언해 관심을 끌고 있다.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국내 웨이팅 서비스 1위 기업 나우버스킹의 스마트 웨이팅 솔루션 나우웨이팅을 적용해 맛집을 포함한 여가 분야 전반의 디지털 공략에 나설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 11월 나우버스킹에 인수조건부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사진 = 언스플래쉬 카카오톡 기반의 대기 고객 […]
리조트 전문 기업이 ‘생수’ 판매에 나선 까닭국내 업계 최초 친환경 용기 생수 출시 고체 어메니티 개발 등 친환경 노력 다각화 전 객실 비치 이어 이터널저니 판매 예정 리조트 전문 기업 아난티가 생수 판매에 나섰다. 다만 지금까지 출시한 다른 생수와는 조금 다르다. 플라스틱이 없는 친환경 용기에 물을 담았기 때문이다. 아난티는 플라스틱을 배제한 생분해성 소재로 만든 ‘캐비네 드 쁘아쏭(Cabinet de Poissons)’ 생수를 지난 […]
“이게 다야?” 휴가 복귀한 병사가 격분한 이유출처= 페이스북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 페이지 군 휴가를 다녀온 뒤 격리 조치된 병사들에게 부실한 음식이 제공되고 있다는 폭로가 이어지고 있다. 이들이 올린 사진을 두고 진위 여부 논쟁이 벌어지는 등 논란이 커지고 있다. 18일 페이스북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 페이지에는 자신을 육군 00사단 소속 예하 여단에 복무 중인 병사라고 밝힌 제보자가 올린 도시락 사진이 게재됐다. 출처= 페이스북 […]
먹던 국물을 그대로 “재탕”… 부산여행 중 찍힌 충격영상부산 자갈치역 인근 식당에서 손님이 먹던 국물을 큰 육수통에 쏟아 붓는 장면이 한 여행객의 카메라에 담겼다. 사진 – 보배드림 캡쳐 지난 18일 온라인 자동차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부산 여행 중 한 식당에서 음식 재사용 광경을 목격했다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 글 작성자는 어묵과 해산물을 국물에 자작하게 담은 요리를 파는 집에서 식사를 하던 중이었다고 밝혔다. “맛집으로 보여 들어간 […]
KTX, 렌터카, 금강부릉이… 익산 여행하는 세 가지 방법소규모 여행 추세 발맞춰 코레일 연계 3종 상품 선보여 여행 경비 줄이는 효과 쏠쏠 작년 관광업 전반적으로 고전을 면치 못하는 상황에서 성장세를 보인 업계는 렌터카다. 상대적으로 안전한 교통수단으로 인식되었기 때문이다. 코로나19로 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커진 상황에 맞춰 익산시가 렌터카와 KTX를 연계한 관광상품을 내놓았다. 이외에도 익산시는 지역 현지 실정에 훤한 택시기사가 해설사 역할을 맡는 금강부릉이, 젊은 […]
여행 금단현상 단 번에 날릴 혜택 30일까지 쏟아진다“참을 만큼 참았다. 하지만….” 코로나19 팬데믹(세계대유행) 시국을 살고 있는 이라면 이런 말을 한 번쯤 곱씹어 보지 않았을까. 사회적 거리두기의 한계를 엄격히 지키려는 상황이라면 더욱 그럴 것이다. 이런 이들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달래기 위해, 나아가 희망을 전하기 위한 프로모션이 펼쳐진다. 올-인클루시브 리조트 클럽메드는 장기간의 여행 공백으로 인해 해외여행 금단 증상을 호소하는 이를 위로하기 위해 역대급 혜택의 ‘2022 […]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