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관광硏, 제5회 관광지식 카드뉴스 공모전
접수는 5월 6일까지, 5월 말에 수상자 발표 예정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여행은 어떻게 변화할까.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모은다. 한국관광연구원은 관광 분야 연구 결과의 확산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관광지식정보 발굴을 위해 ‘제5회 관광지식 카드뉴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와 관광의 미래」를 주제로 한다. 2020년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되어 있는 관광을 응원하겠다는 취지이다.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관광지식정보 이야기를 발굴할 예정이다. 공모전 접수 기간은 4월 5일부터 5월 6일까지이다. 참가신청서와 10장 내외로 제작한 이미지 형태의 카드뉴스를 첨부하여 이메일(tourgo_contest@kcti.re.kr)로 보내면 접수된다.
공모전에 당선되기 위한 팁은 관광지식정보시스템 정기간행물과 연구보고서 활용이다. 이번 공무전부터 정기간행물 또는 2종 이상의 연구보고서 내용을 활용하는 경우 가산점을 부여하는 기준이 도입되었다. 수상자는 한국문화관광연구원장상과 총상금 40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당선작 발표는 5월 말이다.
김대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장은 “연구원의 연구 성과와 관광지식정보시스템의 정보를 국민에게 친숙하게 제공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면서 관광의 미래를 예측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작품이 접수되길 기대한다”며 “코로나19 백신 보급과 트래블 버블(자가격리기간 없이 여행을 가능하게 하는 국가 간 협약)등의 도입이 논의되면서 관광 회복의 희망이 나타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관광의 미래에 대해 함께 생각할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공모전 관련 세부 내용은 관광지식정보시스템(www.tour.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관광지식정보시스템은 2002년에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국제·국내관광통계, 출입국관광통계, 주요관광지점 입장 등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
권오균 여행+ 기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