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지역별로 다르다, 부산·경남에서 ‘신라면’ 이긴 라면은?

장주영 여행+ 기자 조회수  

제공 : 농심

올해 코로나19와 기생충 짜파구리의 영향으로 신라면과 짜파게티가 전국적인 인기를 끌었다. 닐슨코리아가 올해 3분기까지의 지역별 라면 매출을 집계한 결과, 신라면이 전국 점유율 1위를 차지했고 짜파게티, 안성탕면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이들은 평소 소비자들이 자주 찾는 시장 대표 브랜드라는 점에서 위기에 강한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짜파구리 열풍이 전국을 강타하면서 짜파게티는 전국 2위를 확고히 했다. 코로나19와 짜파구리 열풍으로 올해 3분기까지 국내 라면시장은 약 1조 6500억 원으로 집계됐다. 분기 누적으로는 최고치다. 농심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한 ‘2020년 전국 라면 인기 지도’를 발표했다.

신라면 부동의 1위,
짜파구리 열풍에 2위엔 짜파게티

제공 : 농심

코로나19를 겪으면서 소비자들은 전통의 인기 브랜드들을 선택했다. 닐슨코리아가 전국 라면 매출을 집계한 결과, 신라면을 비롯해 짜파게티, 안성탕면, 진라면 매운맛, 팔도비빔면 등 5개 제품이 전국 매출 TOP 5를 형성했다. 이들 제품은 각 사를 대표하는 1등 브랜드다.

올해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라면은 ‘신라면’이다. 신라면은 9.9%의 점유율로 전국 1위에 올랐다. 신라면은 출시(1986년) 이후 1991년부터 현재까지 30년째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신라면 팬이 특히 많은 지역은 충청북도로, 점유율 12.9%를 기록하며 전국 최고치를 보였다.

제공 : 농심

전국 2위는 짜파구리 신드롬의 주역 ‘짜파게티’다. 짜파게티는 지난해보다 0.6%p가 늘어난 점유율 7.1%를 기록하며 상승세가 돋보였다. 짜파게티는 짜파구리 열풍에 힘입어 라면시장에서 가장 핫한 아이템으로 불리며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2위를 차지했다.

지역 특색 라면은..
경상도 안성탕면, 전라도 삼양라면

제공 : 농심

신라면이 유일하게 1위를 차지하지 못한 지역은 바로 부산과 경남이다. 안성탕면은 부산, 경남지역에서 1위, 경북지역에서 2위를 차지하며 경상도에서 유독 강한 면모를 보였다. 전라도 지역에서는 ‘삼양라면’이 돋보였다. 삼양라면은 전북과 전남에서 순위권(3위)에 들었다.

군부대가 많고 각종 레저와 휴양 시설이 밀집한 강원도 지역은 간식 혹은 간단한 요기에 편리한 용기면 ‘육개장사발면’이 3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오뚜기는 ‘수도권’ 지역에서 강세를 보였다. 진라면 매운맛은 서울과 경기, 충북 지역에서 4%대의 점유율로 3위를 차지했다.


올해 국내 라면시장은 코로나19라는 특수를 만나면서 3분기까지 약 1조 6500억 원의 규모를 보였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5.1% 성장한 것으로 역대 최고치다. 통상 날씨가 쌀쌀해지는 11월, 12월 라면 성수기를 고려한다면 연말까지 2018년 세운 최대 규모(2조 930억 원)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심수아 여행+ 인턴기자

관련기사

author-img
장주영 여행+ 기자
content@www.tripplus.co.kr

댓글0

300

댓글0

[국내] 랭킹 뉴스

  • “인생샷 200% 보장” 서울 호텔 파격 연말 패키지 총정리
  •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흑백요리사 박준우 셰프와 프로모션 진행
  • 공철로 김포 10분, 인천 40분...‘머큐어 서울 마곡’ 문 연다
  • 연말연시 기념일에 제격…웨스틴 조선 부산, 러블리 윈터 패키지 출시
  • “촌캉스에서 런케이션까지” 농촌 반전 매력에 빠진 MZ세대
  • “올해 최고 철도 서비스 뽑고 열차 50% 할인받자” 코레일, 국민투표 진행

당신을 위한 인기글

  • “10% 넘으면 재입대하겠다”…충격 시청률 공약 세웠던 배우 근황
    “10% 넘으면 재입대하겠다”…충격 시청률 공약 세웠던 배우 근황
  • 반려묘 잘 만나 6개월 만에 조회 수 1600만 달성했다는 개그맨
    반려묘 잘 만나 6개월 만에 조회 수 1600만 달성했다는 개그맨
  • 음악방송 한 주인보다 ‘직캠 조회수’ 더 잘나왔다는 반려견 정체
    음악방송 한 주인보다 ‘직캠 조회수’ 더 잘나왔다는 반려견 정체
  • 2번 유산한 아내 두고 다른 여자들과 ‘태교 여행’ 떠난 유명 연예인
    2번 유산한 아내 두고 다른 여자들과 ‘태교 여행’ 떠난 유명 연예인
  • 성과급 1,000% 쏘던 회사…적자에 가장 먼저 축소한 복지
    성과급 1,000% 쏘던 회사…적자에 가장 먼저 축소한 복지
  • 알고 보면 연 매출 150억 ‘재벌집’ 아들이라는 연예인, 바로…
    알고 보면 연 매출 150억 ‘재벌집’ 아들이라는 연예인, 바로…
  • 흑백요리사 ‘이모카세’가 밝힌 한 달 매출…놀랍습니다
    흑백요리사 ‘이모카세’가 밝힌 한 달 매출…놀랍습니다
  • 송승헌이 신사역 일대 부동산 투자로 얻은 시세차익만, 무려…
    송승헌이 신사역 일대 부동산 투자로 얻은 시세차익만, 무려…

당신을 위한 인기글

  • “10% 넘으면 재입대하겠다”…충격 시청률 공약 세웠던 배우 근황
    “10% 넘으면 재입대하겠다”…충격 시청률 공약 세웠던 배우 근황
  • 반려묘 잘 만나 6개월 만에 조회 수 1600만 달성했다는 개그맨
    반려묘 잘 만나 6개월 만에 조회 수 1600만 달성했다는 개그맨
  • 음악방송 한 주인보다 ‘직캠 조회수’ 더 잘나왔다는 반려견 정체
    음악방송 한 주인보다 ‘직캠 조회수’ 더 잘나왔다는 반려견 정체
  • 2번 유산한 아내 두고 다른 여자들과 ‘태교 여행’ 떠난 유명 연예인
    2번 유산한 아내 두고 다른 여자들과 ‘태교 여행’ 떠난 유명 연예인
  • 성과급 1,000% 쏘던 회사…적자에 가장 먼저 축소한 복지
    성과급 1,000% 쏘던 회사…적자에 가장 먼저 축소한 복지
  • 알고 보면 연 매출 150억 ‘재벌집’ 아들이라는 연예인, 바로…
    알고 보면 연 매출 150억 ‘재벌집’ 아들이라는 연예인, 바로…
  • 흑백요리사 ‘이모카세’가 밝힌 한 달 매출…놀랍습니다
    흑백요리사 ‘이모카세’가 밝힌 한 달 매출…놀랍습니다
  • 송승헌이 신사역 일대 부동산 투자로 얻은 시세차익만, 무려…
    송승헌이 신사역 일대 부동산 투자로 얻은 시세차익만, 무려…

추천 뉴스

  • 1
    연간 200만 명이 ‘이곳’ 눈 축제 즐기러 찾는다는 ‘그곳’

    Uncategorized 

  • 2
    [여행+핫스폿] 고개만 돌리면 몇 천 년짜리…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만 30곳 있는 나라

    해외 

  • 3
    영화 ‘글래디에이터’ 속 로마 검투사 변신 이색 체험 ‘갑론을박’…왜

    여행꿀팁 

    콜로세움으로 입장하는 검투사/ 사진= 에어비앤비 공식 홈페이지
  • 4
    올겨울 중국 골프 여행 수요 급증…하나투어, 중국 골프 패키지 출시

    여행꿀팁 

  • 5
    공항에서 10분, 그런데 이제 바다 전망을 곁들인 홍콩 호텔

    해외 

지금 뜨는 뉴스

  • 1
    온천 왔다가 등산·와인에 빠졌네...한국인이라면 거부할 수 없는 스위스 여행지 [깊숙이 스위스]

    해외 

  • 2
    날아다니는 미키마우스와 스폰지밥 … 뉴욕 추수감사절 퍼레이드 화제

    Uncategorized 

  • 3
    “최대 30명 국제선 항공권 공짜” 에어서울, 수험생 대상 특급 행사

    여행꿀팁 

  • 4
    “떠나자! 수확여행!” 노랑풍선, 수험생 겨냥한 4종 패키지 상품 출시

    여행꿀팁 

  • 5
    동남아 노선 8% 할인…아시아나항공, 수험생 대상 항공권 할인

    항공 

공유하기

0

뷰어스 입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