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항공업계를 보면 ‘목마른 사슴이 시냇물을 찾는다’는 성경구절이 떠오른다. 코로나19가 가져온 최악의 상황에서 스스로 돌파구를 찾기 위해 몸부림치는 모습이 그렇다.
최근 국내 주요 항공사의 기발한 여행상품이 관심을 끈다. 아시아나항공을 비롯해 에어서울, 티웨이항공 등은 국내를 넘어 해외 하늘까지 둘러보고 오는 관광비행 상품을 내놓고 있다. 제주항공은 좀 더 이색적이다. 항공권을 마치 휴대폰 기프티콘처럼 선물할 수 있는 기프티켓을 출시했다.
‘하늘 위 호텔 A380’ 당일치기 해외여행…아시아나항공, 내년 1월까지 판매
우선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A380 당일치기 해외여행’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12일 첫 비행을 마쳤고, 내년 1월초까지 판매할 예정이다. 이 상품은 대한해협을 건너 일본 규슈 지방을 관람한다. 오후 1시 인천국제공항을 이륙해 부산, 일본 미야자키, 제주 상공을 비행한 뒤 오후 4시20분 인천국제공항으로 돌아온다.
판매가격은 비즈니스스위트석 40만원, 비즈니스석 35만원, 이코노미석 25만원으로, 세금 포함한 총액이다. 탑승객 모두에게 어메니티 키트와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IFE‧In Flight Entertainment) 서비스를 제공하고, ▲ 비즈니스스위트석 1285마일 ▲ 비즈니스석 1190마일 ▲ 이코노미석 952마일 등 마일리지 적립도 할 수 있다. 또한 비즈니스스위트와 비즈니스 좌석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은 인천국제공항 아시아나항공 라운지 이용이 가능하다.
면세품 구매 가능 무착륙 해외 관광 비행…에어서울, 최대 85% 할인 쇼핑 선봬
에어서울은 오는 19일부터 면세품 구매를 할 수 있는 무착륙 해외 관광 비행 운항을 시작한다. 이번 비행은 오후 1시30분에 인천공항을 출발해 일본 영공까지 선회비행한 뒤 오후 3시30분에 인천공항으로 돌아온다.
탑승객은 1인당 600달러 이내의 면세품 구매와 별도로 술 1병, 담배 200개비, 향수 60ml까지 면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내 면세품은 주류, 화장품 등의 상품을 최대 8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에어서울 예약센터를 통해 미리 주문하면 추가 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롯데 면세점 이용 시 온라인은 최대 48%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현대백화점 면세점 이용 시 600달러 이상 구매하면 10만원의 선불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에어서울의 무착륙 해외 비행은 12월 19일을 시작으로 12월 26일, 1월 1일 등 주 1회 운항할 예정이며, 항공권 가격은 총액 운임 기준 19만7000원이다.
새해 첫날 떠나는 해외 관광비행…티웨이항공, 日 후쿠오카 선회 상품 출시
티웨이항공은 새해를 기념하는 특별 비행상품을 내놨다. 새해 첫날부터 해외여행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인천~후쿠오카~인천’ 노선을 운항한다. 해당 상품은 내년 1월 1일 오후 3시 인천에서 출발해 일본 후쿠오카로 비행 후 오후 5시30분경 다시 인천에 내린다.
해당 항공편 이용 시 탑승 고객에게 2021년 티웨이항공 달력, 기내 담요, 음료 및 국내선 할인쿠폰(2만원 상당)을 제공하며, 국제선 비행에 따른 면세쇼핑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롯데면세점을 이용한 면세 쇼핑도 할 수 있다. 면세품을 구매하면, 결제사 할인 및 구매 금액별 할인율은 최대 50%까지 제공한다.
항공권도 선물하는 시대…제주항공, 기프티켓 판매 개시
제주항공은 선물용 항공권 시대를 연다. 이른바 ‘기프티켓’이다. 이 항공권은 탑승인원 및 날짜의 제약을 받지 않아 유효기간동안 누구든 원하는 날짜에 여행을 떠날 수 있다. 기프티켓 수령 후 인증번호를 통해 제주항공 온라인 채널(홈페이지, 모바일 앱‧웹) 마이페이지에 ‘기프티켓’을 등록하고 항공권 예매 진행 시 쿠폰으로 적용해 결제하는 시스템이다.
국내선 전 노선 모든 요일에 출발을 할 수 있는 기프티콘은 편도 10만6500원이며, 주중(월~목) 출발의 경우 편도 7만원이다. 이는 FlyBag(무료위탁수하물 15kg 및 기내수하물 10kg 포함)운임 전용이며, 공항서비스이용료 및 유류할증료는 별도 결제해야 한다. 기프티켓 구매 후 등록기간은 최대 5년까지 연장할 수 있으며, 등록 후 180일 이내에 사용해야 한다.
제주항공은 항공권 기프티켓 판매 오픈을 맞아 오는 오는 31일까지 11번가에서 최대 3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모든 요일에 출발할 수 있는 기프티켓은 7만9000원에, 주중 출발의 경우 4만9000원에 할인 판매한다.
장주영 여행+ 기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