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한국인 여행객 10명 중 8명은 해외여행을 떠날 것이다.
글로벌 여행 마켓플레이스 스카이스캐너가 18일 디어스 명동에서 ‘트레블 트렌드 2024’ 리포트 발간을 기념하는 미디어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1000명의 한국인 여행객을 포함해 전 세계 1만 8000명의 전 세계 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조사를 바탕으로 작성한 리포트는 2024년 인기 여행지 및 7대 여행 트렌드에 관한 내용을 제공하고 있다.
레포트에 따르면 한국인 여행객 80%는 2024년에도 올해와 비슷하거나(34%) 더 많이(46%) 해외여행을 떠날 예정이라고 답했다. 내년에도 올해만큼 해외여행 수요가 많을 것으로 전망하는 가운데, 한국인 여행객의 43%는 여행지에서 가장 중시하는 요소로 ‘분위기’를 꼽았다.
내년 한국인 여행객이 선호할 여행지 역시 일본, 베트남, 태국 등 올해와 크게 다르지 않았다. 특히 스카이스캐너는 2024년 한국인 여행객이 가장 많이 찾을 여행지로 베트남 달랏을 선정했다. 이번 행사의 발표를 맡은 제시카 민 여행 트렌드 및 데스티네이션 전문가는 “달랏은 국내 인기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소개된 이후 전년 같은 기간 대비 검색량이 3000% 이상 증가했다”며 “최근 여러 항공사가 직항 노선을 추가하기도 한 달랏은 가장 가성비가 좋은 여행지이기도 하다”라고 말했다.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스카이스캐너는 2024년 7대 여행 트렌드 △엔터투어먼트 △성지 투어, 맛성비 미식가 △꿀잠 여행 △아날로그 여행 △기념 여행 △스몰 럭셔리를 제시했다. 그중 엔터투어먼트는 문화,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즐기는 여행을 뜻한다.
제시카 민은 “2024년에도 좋아하는 가수를 보러 해외로 나가는 추세가 이어질 예정”이라며, “한국인 여행객의 1/3이 좋아하는 가수의 공연을 보기 위해 단거리 비행을 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행사를 마무리하며 그는 “스카이스캐너는 사용자에게 쉬운 여행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면서 “주기적으로 분석 자료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가영 여행+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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