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동안 100명의 남성과 데이트를 즐긴 중국 여성이 화제다.
중국 여성 바오주지(Baozhuzi)가 8년 간 교제한 전 남자친구와 헤어진 후 1년에 100명의 남자와 데이트를 즐겼다고 지난 29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보도했다.
바오주지는 전 남자친구와 헤어지고 2주 뒤 직장에서 해고 통보를 받았다. 결혼과 육아에 대한 의지가 강했던 그녀는 이별과 해고 통보 이후 큰 정신적 충격에 빠졌다.
그녀는 중국 내 여성에 대한 결혼과 출산에 대한 사회적 압박을 느껴 새로운 남성들과 데이트를 즐기기 시작했다.
중국에서 이상적인 여성 임신 나이는 25~29세이다. 다양한 남자와 데이트를 즐긴 바오주지는 현재 새로운 남자친구와 교제 중이다. 그녀는 “매일 새로운 남자와 데이트를 하면서 남성을 분석하는 방법을 터득했다”면서 “실패를 받아들이는 법을 배웠다”고 말했다.
바오주지의 사연을 읽은 중국 네티즌들 사이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졌다. 네티즌들은 “사랑보다 경제적 자유를 획득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라면서 “새로운 남자친구를 만나기 위해 먼저 움직인 그녀가 대단하다”고 말했다.
결혼과 출산 압박에도 불구하고 중국 내 출산율과 혼인율은 점점 감소하는 추세다. 2021년 민사통계회보(Civil Affairs Statistical Bulletin)에 따르면 혼인율은 2017년 0.77%에서 2021년 연간 0.54%로 감소했다. 연간 신생아 수도 2021년 1060만 명으로 사상 최저치를 기록했다.
글=서예지 여행+ 기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