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데이에 뭐하지?’… 고민하는 커플을 위한 추천 여행지&숙소

지역별 여행지와 호텔 추천
트립닷컴, 최대 48% 할인 특가

밸런타인데이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갑갑한 일상을 벗어나 잠깐이라도 여유로운 시간과 호캉스를 즐기고자 하는 연인들을 위해 여행지를 제안한다. 마침 트립닷컴에서 지역별로 밸런타인데이에 즐기기 좋은 관광코스와 가성비 좋은 호텔을 추천했다.


▷ 부산 – 해운대와 영도 클래식과 핫함 사이

부산은 언제 누구와 오더라도 즐겁게 여행할 수 있는 명소다. 연인과 함께라면 좀 더 로맨틱한 일정을 즐길 수 있다. 부산 여행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해운대도 좋은 선택이고, 새롭게 떠오른 영도 나들이도 괜찮다.
 
낮에는 해운대블루라인파크로 향하자. 최근 부산관광공사가 진행했던 온라인 조사에서 가보고 싶은 곳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다. 해운대 미포에서 송정까지 이어지는 해안 절경을 즐길 수 있다. 밤에는 엘시티에 있는 전망대인 엑스더스카이에 올라 일몰을 바라보며 로맨틱하게 하루를 마무리해보면 어떨까. 비싼 해운대 근처 숙소 비용이 걱정이라면, 야경 명소로 유명한 더베이101 근처의 가성비 호텔 라비드아틀란 호텔 해운대가 대안이다.
 



라발스 호텔 부산 영도에서 바라본 야경. <제공 = 트립닷컴>

영도에서는 태종대를 따라 이어지는 산책코스를 지나 흰여울마을에서 인생 사진을 건지고, 부산항대교와 영도대교가 보이는 신상 카페에 들러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를 즐기면서 때릴 수 있다. 커다란 배들이 즐비한 항구 주변과 다리 건너편 부산 시내의 모습은 해운대와 또 다른 풍경이다. 부산 전통시장과도 가까운 점도 영도 여행의 즐거움이다. 게다가 라발스 호텔 부산 영도에 머무르면 영도 앞바다가 훤히 보이는 루프톱 카페와 바를 즐길 수 있다. 부산에서도 가장 핫한 포장마차 거리를 도보 5분 이내에 도달할 수 있어 연인들의 새로운 데이트 성지로 주목받는다.
 

▷ 수원 – ‘옷소매 붉은 끝동’ 정조의 발자취를 따라

드라마 마니아 커플이며, 최근 종영한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를 재밌게 봤다면 수원이 좋은 선택지다.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새롭게 조명받은 조선 22대 왕 정조의 발자취를 따라 조선으로의 여행을 떠나볼 만하다.
 
우선, 정조가 화성 축조를 마치고 부친인 사도세자의 묘소로 행차하기 위해 머물 처소로 지어진 화성행궁을 따라 과거로 산책을 할 있다. 행궁과 맞닿은 행리단길은 예술가들이 직접 만든 수공예품이 전시된 공방 거리나 가정집을 개조해 만들어진 카페와 음식점이 오밀조밀 몰려있다. 아기자기한 데이트하기에 딱 좋다. 최근 오픈한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은 수원역과 바로 연결돼 있어 호캉스를 즐기기에 최적이다. AK플라자와도 연결돼 쇼핑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데다 멀지 않는 곳에 수원 통닭거리가 있다.
 

▷ 양양 – 차가운 겨울 바다와 뜨거운 스파를 함께



양양 더 앤 리조트의 전경. <제공 = 트립닷컴>


언제부터인가 서퍼의 천국이 된 양양은 젊은 커플들에게 가장 뜨거운 여행지가 됐다. 차가운 파도를 맨몸으로 맞아보는 겨울 서핑에 도전해도 좋을 테다. 만약 아직 매서운 겨울 추위를 이길 마음의 준비가 되지 않았더라도 할 건 많다. 겨울 바다는 따뜻한 커피와 함께 주변 카페에서 눈으로 감상하고 몸은 따뜻한 온천욕을 즐기면 그만이다. 강원도의 차가운 겨울을 뜨겁게 보낼 수 있다. 낭만이 가득한 야외 온천 풀과 스파를 보유하고 있는 더 앤 리조트는 양양 해수욕장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으며 실내외 온천이 모두 가능하다. 약알칼리성 천연 온천수를 사용하고 있어 피부를 매끄럽게 가꿀 수 있다.

▷ 전주 – 먹스타그램, 먹깨비 커플을 위한 맛투어



전주 엔 브릿지 호텔에서 바라본 남산 한옥마을 전경. <제공 = 트립닷컴>

먹방 커플이라면 전주다. 그 어떤 가게에 들려도 평균 이상을 자랑하는 맛의 고장답게 언제나 맛집이 가득하다. 골목마다 즐비한 다양한 군것질부터 한 상 푸짐하게 나오는 남도 한정식까지 맛의 종류도 여러 가지다. 여기에 맛과 더불어 양반의 고장답게 도시 가운데 조성된 한옥마을을 거닐면서 소화도 시킬 수 있다. 숙소는 테라스에서 한옥마을의 풍경을 조망할 수 있는 엔 브릿지 호텔을 추천한다. 전주에서도 소문난 풍경 맛집이다. 한옥마을 5분 거리에 있어 편리한 데다가 호텔 안에서 남천교와 한옥마을 전경이 훤히 보인다.
 

▷ 서울 – 여행 온 듯 낯설게 도시 보기

어디론가 이동하기에 일정이 빠듯한 커플이라면 서울에서도 충분히 여행 기분을 내며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김포공항 근처 로얄스퀘어 호텔 서울에 여장을 풀고 잠시 여행을 가는 사람처럼 기분을 내보는 것은 어떨까? 주변에는 서울 식물원이 있어 추운 겨울에도 푸릇푸릇하게 돋아난 다양한 꽃과 나무를 감상할 수 있다. 온실에 있으면 지금 한 겨울이란 사실을 잊을 정도로 따뜻한 기온을 맛볼 수 있으니 연인과 낯선 더운 나라에 온 듯한 착각마저 든다.
 
트립닷컴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추천한 호텔을 최대 48%까지 할인하는 초특가 행사를 진행 중이다. 해운대 엑스더스카이 역시 트립닷컴 홈페이지에서 20%의 할인을 받아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트립닷컴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확인가능하다.
다만, 여행자들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 따라 변할 수 있는 여행지 별 입장 시간 및 정책을 수시로 확인하길 당부한다. 아울러 한국관광공사에서 게재한 안전여행 가이드를 확인하며 안전한 여행을 추천한다.
[권오균 여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