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2022년에 가능하다고?’ MVRDV가 설계한 독특한 건축물

언뜻 보기에 테트리스처럼 블록을 마음대로 쌓아놓은 것 같기도 한 이 건물. 몽상을 현실에 독창적으로 구현해 건물 혁신 그룹이라고도 불리는 MVRDV가 설계한 건축물이다.
 
Daily Mail네덜란드 건축 회사 MVRDV가 설계한 밸리(Valley)’2022년 개장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밸리(Valley)’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지우다스(Zuidas) 비즈니스 지구에 위치하며 면적은 7만5000 ㎥이다.



출처: MVRDV 공식 홈페이지

밸리는 건물에서 거대한 덩어리가 떨어져 나간 것처럼 보이도록 의도적으로 설계되었다. 세 개의 꼭대기를 갖추고 있으며, 그 중 가장 높은 건물(오른쪽 사진)100m(328ft) 높이이다. 또 건물의 한쪽 면이 완전히 반사되도록 지어졌다. 건축가에 따르면, ‘반사적인 외부 외관은 암스테르담의 지우다스(Zuidas) 비즈니스 지구에 있는 건물의 환경을 반사하는 것이라고 한다.



출처: MVRDV 공식 홈페이지

건물 내부에는 그로토(Grotto)’라는 이름의 대형 내부홀이 있으며 일반인들은 스카이바(Sky Bar)’에서 음료를 즐길 수도 있다. 이곳에서 사람들은 암스테르담의 파노라마적 전망을 즐길 수 있다. 건물의 4층과 5층에는 중앙 계곡 지역이라는 공간이 있다. 이 길을 따라 이동하면 상점과 테라스, 정원을 지나 올라갈 수 있다.



출처: MVRDV 공식 홈페이지

개발 중인 나머지 건물에는 아파트 200여 채와 옥상정원을 비롯해 사무실, 상점, 다양한 문화예술 공간 등이 들어선다.


[지세희 여행+인턴 기자]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