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엔 스케이트지! 비주얼 끝판왕 아이스링크 13


매서운 바람이 불어와도 엉덩이를 붙이고 있지 못하는 동계 액티비티 ‘덕후’라면 이 겨울을 유독 기다려 왔을 테다. 세상이 하얗게 뒤덮이는 계절이 오면 강추위에도 어김없이 스키, 스케이트, 스노우보드의 열기는 식을 줄 모른다. 그중에서도 도심 한가운데에서도 즐길 수 있어 비교적 접근성이 뛰어난 아이스링크는 저마다 남다른 매력을 자랑하는 SNS 포토존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는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전 세계 이색 아이스링크 12곳을 선정했다. 여기에 한국의 사례를 추가해 총 13곳을 소개한다.


01

Hotel del Coronado, California, USA

호텔 델 코로나도 해변 아이스링크

출처= 호텔 홈페이지

미국 캘리포니아의 호텔 델 코로나도에서는 태평양이 내려다보이는 해변가 아이스링크를 만나볼 수 있다. 스케이트장 옆에는 안락한 의자와 화로가 있는 라운지도 마련돼 있다. 이 호텔을 대표하는 오래된 소나무들은 화려한 조명으로 장식돼있어 화창한 남부 캘리포니아의 휴양지 느낌을 만끽하기 제격이다.


02

Somerset House in London, England

서머셋 하우스 아이스링크

출처= (좌) 서머셋하우스 공식 인스타그램 (우) 플리커

영국 런던에는 수많은 ‘인스타그래머블 아이스링크’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런던 한복판의 서머셋 하우스 아이스링크가 가장 화려하고 인기다. 지난 연말에는 프랑스 샴페인 브랜드 ‘모엣&샹동(Moet&Chandon)’과 협업해 12m 높이의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 설치됐고 스케이트 레슨, DJ 페스티벌, 팝업 레스토랑까지 열려 축제 분위기가 물씬했다.


03

Bobby Hotel in Nashville, Tennessee, USA

바비 호텔 아이스링크

출처= 호텔 홈페이지

1970년대 캠핑 테마로 꾸며진 미국 테네시주의 바비 호텔의 루프톱 라운지에는 꽁꽁 언 연못을 닮은 루트톱 아이스링크, 따뜻한 이글루 속에서 즐기는 캠프파이어 존, 레트로 스타일 버스 등이 있다. 핫초코, 염소 치즈, 토마토 퐁듀 등의 간식도 주문할 수 있다. 내슈빌 지역을 한눈에 내려다보며 캠핑과 스케이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 스폿으로 꼽힌다.


04

The Cosmopolitan in Las Vegas, Nevada, USA

라스베이거스 코스모폴리탄 호텔 아이스링크

출처= 플리커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코스모폴리탄 호텔은 겨울 시즌을 맞아 ‘블루버드 풀’로 불리는 루프톱 수영장을 아이스링크로 탈바꿈시켰다. 120평 규모의 실제 얼음으로 만들어진 이곳에서는 스키를 탄 후 즐기는 파티를 뜻하는 아프레 스키(aprés-ski)에 참여한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스케이트를 타다가 잠시 휴식을 원한다면 화로 주변에 앉아 시즈널 칵테일을 즐겨보자.


05

Rockefeller Center in New York City, USA

록펠러 센터 아이스링크

출처= 록펠러 센터 공식 홈페이지

미국 뉴욕의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스폿으로 꼽히는 록펠러 센터 광장에는 매년 겨울 초대형 트리와 프로메테우스 동상을 배경으로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상징적인 아이스링크가 인기다. 1월 중순까지 매일 새벽 6시부터 자정까지 반짝이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볼 수 있다. 록펠러 전망대에서 반짝이는 뉴욕 중심가와 트리, 아이스링크를 내려다보는 것도 놓치지 말자.


06

Lotte World Adventure Ice Garden, South Korea

롯데월드 아이스가든

제공= 롯데월드

롯데월드 지하 3층에 있는 아이스링크는 6개월의 공사를 마치고 지난달 24일 ‘아이스가든’으로 리뉴얼 오픈했다. ‘아이스가든’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얼음 정원’을 콘셉트로 식물들이 곳곳에 어우러져 있다. 천정의 조명 오브제도 심플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낮에는 천정 유리돔을 통해 내려오는 자연채광과 함께 따뜻한 스케이팅을 즐길 수 있고, 밤에는 다양한 색깔의 빛과 이색적인 무늬가 은반에 비춰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LED 스케이트화도 대여할 수 있다.


07

Museumplein Netherlands

뮤지엄플레인 아이스링크

출처= 공식 홈페이지

시립미술관, 암스테르담 국립미술관, 고흐 미술관, 그리고 콘서트홀에 둘러싸인 뮤지엄 광장에서 겨울 시즌마다 열리는 아이스링크. 매년 겨울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핫플레이스로 꼽히지만, 작년에는 코로나19 여파로 스케이트 시즌을 짧게 운영했다. 스케이트장 양 옆 비스트로에서 퐁듀, 따뜻한 음료 등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오래 머물기도 좋다.


08

Nathan Phillips Square in Toronto, Canada

나탄 필립스 광장 아이스링크

출처= 플리커

반짝이는 조명, 빛나는 간판, 크리스마스 트리를 배경으로 화려하게 펼쳐진 캐나다 토론토 중심부의 나탄 필립스 광장 아이스링크는 늘 많은 이들의 함성으로 가득 찬다. 베를린 장벽의 일부를 전시한 광장으로 여름에는 호수, 겨울에는 아이스링크로 만나볼 수 있다. 온타리오 호숫가의 하버프론트 센터 아이스링크도 인기다.


09

Lake Louise in Alberta, Canada

페어몬트 샤토 레이크 루이스 아이스링크

출처= (좌) 플리커 (우) 공식 홈페이지

‘세계 10대 절경’으로 꼽히는 캐나다 앨버타주 밴프 국립공원 내에 있는 레이크 루이스에서는 설산을 등지고 동화같은 호숫가에서 스케이트를 타는 황홀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올해는 이달 19일부터 30일까지 ‘스노우 데이’ 기간 동안 얼음 조각가들이 호수에 거대한 얼음 성을 만들어 아름다움이 배가될 것으로 보인다.


10

Edgewood Tahoe at Lake Tahoe in Nevada, USA

에지 우드 타호 리조트 아이스링크

출처= 리조트 공식 홈페이지

미국 네바다주 레이크 타호는 코발트 블루빛 호수와 시에라 네바다 산맥과 어우러져 겨울에 가장 아름답다고 알려져 있다. 레이크 타호 남부 해안가에 있는 고급 리조트 에지 우드 타호에는 화려한 조명을 감싼 아이스링크, 스노우 슈즈를 신고 하는 조깅이나 요가 등의 스포츠, 레크레이션을 의미하는 ‘스노우 슈잉’ 등 겨울철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11

Desert Ice at Fairmont Princess Scottsdale in Arizona, USA

페어몬트 프린세스 스코츠데일 ‘데저트 아이스’

출처= 호텔 공식 홈페이지

미국 애리조나주 페어몬트 프린세스 스코츠데일 호텔에서는 “십, 세이버 앤 스케이트(Sip, Savor and Skate)” 패키지를 내놓았다. 매년 겨울마다 6백만 개 이상의 반짝이는 조명으로 꾸미는 호텔 아이스링크 ‘데저트 아이스’ 이용권과 함께 화로에서 즐기는 코코아, 모던 멕시칸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이 포함돼 있다.


12

Beaverbrook Estate in Surrey, England

비버브룩 에스테이트 아이스링크

출처= 호텔 공식 인스타그램

영국 서리주 시골 지역의 비버브룩 호텔 아이스링크에서는 크리스마스 캐럴을 들으며 사이다, 와플, 로랑 페리에 로제 와인까지 즐길 수 있다. 스케이트장 곳곳에 있는 귀여운 펭귄 장난감과 함께 사진을 남기는 특별한 추억도 만들어준다.


13

Pasea Hotel and Spa in Huntington Beach, California, USA

파세아 호텔 앤 스파 아이스링크

출처= 호텔 공식 홈페이지

미국 캘리포니아 헌팅턴 비치를 바라보며 스케이트를 탈 수 있는 이곳. 화덕도 마련돼 있어 추운 날씨에도 문제없다. 오션뷰 스케이트장과 더불어 서핑족들에게도 아주 매력적인 공간이다. 1월은 헌팅턴 비치에 파도가 끝없이 밀려와 서핑하기 가장 좋은 시기다.

강예신 여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