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색이 좋다면, ‘핑크호수’로 떠나자!

안녕하세요! 여행+ 에디터 혜린입니다.

에이, 설마 핑크색 호수가 있겠어?
하고 들어오셨지요?

네! 핑크빛 호수들은 세계 곳곳에 있습니다.
봄이면 핑크빛 벚나무 아래에서
가을에는 핑크 뮬 앞에서
인생 사진을 건지려 애쓰는 분들을 위해!
핑크색을 좋아하시는 핑크덕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핑크 호수로 떠나보자! (풍덩)

여기,
전 세계의 핑크빛 호수들을 소개합니다!



Lake Retba, Senegal

 세네갈의 Retba 호수는 사해만큼이나 높은 염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 바다보다는 10배 정도나 높은 염도를 가지고 있어 입수를 하게 되면 물에 둥둥 뜨게 된다고 해요.


  실제 지역 주민들은 이 호수에 들어갈 일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입수 전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쉐어버터를 꼭! 바른다고 합니다.
 


Salt ponds, San Francisco Bay


 이 멋진 장소는 샌프란시스코 만의 염전입니다. 핑크빛, 주황빛, 녹색 등 염전의 색조가 다른 이유는 미생물의 종류와 염분 의 농도에 따라서 달라진다고 합니다.
 


  결정적으로는 날씨와 계절에 따라 그 빛깔이 달라진다고 하니 정말 멋있지요? 하지만 이 염전은 환경 보호를 위해 이제 그 빛깔을 잃어가고 있다고 하네요.


Lake Hiller, Western Australia


 풍선껌 색 같은 호주 서쪽의 Hillier 호수 또한 신비롭기로 유명합니다. 바로 앞에 위치한 바다와의 명백한 색조 대비 때문인데요


  가까이에서 바라보면 투명한 핑크빛을 보이지만, 상공에서 바라보면 딸기우유 빛깔을 띠고 있다고 합니다.


Lake Tuz Golu, Turkey

 터키에 위치한  Tuz Golu 호수의 빛깔 또한 계절과 기온에 따라 달라집니다. 염도가 높아지면 핑크빛에서 맑은 빨간색으로 변한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날씨가 더워지게 되면서 수분이 증발하고 플랑크톤을 죽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날씨가 더워지면 호수 전체가 증발하게 되고, 이렇게 소금만 남아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마치 유명한 우유니 사막과도 비슷한 모습이지요?

 낭만적이면서도 이색적인 핑크빛 호수들. 인생에 한 번쯤은 여행할 만한 곳 아닐까요?
 남들이 알아주는 ‘핑크덕후’ 라면, 버킷리스트에 넣어 볼 만 하지요?

배혜린 여행플러스 에디터
출처 : http://www.vogue.co.uk/gallery/pink-lakes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