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 연휴, 아시아 여행객들은 어디로 떠날까?

주말 포함 4일. 야박하다는 생각이 들 만큼 짧은 연휴에도 많은 해외여행객들이 한국을 떠나고 있다. 과연 아시아 여행객들의 상황은 어떨까?

이미지 출처 = unsplash

에어비앤비 데이터에 따르면, 이들이 설 연휴 기간(1월 23일~29일)에 예약한 여행은 다른 평균 여행 기간 대비 280% 길었다.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홍콩, 대만 여행객들의 85%가 가족여행을 떠날 예정이라고 답한 점도 흥미롭다. 국가별로 싱가포르 가족여행객은 평균 10여 일로 가장 긴 휴식을 가질 예정이며, 이어 홍콩 가족 여행객들이 평균 한 주의 휴가를 냈다.

여행자 국적

1위

2위

3위

4위

5위

홍콩

타이베이

서울

오사카

도쿄

방콕

대만

타이베이

서울

타이난

오사카

타이중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페낭

페락

말라카

서울

태국

오사카

치앙마이

도쿄

방콕

서울

싱가포르

방콕

오사카

싱가포르

쿠알라룸푸르

서울

아시아 가족여행객들이 구정 연휴 가장 예약을 많이 한 도시는 다음과 같다. 홍콩, 대만 여행자들은 서울을 2위로, 말레이시아, 태국, 싱가포르 여행자들은 서울을 다섯 번째로 많이 찾는다. 서울은 유일하게 5개 지역 출신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예약한 상위 5개 도시 순위에 모두 포함되었으며 아시아 가족여행객들에게 인기 여행지로 자리매김했음을 알 수 있다. 이는 서울이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K-pop이 이끄는 트렌디한 문화, 편리한 대중교통 등 가족 단위 여행자들이 여행하기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Taipei

타이베이


이미지 출처 = unsplash

홍콩, 대만 여행자들이 1위로 선택한 도시는 타이베이. 도시 전체가 깔끔하게 관리되어 있고 안전한 도시에 속해 늘 관광객들로 붐빈다. 연평균 20도가 넘는 기후 때문에 야시장이 활성화되어 있다. 타이완 최대 규모의 스린 야시장, 중형 규모의 화시지에 야시장, 라오허지에 관광 야시장 등 다양한 명물 야시장이 있다.


이미지 출처 = unsplash

반대로 타이베이 101과 신꽝미쯔고시 백화점과 같이 고층 쇼핑몰도 있다. 융캉제나 중산역 근처를 간다면 작은 부티크나 편집숍들을 찾아볼 것. 한 도시에서 편리함과 전통문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많은 가족여행객들의 사랑을 받는 도시이다.

Kuala Lumpur

쿠알라룸푸르

이미지 출처 = unsplash

반짝이는 야경과 다양한 전통 음식을 빼놓고 이 도시를 논할 수 없다. 쿠알라룸푸르의 랜드마크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 1997년 당시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었던 이곳은 한국의 삼성물산과 일본의 하자마 건설이 한 동씩 나누어 시공을 맡아 화제가 됐다. 무려 열흘이나 먼저 공사를 완료한 삼성물산은 이 빌딩의 명물 ‘스카이브릿지’까지 완공했다고. KLCC 앞에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스카이브릿지와 함께 인증 사진을 남기고자 하는 관광객들이 가득하다.

이미지 출처 = unsplash

말레이시아 보양식으로 꼽히는 빠꾸떼(Bah Ku Teh)는 약재와 돼지고기, 감자 등을 함께 쪄서 만든 요리이다. 한국의 갈비찜 혹은 찜닭과 비슷한 맛으로 밥을 부르는 짭조름한 맛이 일품이다. 쿠알라룸푸르에서는 빠꾸떼와 같이 다양한 종류의 말레이시아 전통 음식을 즐길 수 있다.

Bangkok

방콕

이미지 출처 = unsplash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관광도시 중 하나인 방콕. 관광업이 국가 산업의 큰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관광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는 도시다. 방콕 도심에는 대규모 쇼핑몰과 전철, 도로망이 잘 정비되어 있어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이 편리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로컬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는 호텔 및 에어비앤비 숙소들은 매년 1천6백만 명의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이미지 출처 = unsplash

도심에서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서 고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것 역시 장점이다. 아유타야 역사 공원은 유네스코 세계 유산으로 지정된 유적지이다. 1350년 우통 왕에 의해 세워져 1767년 버마군에 의해 파괴될 때까지 약 4세기 동안 번영했던 아유타야 왕국의 흔적을 둘러볼 수 있는 곳이다. 역사적이고 아름다운 사원은 관광객들이 꼽는 방콕의 주요 매력 포인트 중 하나이다.

정미진 여행+ 에디터

자료 제공 = 에어비앤비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