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미국여행 갈 사람? 뉴욕·라스베이거스·시애틀·LA 축제·이벤트 소식 총정리

2020년 새해, 미국 주요 도시에서 열릴 축제·공연·이벤트 소식을 모았다.


1명 가격에 2명이 놀자! 뉴욕 2020 겨울 아우팅위크

1월 21일~2월 9일

뉴욕의 미식, 문화공연, 관광명소를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는 ‘2020 NYC 겨울 아우팅 위크’가 오는 1월21일부터 2월9일까지 약 3주 동안 진행된다. 이 기간 뉴욕 레스토랑 위크, 뉴욕 브로드웨이 위크, 뉴욕 머스트-씨(Must-See) 위크가 동시에 열린다.

레스토랑 위크는 합리적인 가격에 뉴욕의 미식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약 400개 레스토랑이 참여한다. 점심은 두 코스 메뉴를 26USD부터, 저녁은 세 코스 메뉴를 42USD부터 즐길 수 있다. 음료, 세금, 팁은 별도다. 웹사이트(www.nycgo.com/restaurant-week)에서 레스토랑별 행사 메뉴를 사전 확인할 수 있다.

브로드웨이 위크 기간에는 브로드웨이 극장가에서 공연 중인 뮤지컬 티켓 1장을 구매하면 1장을 추가로 제공하는 1+1 혜택이 있다. 알라딘, 라이언킹, 오페라의 유령, 겨울왕국 등 유명 공연을 포함한 수십 개 공연을 합리적인 가격에 관람할 수 있다. 공연 일정과 예약 정보는 예매 시작일인 1월8일 웹사이트(www.nycgo.com/broadway-week)에서 공개된다.

머스트-씨 위크 동안엔 뉴욕 대표 명소와 각종 어트랙션 입장권 1장 구매 시 1장을 무료로 제공한다.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 록펠러센터의 아이스링크, MoMa, 더라이드 등이 포함된다. 혜택이 적용되는 어트랙션 정보 확인과 사전 예약은 웹사이트(www.nycgo.com/must-see-week)에서 할 수 있다.


2020년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릴 역대급 공연들

레이디 가가, 브루노 마스, 머라이어 캐리, 다이애나 로스까지

레이디 가가

2020년 상반기 라스베이거스에서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들의 공연이 연달아 열릴 예정이다. 먼저 2월, 시저스팰리스호텔 콜로세움 공연장(The Colosseum)에서 머라이어 캐리의 공연이 열린다. ‘나비의 귀환(Butterfly Returns)’라는 주제의 이번 공연에선 머라이어 캐리가 직접 작곡한 현대 R&B와 힙합 수록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2월과 5월, 그웬 스테파니가 플래닛 헐리우드의 자포스 시어터(Zappos Theater)에서 ‘저스트 어 걸(Just a Girl)’이란 주제로 정기 공연을 한다.

그웬 스테파니

머라이어 캐리

3월과 4월에는 세계적인 싱어송라이터 브루노 마스가 총 5회에 걸친 추가 정기 공연을 진행한다. 라스베이거스 파크 MGM의 파크 시어터(Park Theater)에서 열릴 예정이다. 팝의 디바 다이애나 로스도 4월 라스베이거스 윈 공연장(Wynn Las Vegas)에서 6회의 정기 공연을 갖는다. 1970년 데뷔한 다이애나 로스는 76세의 나이에도 변함없는 가창력으로 멋진 무대를 서보일 예정이다.

레이디 가가는 4월부터 5월까지 라스베이거스 파크 시어터(Park Theater)에서 두 가지 콘셉트로 공연할 예정이다. 화려한 퍼포먼스 위주로 진행되는 ‘레이디 가가 에니그마’와 잔잔한 분위기의 보컬 중심 공연인 ‘레이디 가가 재즈 & 피아노’ 중 선택 관람할 수 있다.


로스앤젤레스 400여 레스토랑 할인 ‘2020 윈터 다인 엘에이’

1월17~31일, 15일간

레스토랑 더 블러바드(THE Blvd)

로스앤젤레스를 대표하는 레스토랑의 메뉴를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미식 축제 ‘2020 윈터 다인 엘에이(Winter dineL.A.)’가 1월17일부터 31일까지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400여개 레스토랑이 참여할 예정이며 마르코폴로(Marco Polo), 플랜트 푸드+와인(Plant Food+Wine), ‘업스테어스 앳 에이스호텔(Upstairs at Ace Hotel) DTLA 등이 신규 참여했다.

행사 기간 점심 메뉴는 15, 20, 25, 30USD, 저녁 메뉴는 29, 39, 49, 59USD에 즐길 수 있다. 또한 최고급 레스토랑에서 99USD부터 시작하는 특별 저녁 테이스팅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기회도 선사한다. 프로비던스(Providence), 칼리(Kali), 모드(Maude) 등 대표적인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25여곳에서 5코스 저녁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도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dineLA.com) 참조.


‘시애틀 박물관의 달’ 40여곳 입장료 50% 할인

2월 한 달간, 50여개 호텔 투숙객 대상

시애틀 버크 박물관

2020년 2월 한 달 동안 시애틀 소재 박물관·미술관 40여곳의 입장료를 최대 50% 할인해 주는 ‘시애틀 박물관의 달’이 진행된다. 이 행사에는 시애틀 내 50여개 호텔이 참여하며, 해당 호텔에 ‘시애틀 박물관의 달 패키지’를 이용해 투숙하는 경우에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이 적용되는 패스, 박물관 리스트, 지도를 1개 객실당 최대 4명에게 제공한다.

시애틀 아트 뮤지엄

할인을 제공하는 박물관에는 시애틀 출신 유리공예가 데일 치훌리의 작품이 전시된 ‘치훌리 가든 & 글래스’, 워싱턴주에서 가장 오래된 박물관이자 지난 10월 리노베이션을 마친 자연생태 박물관 ‘버크 박물관’ 등이 포함된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페이지(seattlemuseummonth.com)에서 확인 가능.

고서령 여행+ 기자

사진제공=뉴욕관광청, 라스베이거스관광청, 로스앤젤레스관광청, 시애틀관광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