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바캉스] 첫 동남아 여행을 떠나는 여행자를 위한 팁 5가지

[미리 바캉스] 첫 동남아 여행을 떠나는 여행자를 위한 팁 5가지

안녕하세요. 여플(여행+) 장주영 에디터입니다.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동남아로 여행 가려는 분들 많습니다.

지난 달 말 호텔스컴바인 조사에 따르면 인기 해외도시 20곳 중 베트남 다낭과 호이안, 하노이, 나쨩(나트랑), 태국 방콕, 필리핀 세부와 보라카이,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등 동남아 국가의 도시가 무려 9곳이 상위를 차지했습니다.

필리핀 세부

동남아로 여행을 간다는 것이 어찌 보면 이열치열 느낌이지만 바다 등 수상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시원한 매력이 있죠. 또 비교적 물가도 저렴하고요.

숙박시설이나 먹거리 역시 풍부하고 잘 갖춰져 있어서 가성비 여행에 있어 으뜸입니다.

여기에 유비무환 정신으로 준비까지 잘 해서 간다면 여행의 재미는 두 배가 될 텐데요. 여플이 스카이스캐너와 함께 동남아 여행 시 꼭 준비해야 할 5가지를 공개합니다.

긴 소매 옷

동남아 날씨가 마냥 덥고, 햇볕이 창창하다는 상상은 금물입니다. 그늘에 가거나 아침, 저녁이 되면 서늘하거나 과하면 춥기까지 합니다.

또 더운 만큼 에어컨을 워낙 강하게 틀다 보니 실내외 기온차가 심해 감기 들기 딱 좋은 환경이기도 합니다. 강한 햇살에 일광화상을 입을 수도 있고요.

감기 예방과 피부 보호를 위해 린넨 소재 등의 얇고 긴 셔츠나 가디건, 바람막이 등을 챙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직접 입지 않을 때는 담요와 목베개 대신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 또한 높습니다.

이중 환전

동남아 국가 화폐는 주요 통화가 아닌 나라가 꽤 많습니다. 달러가 우선시 되거나 공용으로 쓰는 곳이 대다수인데요. 때문에 환전 수수료 우대율이 낮은 편이고, 취급하는 은행 또한 한정적입니다.

조금이라도 유리하기 위해서는 이중환전을 추천합니다. 수수료 우대율이 높은 미국 달러로 환전 후 여행지에서 현지 통화로 환전하는 방법이죠.

이때 한 번에 모두 환전하는 것보다 예산을 고려해 하루 또는 이틀 치씩 나눠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화폐가 많이 남는다면 한국에 돌아와서 재환전할 때 손해가 큽니다.

헤나

문자나 그림, 기호 등을 팔이나 다리에 일시적으로 문신하는 것을 헤나라고 하죠. 인도네시아 발리, 태국 방콕, 필리핀 세부 등 휴양지에 가면 헤나를 전문으로 하는 가게가 많이 들어서 있습니다.

요새는 국내에서도 패션용으로 많이 하지만 해외여행을 나간 김에 한 번쯤 도전해볼까 고민하는 이들이 심심찮게 보입니다.

다만 주의해야 할 것이 몇가지 있는데요. 블랙헤나는 위험성이 크다는 것과 침대 시트를 조심해야 합니다. 천연 헤나는 적갈색을 띠고 있으며, 검게 헤나 문신을 할 경우 접촉성 알러지를 유발할 수 있는 PPD 성분을 혼합하기 때문에 가렵거나 붉게 부어오르는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 헤나가 채 마르기도 전에 침대에 누우면 하얀 시트 위에도 그대로 문양이 묻어나 침구를 변상하고 돌아오는 경우가 생기죠. 보통 3시간 정도면 마르지만 경우에 따라 그 이상의 시간이 필요할 수 있으니 꼭 기억하세요.

선크림

두고두고 얘기해도 아깝지 않은 동남아의 햇살. 아무래도 적도와 가까운 만큼 햇볕 역시 강렬합니다. 때문에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라는 말처럼 대비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게 중요하겠죠.

이를 위해서는 선크림과 선글라스, 그리고 틈틈이 마시는 생수는 필수입니다. 선크림은 백탁 현상이 없고 발림성이 좋으며 가격이 저렴한 것이 많으니 미리 준비하면 좋습니다. 발리 및 몇몇 지역에서는 선크림이 비싼 편이니 참고하시길.

사기 조심

관광객이 모이는 국가들이다 보니 이를 대상으로 다양한 사기 수법 또한 넘쳐납니다. 떠나기 전 검색해 그곳에서 자주 발생하는 사건을 확인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특히 공통적인 사기로 꼽히는 것은 룸 업그레이드 사기. 체크인 시 호텔 또는 리조트가 만실이라며 다른 좋은 곳으로 옮겨주고, 스파나 식사 이용권 등을 주겠다고 한 뒤 더 등급이 낮은 호텔로 여행객을 보내는 것이죠.

물론 혜택도 받을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단호하게 거절하고 옮기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택시 사기나 환전 사기 등도 꼭 조심해야 합니다.

장주영 여행+ 에디터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