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계절별 추천여행지 BEST 5

안녕하세요~ 여플(여행+)입니다.
 

음식과 마찬가지로 여행에도 제철이 있습니다.


봄에는 꽃을, 여름에는 해수욕을, 가을에는 단풍놀이, 겨울에는 눈꽃여행을 떠나야하는 것처럼 말이죠. 대한민국의 관광자원을 홍보하는 한국관광공사는 매월 <이달의 추천 가볼만한 곳 10>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는데요. 1997년부터 시행중인 사업이에요. ‘이달의 추천 가볼만한 곳은 관광전문 기자, 여행작가 등 전문위원들이 매월 테마에 따라 선정합니다. 테마가 정해지면 여행전문가들이 추천된 여행지를 직접 취재합니다.
 


최근 2014~20173년 동안 소개된 관광지 중 100곳을 다시 추려 정리한 가이드북 추천! 가볼 만한 곳 100’이 나왔어요. 단순히 여행지추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여행지마다 당일, 12일 등 코스소개도 하고 숙박과 맛집에 대한 정보까지 담았습니다. 또 나홀로, 친구, 커플, 아이, 부모로 나눠 타깃별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해요.
 
가이드북을 받자마자 가보지 못한 곳을 꼼꼼하게 체크해뒀습니다. 목차부터 일목요연하게 여행지 특징을 잘 설명하고 있어 좋더라고요.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가이드북 초반에 있는 계절별 추천 여행지 코너였어요. 각 계절별로 5곳씩을 엄선했습니다. 그 계절에 꼭 가봐야 하는 필수 중의 필수 여행지인 거죠. 어디어디가 꼽혔을지 궁금하시죠? 겨울부터 시작하겠습니다.
 

◆ 겨울 BEST 5 – 바다로 먹방여행

영덕 블루로드 – 동해의 희망찬 기운을 가슴에 품다

출처: 한국관광공사

우리나라 동해를 따라 여행하는 걷기길이 있습니다. 부산에서 강원도 고성에 이르는 총 길이 688㎞의 해파랑길이죠. 해파랑길 가운데 영덕 구간의 이름이 바로 블루로드입니다. 영덕의 가장 남쪽인 대게누리공원에서 강구항~축산항~고래불해수욕장까지 약 64㎞를 차지합니다. 대게 집산지인 강구항과 대게원조마을 등 영덕을 대표하는 명소를 살뜰하게 지나는 걷기 길로 겨울 바다의 운치와 맛을 느끼기에 완벽한 여행지이죠.

 

후포항 – 대게 천국! 울진의 겨울을 맛보다

출처: 한국관광공사

울진의 겨울은 춥지만 뜨겁습니다. 여름보다 겨울에 더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이유는 바로 대게 때문! 대게는 보통 찜으로 많이 먹지만 후포항에서는 ‘대게탕’이 유명하죠. 겨울 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기에도 찜보다는 탕이 한수 위입니다. 백암온천과 연계하면 완벽한 겨울여행이 되겠어요!

대진항 – 동해안 겨울 별미 ‘못난이 삼형제’를 맛보다

이번에는 강원도로 떠나보겠습니다. 동해안에는 겨울에만 맛볼 수 있는 못난이 삼형제가 있대요. 바로 도치와 장치, 곰치입니다. 도치와 장치는 잡히는 족족 산지에서 소비하기 때문에 외지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생선이래요. 곰칫국과 도치알탕이 인기래요.


속초항 – 겨울철 속초항에 활기가 넘치는 이유

출처: 한국관광공사

속초항의 겨울 별미는 양미리와 도루묵이에요. 초겨울이 되면 속초항에는 횟집 대신 양미리와 도루묵구이를 파는 포장마차가 늘어섭니다. 둘이서 1만원을 내면 갓 잡은 양미리 13마리와 도루묵 서너 마리를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네요.

 

보령 천북 굴단지 – 굴구이의 원조를 만나다

출처: 한국관광공사

보령 천북면에 위치한 굴단지는 ‘굴구이’의 원조격입니다. 천북면 장근리와 사호리 일대 해변에서 채취한 탱글탱글 굴은 홍성방조제 끝자락에 굴구이 전문점 100여 곳으로 팔려가죠. 이 식당들은 대부분 마을 사람들이 운영해요. 봄부터 가을까지는 농사를 짓고, 겨울에만 굴구이를 판매해요.

 
겨울에 가면 더 좋은 여행지 BEST 5는 전부 바닷가가 차지했어요. 동해가 4, 서해가 1이네요. 겨울바다에 먹을거리가 이렇게나 다양하고 많은지 몰랐어요. 🙂
 
나머지 계절은 추천 지역과 한줄평으로 정리해봤습니다.
 

◆ 봄 BEST 5 – 봄에는 역시 꽃놀이

남해대교 쪽빛 바다와 흩날리는 벚꽃
 
오동도 동백꽃으로 붉게 물든 바다 위 보석섬
 
한림공원 수선화와 매화가 어우러진 꽃동산
 
맹방유채꽃마을 멈춰 서는 곳마다 포토존
 
남부시장 한옥마을 야시장 먹방의 지존
 

◆ 여름 BEST 5 – 더위 쫓는 숲으로 계곡으로

변산반도국립공원 아름드리 전나무 숲길
 
무릉계곡 신선도 반한 시원한 계곡
 
경주 역사유적지구 그윽한 여름밤 산책
 
오대산 선재길 마음까지 시원해지는 숲길
 
장태산자연휴양림 여름철 짙어지는 녹음에 빠지다
 

◆ 가을 BEST 5 – 단풍과 억새

주왕산 절골계곡 기암절벽과 단풍의 조화
 
정선 민둥산 억새 장관을 만나다
 
화천 해산령과 비수구미 계곡 인적 드문 오지 탐험
 
무등산옛길 억새꽃에 취하다
 
성산·오조 지질트레일 세계자연유산을 만나다

스티커 이미지


“추천! 가볼 만한 곳 대한민국 구석구석 100″은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구석구석 여행정보 홈페이지에서 e-book으로 만나볼 수 있어요. 링크 첨부합니다~ 😀


홍지연 여행+ 에디터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