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이거 하나만 있어도 분위기 확~ 산다

연말 분위기가 안 나도 너무 안 나는 거 아닙니까~
언제부터인지 길거리에 캐롤도 안 들리고안 그래도 추운데 넘나 씁쓸합니다.
 


그래도 연말은 연말인지라 아무것도 안 하고 넘어가기엔 조금 그렇고뭐가 됐든 마무리를 하고 싶은 마음, 저뿐만은 아니겠죠? 한껏 치장하고 밖에 나가기엔 날씨가 넘나 추워요. 한해 한해 나이가 들면서 날이 추우면 몸으로 직격탄이 옵니다. 뼈마디가 시리고 골이 띵하고그래서 올해도 그냥 집에 있기로 했어요. 대신 기분은 내볼까 합니다. 어여쁜 크리스마스 케이크 하나 사다가 홈카페처럼 식탁을 꾸미고 인증샷 팡팡~ 해시태그 팡팡 넣어서 자랑도 좀 하고 ^^;;; (SNS는 인생의 낭비라는 퍼거슨 옹의 명언이 떠오르지만 하하하)
 
알콜쓰레기인 관계로 술엔 별로 욕심이 없는지라 케이크에 돈을 좀 쓰기로 결정했습니다. 근데, 웬걸 성수기 성수기 케이크 성수기가 바로 크리스마스 시즌인거죠. 걍 동네 빵집만 가도 손바닥만한 케이크가 4~5만원을 합니다. 요즘 동네 개성 넘치는 베이커리가 하나 둘 씩 생겨서 가보면 정말 먹기 아까울 정도의 비주얼을 자랑하는 케이크들이 있거든요. 내가 원하는 문구도 넣고 크림 색깔도 정할 수 있고 정말 예쁜데, 가격이 사악합니다. 진짜 인기 있는 곳들은 돈 주고 구할 수도 없어요. 이미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예약이 완료돼 버렸기 때문이죠. 이래저래 온라인으로 눈팅을 하다가 사진 하나를 발견했는데요.


어머 저 뿔 보이시나요포크로 찌르기도 아까운 저 자태 어디인가 보았더니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케이크더라고요. 그제서야 생각난 옵션! , 맞다 호텔 베이커리가 있었지!” 무릎을 치고 자료를 모으기 시작했답니다. 자자 그럼 각설하고, 얼른 소개해드릴게요. 한정판이 대부분이니 맘에 들었다 하면 얼른 예약하셔야 할 거에요.
 

◆ 빠바바바 빨간 맛~♬ 궁금해 산타 뱃속

에디터가 첫눈에 뿅 반해버린 그 케이크. 바로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베이커리 숍 델리의 시즌 한정 케이크였어요. 델리는 빨간 맛이라는 테마로 케이크 3종을 1215일부터 31일까지 판매합니다.
 


하형수 페이스트리 셰프는 올해의 연말 케이크를 기획하며 컬러에 주목했대요. 산타클로스를 연상시키는 빨간색은 누구나 연말을 떠올리는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색상이죠. 여기까진 뭐 뻔합니다. 그래, 연말 되면 빨간색 아이템 하나씩은 기분 내려고 하잖아~” 이런 마음으로 쇼윈도를 심드렁 지나가다가 확 눈을 빼앗겨 버린 이 케이크!
 
산타클로스 케이크는 빨간 산타복을 입은 깜찍한 돔 모양의 케이크로 속은 진한 초콜릿과 체리 향의 무스로 가득 채워 달콤하고 쌉싸래한 맛을 자랑한다는 설명입니다. 소복이 쌓인 하얀 눈 위에 크리스마스 트리를 얹어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연출한 크리스마스 레드벨벳 케이크엔 치즈크림과 생딸기가 그득그득~.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케이크는 얇은 초콜릿 구 속에 쫀득한 초콜릿 무스가 들어 함께 제공된 나무망치로 부숴먹는 독특한 콘셉트의 케이크입니다.
 


케이크는 주중 기준 하루 50개로 수량을 한정해 판매하기 때문에 최소 3일 전 예약이 필수! 가격 48000원부터 6만원까지. 예약은 02-799-8167.
 

◆ 금 칠한 초콜릿, 상자도 먹는 건가요?!

파크 하얏트 서울의 코너스톤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한국적으로 재해석한 부쉬 드 노엘을 제작했습니다. 통나무 모양의 부쉬 드 노엘을 한국 전통 나무 함 모양을 본 떠 디자인한 것이 눈에 띄는데요. 초콜릿으로 만든 함의 뚜껑을 열면 캐러멜 헤이즐넛 팥 앙금의 한국적인 허니 초콜릿이 담겨있어요. 초콜릿들은 금가루로 코팅돼 더 고급져 보이네요. 12월 한 달 동안 코너스톤을 통해 주문 가능하며 가격은 43000원입니다. 최소 하루 전 주문이 필요하다네요. 예약 02-2016-1220
 

◆ 똑똑똑 산타님 안에 있나요?

워커힐 호텔 고메샵 더 델리1224, 25일 단 이틀간 로비에 설치된 산타의 캐빈조형물과 똑같은 모양의 산타의 캐빈 케이크를 판매합니다. 케이크의 재료로는 기존에 사용하던 쿠키 대신 더욱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내기 위해 아몬드와 설탕을 섞은 마지팬을 사용했고요. 지붕과 굴뚝 위로 쌓인 새하얀 눈을 표현하기 위해 오븐에 구운 머랭을 올렸다고 하니 설명만 들어도 입에 단내가 퐁~하고 퍼지네용. 산타의 캐빈 케이크의 가격은 7만원으로, 1224일과 25일에만 판매됩니다. 역시 12개의 한정 수량으로만 제작 한다고 하니 예약이 필수겠어요. 예약 02-450-4479.
 

◆ 솔방울 디테일좀봐~ 비주얼 맛 둘 다 살렸네

서울신라호텔의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는 매년 이색적인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여 이슈를 끄는 곳입니다. 올해는 따뜻함과 행복이 가득한 겨울을 소망하는 메시지를 담은 윈트리 위시스(Wintry Wishes)’ 케이크를 선보였네요.
 


어머, 디테일좀 보세요. 진짜 솔방울 올려놓은 줄 (오바스럽네요 오늘 상당히 ^^;;;)윈트리 위시스케이크는 상단에 로즈마리와 솔방울 모양의 초콜릿으로 크리스마스 리스를 형상화했어요. 밀크 초콜릿과 캐러멜 초콜릿 그리고 생크림 등 단맛에 단맛을 더한 촉촉한 초콜릿 케이크랍니다. ‘윈트리 위시스케이크는 121일부터 31일까지, ‘화이트 홀리데이케이크는 121일부터 25일까지 구입이 가능하고요.

, 화이트 홀리데이 케이크는 신라호텔 크리스마스 시즌 스테디셀러 케이크로 요렇게 트리 모양을 하고 있어요. 매년 출시되는 데는 이유가 있겠죠? 케이크는 한정 수량 생산으로 3일 전 사전 예약 판매이며, 당일 예약은 어렵다고 합니다. 윈트리 위시스 케이크는 72000, 화이트 홀리데이 트리 케이크는 77000원입니다.
 

◆ 시크릿 박스 안에 뭐가 들어 있을까?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베이커리 조선델리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콘셉트로 한 크리스마스 시크릿 박스를 출시했대요. 양영주 페이스트리 셰프 개발한 크리스마스 시크릿 박스 케이크는 마스카포네 무스로 만들어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티라미슈를 화이트 초콜릿으로 만든 박스에 넣어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를 연출했습니다. 박스 옆으로 달콤한 마카롱, 딸기와 블루베리를 올린 것도 아기자기하니 예뻐요. 도우는 얇은 페이스트리를 겹겹이 쌓아 올린 밀푀유! 1217일부터 25일까지 판매하고 가격은 8만원. 예약 02-317-0022
 

◆ 샴페인과 찰떡 궁합 크리스마스 케이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그랜드 델리는 샴페인과 특히 잘 어울리는 케이크를 123일부터 판매하고 있습니다. 신선한 딸기와 달콤한 생크림이 어우러진 샤를로트 오 프레즈는 매년 겨울 가장 사랑받는 클래식한 케이크라네요. ‘블루베리 브레통은 그린티 브레통에 블루베리잼과 제누와즈(스펀지 케이크)를 올린 뒤 마스카포네 크림을 듬뿍 얹고 딸기와 머랭, 블루베리로 장식해 달콤한 맛이 풍성풍성. 이 외에도 크리스마스 이글루, 진저 하우스, 마스카포네 크림 케이크, 포레 드 카페 등 총 8종의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만날 수 있습니다. 구매는 31일까지 가능. 가격은 58천원부터. 예약 02-559-7653
 

◆ 통나무처럼 생긴 케이크는 무슨 맛을 낼까?

그랜드 힐튼 서울의 베이커리 알파인 델리는 초콜릿 무스 부쉬 드 노엘, 딸기 무스 이글루, 화이트 크림 케이크 등 각기 다른 스타일의 3가지로 출시했어요. ‘부쉬 드 노엘 케이크는 프랑스의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대표 케이크로서 통나무 장작 모양으로 통나무 껍질처럼 만든 것이 특징입니다. ‘이글루 케이크는 슈가 파우더를 뿌린 이글루 모양의 생크림 장식과 딸기 무스가 어우러지고 눈을 형상화한 화이트 크림 케이크는 생크림이 듬뿍 들어있어 풍부하고 부드러운 맛을 냅니다. 31일까지 판매하며, 가격은 55000. 예약 02-2287-8274
 
홍지연 여행+ 에디터
사진=각 호텔 제공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