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가 왜 거기서 나와? – 산정 호수에서 즐기는 러버덕 썰매

이한치한(以寒治寒)!

전국을 덮친 북극 한기로 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연일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지금이야말로 겨울을 제대로 즐길 기회죠. 호수의 고요함 속에 숨겨진 동심의 세계를 만나보고 싶다면 포천으로 떠나보세요. 잔잔한 물결을 출렁이던 호수가 꽁꽁 얼어 얼음이 단단해지면 썰매 축제의 장으로 변신합니다.

산정호수의 겨울 /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매년 겨울 경기도 포천 영북면에서는 ‘산정 호수 썰매 축제’가 열립니다. 마을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축제로 올해 9회를 맞이했는데요. 한겨울 얼음 썰매장으로 각광받는 이곳은 서울 근교에 위치해 수도권 여행자들의 당일치기 여행지로 제격입니다.

노란 오리 썰매와

함께 인증샷은 필수!!


산정호수에 등장한 러버덕


산정 호수만의 독특한 겨울 놀이로 추억의 얼음 썰매, 스케이트, 빙상자전거, 얼음 기차 오리타요, 스노우바이크 등을 즐길 수 있는데요. 이 가운데 하이라이트는 단연 ‘오리타요’입니다. 농업용 트랙터에 매달려 씽씽 달리는 러버덕은 이색 볼거리로 여행객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꽁꽁 얼어붙은 물 위를 미끄러지듯 달리다 보면 기대 이상의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데요. 어느새 추운 날씨는 잊고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동심의 세계로 빠져들게 된답니다.

산정호수 /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주변 경치도 빼놓을 수 없죠. 호수 가장자리에 마련된 약 3.2km 거리의 자연 산책로는 명성산, 망봉산, 망부봉 등 대 자연의 풍경을 감상하기 제격입니다. 산속의 우물이라는 뜻으로 맑은 수질과 아름다운 산세를 자랑하는 산정 호수를 제대로 만끽하려면 둘레길을 걸어보세요.

썰매를 타고, 산책한 뒤 출출해진다면 먹거리촌을 추천합니다. 현지 작물로 만든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죠. 이외 농특산물 전시 판매장을 운영하고 있어 마을에서 나고 자란 농작물 구매도 가능합니다.

산정 호수 썰매 축제는 오는 2월 10일까지 진행되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입니다. 단, 얼음 상태에 따라 축제 기간에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0m
지도 데이터

x

© NAVER Corp. /OpenStreetMap
지도 확대

지도 확대/축소 슬라이더

지도 축소

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
거리
읍,면,동
시,군,구
시,도
국가
포천산정호수썰매축제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411번길 108

이지윤 여행+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