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소중한 내 휴가를 위한 인스타 감성 여행 명소 5

경북도청에서 코로나19 시대 여행 키워드 ‘비대면’을 적용한 여행 가이드북 <별밤 달밤 캠핑 투어>를 발간했다. <별밤 달밤 캠핑 투어>에는 비대면 힐링 여행에 적합한 71여 곳의 숨겨진 여행 명소가 담겨있다.

경북도청이 소개한 테마별 여행지 중 작고 소중한 내 휴가를 위한 인스타 감성 여행 명소 다섯 곳을 소개한다.

◆ 와 여름이다! ◆

인스타 각 나오는 해변의 캠핑 명소

도구해수욕장 (포항)

이국적인 야자수 그늘 아래에서 고즈넉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 감성이 충만한 인스타 캠핑 성지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그간 모아둔 감성 캠핑용품을 챙겨 도구해수욕장으로 떠나보자. 사진 욕구가 쉴 틈 없이 솟아오를 것이다.


◆ 난 외로울 때 하늘을 봐..★ ◆

감성글 절로 나오는 차박 맛집

토함산풍력발전단지[바람의 언덕] (경주)

대형 바람개비와 발전소가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는 토함산풍력발전단지는 청명한 하늘을 바라볼 수 있어 차박지로 인기 만점이다. 인물 사진보단 풍경 사진, 역동적인 여행보단 조용한 여행을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바람의 언덕으로 떠나보자. 내면이 풍요로운 여행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 별빛이 내린다~ ◆

쏟아지는 별을 볼 수 있는 캠핑 명소

화산산성 캠핑(군위)

풍차 모양 화산산성 전망대 그리고 밤하늘 별과 함께 인생샷 찰칵! 화산산성 근방 캠핑장에서 특별한 하루를 가져보자. 쏟아지는 별 아래서 블루투스 스피커로 감미로운 노래들을 듣는다면 해외여행을 하는 듯한 기분을 만끽할 것이다. “나 사진 좀 찍어!” 하는 사람들은 카메라와 장비들을 챙겨가자. 근사한 별 사진도 찍을 수 있다.


◆ 감성 뿜뿜한 한옥 스테이 ◆

청년들이 운영하는 카페와 게스트하우스

사진 제공 – 화수헌

화수헌 한옥스테이 (문경)

시골에 정착한 청년들이 운영하는 카페와 게스트하우스가 한옥의 고즈넉함과 트랜드의 조화를 더 해준다. ‘요즘 감성’에 딱 맞는 숙소와 카페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화수헌 한옥 스테이에서 힐링과 함께 인생샷도 건져보자.


◆ 캠핑이야 호캉스야? ◆

호텔 같은 캠핑 시설로 두마리 토끼를!

사진 제공 – 클럽 아이리스

클럽아이리스(칠곡)

글램핑과 물놀이, 골프를 즐길 수 있다. 아늑한 조명이 어우러진 텐트에서의 하룻밤은 호캉스가 부럽지 않다. 캠핑의 낭만을 즐기며 불편함 하나 없는 쾌적한 편의 시설까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싶은 욕심쟁이 여행자들은 이곳을 주목하자. 호텔 같은 시설 속에서 연탄에 구운 고기를 맛보는 신선하고 낭만적인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밖의 다른 여행 명소가 궁금하다면 <별밤달밤 캠핑투어>를 확인해보자. <별밤달밤 캠핑투어>는 도내 주요 관광안내소와 경북관광홍보관, 휴게소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경북도청 관광마케팅과(054-880-3197)로 문의해 책자 또는 e-book으로 받아볼 수 있다.

주현선 여행+ 인턴기자

*자료 및 사진 제공 = 경북도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