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동안 몰래 촬영… 에버비앤비 숙소에서 ‘몰래카메라’ 발견한 부부

0

세계 최대 숙박 공유 사이트 에어비앤비(Airbnb)에 등록된 브라질 숙소에서 몰래카메라가 발견돼 충격을 주고 있다.

사진-픽사베이

뉴욕포스트(Nypost), 더 선(The Sun)에 따르면 브라질에 거주하는 한 부부는 에어비앤비를 통해 리우데자네이루(Rio de Janeiro)에 있는 숙소를 예약했다. 부부는 2주 동안 숙소를 사용할 예정이었다일주일 정도 머물렀을 때 부부는 침대 맞은편 옷장에서 반짝이는 물체를 발견했다반짝이는 물체는 몰래카메라였고 오디오 케이블까지 설치돼 있었다.
놀란 부부는 즉시 경찰에 신고했고 황급히 숙소를 떠났다부부가 숙소를 떠난 후숙소 호스트(Host)는 부부에게 1만 헤알(약 251만 원)의 손해배상액을 청구했다부부가 카메라를 찾기 위해 숙소 물품을 손상시킨 것에 대한 금액이다부부는 너무 떨려 아무 말도 할 수 없다고 전했다.
에어비앤비는 더 선 온라인(The Sun Online) 과의 인터뷰에서 현재 사내 전문 안전팀이 조사 중에 있으며 전액 환불을 포함한 지원을 하기 위해 부부와 연락하고 있다고 말했다이어 호스트와 숙소를 에어비앤비 플랫폼에서 영구 제명했다고 덧붙였다
에어비앤비 몰래카메라 설치와 관련한 잡음은 끊이지 않는 상태다태국이나 일본에서 숙소에 몰래카메라를 설치하는 불미스러운 사건이 발생한 적이 있다.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비슷한 사건이 발생한 바 있다2019년 국내 에어비앤비 숙소에 한 남성이 카메라를 설치해 투숙객을 몰래 촬영하려다 미수에 그친 혐의로 기소된 적이 있다.


글=주다솔 여행+인턴기자
감수=홍지연 여행+기자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