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무원이 추천하는 가장 편한 기내 좌석 어디?

0

장시간의 비행은 누구에게나 불편하다하지만 일부 좌석에 앉는다면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다일반인보다 비행기를 수없이 탔을 승무원이라면 보다 편한 좌석에 대해 잘 알고 있을 터최근 전직 승무원이 항공기에서 보다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좌석에 대해 소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 = 언스플래쉬

영국 매체 더 선(The Sun)은 전직 승무원과의 인터뷰를 통해 항공기에서 좋은 좌석을 선택하는 방법을 지난 26일 보도했다승무원으로 일했던 베스 윈저(Beth Windsor)는 비상구 근처 자리가 기내에서 가장 좋은 자리라고 밝혔다그는 이 좌석에는 보통 추가 요금이 붙기 때문에 앉는 사람이 적다며 비상구 근처는 사람들이 지나갈 수 있을 만큼 공간이 넉넉해야 해 다리를 뻗을 수 있는 공간이 많다고 전했다.

배스 윈저는 비상구 좌석이 다 차 있을 경우비행기 앞쪽 좌석을 선택하라고 조언했다그는 비행기 앞쪽이 뒤쪽보다 난기류의 영향이 적다면서 보다 조용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고 추천했다그는 앞쪽 좌석의 또 다른 장점으로 식사 선택 기회를 꼽았다베스는 승무원들은 보통 앞쪽부터 음식을 제공한다며 이곳에 앉는다면 선호하는 식사를 선택할 수 있는 확률이 더 크다고 주장했다.

사진 = 언스플래쉬

 비행기 앞쪽 좌석이 가장 편안하다고 꼽혔다면뒤쪽 좌석은 가장 안전한 것으로 드러났다. 2015년 시행한 연구에 따르면사고 발생 시 객실 가운데 좌석의 치사율은 39%로 가장 높았으며 앞쪽 좌석의 치사율이 38%로 그 뒤를 이었다반면 항공기 뒤쪽의 경우 32%로 가장 낮은 치사율을 보였다하로 런터(Harro Runter) 항공 안전 네트워크 회장 역시 실제 사고에서 생존할 수 있는 기회는 보통 뒤쪽에 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가영 여행+인턴기자
감수=장주영 여행+기자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