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TRIP] 한국이 더 더워요…요즘 한국보다 시원한 해외여행지 3

[실시간 TRIP]

한국이 더 더워요

요즘 한국보다 시원한 해외여행지 3

이미지=언스플래쉬


이미지=언스플래쉬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찜통더위와 열대야가 시작됐다. 지난 토요일엔 서울 낮 최고기온이 36.1도까지 올랐다. 7월 상순 기온으로는 80년 만에 가장 높은 수치라 한다.

무더위가 절정에 이르는 8월이 다가오고 있다. 여름이 꽤 지난 것 같은데 이제야 한여름 절정기에 접어든다니.

높은 불쾌지수로 몸과 마음이 지치는 여름, 시원한 해외에서 재충전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글로벌 호텔 검색 엔진 호텔스컴바인이 여름철 비교적 낮은 평균 온도로 시원하게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 세 곳을 소개한다. 한국보다 더 시원한 해외여행지다.

여름철 평균 기온

20도 이하의 여행지 세 곳



케이프타운 / 이미지=언스플래쉬

남아프리카공화국 수도인 케이프타운은 청정한 자연과 세련된 도시의 모습이 어우러져 아프리카 속 작은 유럽이라고 불린다. 우리나라와 계절이 반대인 남반구에 위치한 남아공은 겨울에 해당하는7~8월 평균기온도 17.7도일 정도로 온화한 기후를 자랑한다.

테이블 마운틴 / 이미지=언스플래쉬

케이프타운에서 반드시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곳을 꼽으라면 ‘테이블 마운틴’이다. 해발 1,080m의 평평한 고원 모양의 꼭대기가 특징인 테이블 마운틴. 정상에 오르면 도시의 아름다운 전경은 물론 끝없이 펼쳐진 대서양을 감상할 수 있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희망봉을 둘러보는 게 묘미다. 시내에서 55km 떨어진 아프리카 대륙 최남단에 위치해있다. 이곳은 오스만 제국 이후 육로로 향신료를 수입하기가 어려워지자 유럽인이 직접 뱃길을 찾아 나서면서 발견됐다고 한다. 이곳 인증샷 핫스폿은 해발 248m 해안절벽에 우뚝 솟은 등대다.


에든버러 / 이미지=언스플래쉬

영국하면 보통 떠오르는 도시인 런던, 맨체스터 말고도 더 영국적인 모습을 간직한 도시가 있다. 스코틀랜드 중심 도시 에든버러는 수백 년 동안 만들어진 과거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해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 7~8월 평균기온이 19도인 에든버러는 영국 북부에 위치한다.

에든버러 / 이미지=언스플래쉬

도시의 랜드마크인 에든버러는 고대 요새로 왕들이 머물렀던 왕궁이자 군사 요새, 감옥으로 사용된 유서 깊은 장소다. 바위산 꼭대기에 위치해 성을 구경한 뒤에는 분위기 넘치는 에든버러 시내를 조망할 수 있다. 더불어 매년 8월은 전 세계 사람들이 몰려드는 세계 최대의 공연 축제 에든버러 국제페스티벌이 열리는 기간이다. 약 10여개의 축제가 함께 개최돼 도시 전체가 축제의 장으로 변신한다.


퍼스 / 이미지=언스플래쉬

호주 대륙 서쪽에 위치한 퍼스는 낭만적 풍경과 경이로운 대자연이 살아 숨쉬는 도시다. ‘호주의 숨은 보석 같은 땅’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다. 호주 역시 남반구에 위치해 6~8월이 겨울에 해당한다. 퍼스는 지중해성 기후 덕분에 7~8월 평균기온 18.6도로 온난해 여행을 즐기기 좋다.

킹스 파크 / 이미지=픽사베이

퍼스의 필수 여행지라고 하면 세계 최대 규모 도심 공원인 킹스 파크를 꼽는다. 오랜 역사를 간직하면서도 현대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이곳에서는 도시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어 현지 시민들의 휴식처이기도 하다.

로트네스트 섬 / 이미지=언스플래쉬

특히, 페리로 1시간 거리에 63개 해변이 있는 로트네스트 섬이 있다. 서핑, 수영, 스노쿨링, 스쿠어다이빙 등 짜릿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기 제격이다. 이뿐만 아니라 피터클스, 벙글벙글 등 자연이 만들어낸 장엄한 지형 등의 자연 경관도 필수 볼거리 중 하나다.

호텔스컴바인 관계자는 “덥고 습한 날씨로 선뜻 여름 여행지를 정하지 못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사계절 내내 선선한 기후의 여행지를 꼽아 봤다”며 “우리 나라와 전혀 다른 기후와 경관을 자랑하는 케이프타운, 에든버러, 퍼스의 독특한 숙소에 머물면서 쾌적한 여름 여행을 즐겨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효정 여행+ 에디터

*자료=호텔스컴바인

*이미지=언스플래쉬, 픽사베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