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만장자 스타들이 하루아침에 투자해버린 초호화 호텔 BEST4

돈 벌어 OO에 투자하는 스타들… 알고 보니

스타들이 소유한 역대급 호텔 4

유명인들은 다양한 곳에 돈을 투자하는 경우가 많다. 일부 셀럽들은 호텔과 리조트를 직접 구입하고 완벽한 휴가를 위한 꿈의 장소를 만들며 호텔 사업까지 뛰어들기도 한다. 할리우드 스타들을 포함해 전 세계 유명 셀럽들이 소유하고 있는 호텔들이 있다. 그중 외신을 통해 평판이 좋은 4곳의 호텔을 선별해 소개한다.

할리우드 배우, 휴 잭맨

그윈가나 라이프스타일 리트리트

Hugh Jackman: Gwinganna Lifestyle Retreat, Queensland, Australia

(좌)= 매경 DB / (우) © Gwinganna Lifestyle Retreat

할리우드 배우 휴 잭맨이 소유한 그윈가나 리조트는 호주 퀸즐랜드주에 위치한 힐링 스폿이다. 지친 여행자들이 자연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공간이다. 33개 객실로 프라이빗하며 건물 전체에 18개 트리트먼트 룸이 있어 남반구에서 가장 큰 휴양지라고 한다.

© Gwinganna Lifestyle Retreat

이곳은 원래 2006년 웰니스 및 피트니스 기업가 토니 드 리트(Tony de Leede)가 설립했었다. 영화 속 인생 캐릭터 ‘울버린’ 역할을 훈련하기 위해 휴 잭맨은 호주 골드코스트에 있는 그윈가나 리조트에 방문했다. 그는 몇 주 간만 머물 계획이었지만 여기에 푹 빠져 결국 두 달을 보냈다고. 그윈가나 리조트를 너무 애정한 나머지 결국 그는 공동 소유주로 리조트에 투자 결정을 하게 된다.

© Gwinganna Lifestyle Retreat

그윈가나 리조트는 지난해 월드 스파 어워즈(World Spa Awards)에서 최고의 럭셔리 에코 스파로 선정되기도 했다. 필라테스, 요가 등 개인 맞춤형 웰빙 디톡스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다. 투숙객이 아니어도 스파를 예약할 수 있다. 2일 코스부터 일주일까지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이 있다. 웰니스 패키지에는 유기농 식사, 숙박, 스파 트리트먼트가 포함돼있다. 놀라운 것은 웰니스 패키지가 연간 리조트 매출의 약 3분의 2를 차지한다고 한다. 프로그램이 정해진 날짜에 실행돼 점유율과 수익성 측면에서 꽤 쏠쏠하다는 후문이다.

바다와 계곡 조망으로 둘러싸인 그윈가나는 쿨랑가타 공항에서 20km, 벌리 헤즈 비치에서 10분 거리에 있다.


오스카상 수상 감독,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팔라초 마르게리타 호텔

Francis Ford Coppola : Palazzo Margherita, Bernalda, Italy

© Palazzo Margherita

영화 ‘대부’의 감독으로 유명한 오스카상 수상 감독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는 벨리즈의 휴양지와 아르헨티나 부티크 호텔 등 6개의 호텔을 소유하고 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유명한 곳은 그의 할아버지 출생지인 이탈리아 남부 베르날다에 위치한 ‘팔라초 마르게리타 호텔’이다.

© Palazzo Margherita

19세기 저택에 위치한 팔라초 마르게리타는 몽환적인 느낌을 자아내는 곳으로 낭만적인 감각이 가득하다. 파스텔 색조의 프레스코 벽화, 쉐브론 바닥 타일, 녹음이 우거진 아치형 입구 등이 그렇다.

© Palazzo Margherita

이곳은 7개 스위트룸을 포함해 오로지 9개 객실만 있다. 프랑스 유명 인테리어 디자이너 자크 그랑주(Jacques Grange)와 코폴라 감독 가족이 직접 설계에 참여했다. 객실마다 다른 디자인이 차별화 포인트다.

 

축구 스타, 리오넬 메시

밈 호텔

Lionel Messi: MIM Hotels, Worldwide

매경 DB / © MIM Hotels

현역 최고 축구 스타 리오넬 메시는 2017년 자신의 호텔 체인인 밈 호텔(MIM Hotels)을 론칭했다. ‘메시 호텔’로 SNS 상에서 잘 알려진 곳들이다. 색다른 스타일의 여가를 즐기는 요즘 여행객을 위한 개성이 확실한 부티크 호텔이다. 감각적이고 깔끔한 객실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 MIM Hotels

현재 이 호텔 그룹은 스페인에 총 5개의 부티크 호텔을 보유하고 있다. 바르셀로나, 이비자, 마요르카 및 바케리아 등에 위치해있다. 올해 1월, 스페인 남부해안 도시 카디스에 다섯번째 컬렉션인 호텔 밈 소토그란데(Hotel MiM Sotogrande)를 소개하기도 했다.

© MIM Hotels

환경을 생각하는 모든 밈 호텔은 미국 그린빌딩위원회(US Green Building Council)로 부터 리드(LEED, 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 인증을 받기도 했고 진행 절차를 밟는 곳도 있다. 참고로, 리드 인증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친환경건축 인증 시스템이다.

축구 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페스타나 CR7

Cristiano Ronaldo : Pestana CR7, Portugal

매경 DB / © Pestana CR7 인스타그램

2016년과 2017년 최고 연봉을 받은 선수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그 수익금 일부를 호텔 사업에 투자했다. 페스타나(Pestana) 호텔 그룹과 협력해 본인의 이름을 딴 고급 호텔 체인 브랜드 ‘Pestana CR7’을 만들었다.

매경 DB / © Pestana CR7 인스타그램

일명 ‘호날두 호텔’인 페스타나 CR7은 현재 2곳에 운영하고 있다. 포르투갈 리스본과 마데이라에 오픈했으며 앞으로 더욱 확장할 계획이라고 한다.

– 권효정 여행+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