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스폿] 진짜가 나타났다! 아이들의 천국 레고랜드 미리 살펴보니…

    - Advertisement -

    [핫스폿] 진짜가 나타났다! 아이들의 천국 레고랜드 미리 살펴보니…

    리는 이미 ‘여기도 짜가, 저기도 짜가, 짜가가 판을 친다’에 익숙하다. 가짜의 세상을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언뜻 진짜 같은, 온갖 유사품의 유혹을 이겨내는 게 쉽지 않을 정도이다. 하지만 진짜는 ‘진짜’이다. 가짜가 진짜일 수는 없다.

    2022년, 그러니까 내년 상반기에 진짜가 한국에 들어선다. 세계에서 10번째로 세워지는 레고랜드가 그 주인공이다. 공식 명칭은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LEGOLAND® Korea Resort). 1968년 덴마크 빌룬드에서 최초의 레고랜드 파크를 선보인 후 영국 윈저, 독일 군츠부르크, 미국 캘리포니아 및 플로리다, 말레이시아 조호바루,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일본 나고야 등에 개장했고, 올해 미국 뉴욕에서 9번째 레고랜드가 문을 열었다.

    사진 =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레고랜드를 두고 진짜 타령을 한 이유는 대형마트 등의 어린이 코너에 가면 어렵지 않게 알아차릴 수 있다. 원조 격인 레고 브릭을 기준으로 다양한 브랜드의 장난감이 넘쳐난다. 그러나 레고의 위상을 뛰어넘기는 쉽지 않다. 견고한 구성, 다양한 주제, 친근한 캐릭터 등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이런 것을 바탕으로 현실 속 테마파크를 건설한 것이 바로 레고랜드이다. 현재 전 세계 8개 도시에서 매년 약 1500만 명의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다. 주 연령층도 넓다. 만 2세에서 12세 사이의 어린이를 시작으로, 어린 시절부터 레고를 가지고 놀던 요샛말로 어른이라 부르는 성인까지 아우른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내 레고 캐슬과 놀이기구인 드래곤 코스터 예상도 / 사진 =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테마파크라고 한 만큼 즐길 수 있는 시설 역시 적지 않다. 약 40여개가 넘는 놀이기구와 어트랙션, 그리고 쇼 등이 펼쳐진다. 양에서는 글로벌 테마파크인 디즈니랜드나 유니버설 스튜디오, 국내의 에버랜드, 롯데월드 등과 견주기 힘들지만 3000만개가 넘는 레고 브릭으로 조성한 공간 자체가 주는 의미는 남다르다.

    내년 상반기에 만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글로벌 테마파크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어떻게 다를지, 또 다른 나라의 레고랜드 리조트에서는 어떤 특별함을 즐길 수 있는지 여행플러스가 미리 살펴봤다.


    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터를 잡은 곳은 강원 춘천 중도. 천혜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이곳 특유의 지리적인 특징을 살리는 동시에, 레고랜드의 브랜드 명성과 가치를 그대로 이어나간다는 복안에서 낙점됐다. 레고랜드 코리아 측은 “섬 위에 건설되는 최초의 레고랜드가 될 것”이라며 “전 세계 통틀어 가장 아름다운 레고랜드가 될 전망”이라고 자신했다. 또 해외여행을 떠나기 어려운 요즘, 국내 가족 여행객들이 꼭 가보고 싶은 이색적인 여행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바랐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의 구성을 좀 더 살펴보면 유명 레고 시리즈를 테마로 한 브릭 스트리트(BRICK STREET), 브릭토피아(BRICKTOPIA), LEGO 닌자고 월드(LEGO® NINJAGO® WORLD), LEGO 캐슬(LEGO® CASTLE), LEGO 시티(LEGO® CITY), LEGO 해적(LEGO® PIRATES), 미니랜드(MINILAND) 등 7개의 랜드로 나뉜다.

    레고랜드 뉴욕 리조트의 ‘드라이빙 스쿨’에서 발급되고 있는는 운전 면허증 / 사진 =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레고랜드 테마파크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는 미니랜드에서는 레고로 구현한 전 세계 도시가 거대한 파노라마로 펼쳐진다. 다른 레고랜드 파크에서는 볼 수 없었던 레고 모델을 최초로 선보인다는 점도 눈에 띈다. 또 다양한 미니 피규어로 가득한 대도시인 레고 시티에서는 어린이 고객에게 레고랜드 운전 면허증을 발급해주는 드라이빙 스쿨(Driving School)이 핵심이다. 이곳에서는 만 5세에서 12세 어린이가 직접 운전 체험을 할 수 있다. 실제 운전을 방불케 할 만큼의 환경이지만 어린이 대상인 만큼 안전도 각별히 챙겼다는 후문이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에는 국내에서 사랑받는 해적 및 닌자고 시리즈를 각각 주제로 하는 클러스터가 조성된다. 관람객이 직접 해당 레고 시리즈의 주인공이 돼볼 수 있는 다양한 놀이기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해적 주제의 클러스터에 들어서는 놀이기구에서 탑승객과 관람객 모두가 물총 대결을 펼치는 모습 / 사진 =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전 세계 레고랜드의 인기 라이드 중 하나인 다크 라이드도 만나볼 수 있다. 관람객이 고대 무술인 스핀짓주(Spinjitzu)를 배운 뒤 특수 제작한 4D 안경을 쓰고 맨손으로 가상의 악당을 물리치는 경험을 실감나게 누릴 수 있다. 또 해적 주제의 클러스터에 들어서는 놀이기구에서는 관람객이 보트에 탑승해 마치 해적이 된 듯한 경험을 할 수 있고, 탑승객뿐만 아니라 대기줄에 선 사람들도 물총 대결에 참여해 보다 극대화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아시아 지역 최초로 선보이는 레고 팩토리 어드벤처 라이드 / 사진 =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이밖에 아시아 최초로 공개되는 레고 팩토리 어드벤처 라이드(LEGO Factory Adventure Ride)도 기대할 만 하다. 관람객이 마치 레고 미니피규어가 된 것처럼 작은 크기로 느껴지게 만드는 거대한 레고 공장이 생생하게 구현된다. 또 키가 작은 어린이들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롤러코스터인 드래곤 코스터(Dragon Coaster), 중도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 아이들이 직접 소방관이 돼 보며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해볼 수 있는 레스큐 아카데미(Rescue Academy) 등의 놀이기구도 마련된다.

    레고랜드 호텔 완공 예상도 / 사진 =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무엇보다 관심을 끄는 시설은 호텔이다. 레고를 주제로 꾸며진 154개 객실을 갖춘 가족 친화형 호텔이 레고랜드 내 자리한다. 레고랜드 호텔(LEGOALND® Hotel)은 아이를 동반한 가족을 위한 공간으로, 호텔 체크인부터 투숙 기간 내내 객실 및 호텔 곳곳에서 신나는 모험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어린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뷔페 내 어린이용 식사 테이블 설치, 캐슬(Castle) 놀이 구역 및 야간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 다른 나라 레고랜드는 어떤 모습?

    ◆ 원조의 특별함 반짝…유럽 내 레고랜드

    고랜드는 레고가 탄생한 덴마크에서 처음 시작됐다. 1960년대 초 레고가 큰 인기를 끌면서 레고 공장이 위치했던 덴마크의 빌룬트 지역으로 매년 2만명 이상의 관광객들이 몰려들었고, 이에 레고 모델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시하기 위해 1968년 세계 첫 레고랜드 파크인 레고랜드 빌룬트 리조트(LEGOALND® Bilund Resort)를 세웠다. 개장 첫 해에는 예상 방문객 수의 2배를 뛰어 넘는 62만5000여명이 방문하며 첫 번째 레고랜드는 큰 성공을 거뒀다.

    전 세계 최초의 레고랜드 리조트인 ‘레고랜드 빌룬트 리조트’ 개장 이후 당시 정문 모습 / 사진 =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이를 기반으로 1996년 영국 윈저에는 두 번째 레고랜드 리조트인 레고랜드 윈저 리조트(LEGOLAND® Windsor Resort)가 개장됐다. 총 면적 약 60만6000㎡로 현재까지 오픈한 총 8개의 레고랜드 리조트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최근에는 신규 놀이기구와 엔터테인먼트인 레고 미시카(LEGO® MYTHICA)를 새롭게 선보였다.

    유럽 내 세 번째 레고랜드는 독일에 지어졌다. 레고랜드 도이칠란드 리조트(LEGOLAND® Deutschland Resort)는 독일 군츠부르크에 2002년 문을 열었다. 테마파크뿐만 아니라 레고의 인기 시리즈와 캠핑 등 다양한 주제의 숙박 시설로 구성한 레고랜드 홀리데이 빌리지(LEGOLAND® Holiday Village)를 마련해 가족 구성원의 취향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 다채로운 즐길거리 가득…미국 내 레고랜드 리조트

    형 글로벌 테마파크가 밀집된 미국에는 총 3개의 레고랜드 리조트가 있다. 미국의 첫 번째 레고랜드 리조트는 캘리포니아주 칼스배드에 위치한 레고랜드 캘리포니아 리조트 (LEGOLAND® California Resort)이다. 이 리조트에는 테마파크와 호텔뿐만 아니라 레고랜드 워터파크(LEGOLAND® Water Park)와 다양한 해양 생물을 만나볼 수 있는 씨라이프 아쿠아리움(SEA LIFE® Aquarium)을 포함한 다채로운 가족형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갖춰져 있다.

    레고랜드 테마파크의 대표 라이드 드래곤 코스터. / 사진 =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글로벌 테마파크 중심 도시인 플로리다에는 레고랜드 플로리다 리조트(LEGOLAND® Florida Resort)가 2011년 오픈했다. 기존에 있던 사이프레스 가든(Cypress Gardens)을 그대로 보존하면서 레고랜드 내 하나의 주제 구역처럼 활용하면서 차별화된 이색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4월 뉴욕 고션시에 레고랜드 뉴욕 리조트(LEGOLAND® New York Resort)가 세 번째 미국 내 레고랜드 리조트로 개장했다. 레고 팩토리 어드벤쳐 라이드(LEGO® Factory Adventure Ride)는 전 세계 레고랜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놀이기구이다.

    장주영 여행+ 기자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