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인 기절할 때까지 때린 흑인… ‘충격’

    - Advertisement -


    출처= 트위터 ‘아시안던’ 캡쳐

    미국 뉴욕의 지하철에서 한 흑인 남성이 아시아인으로 보이는 남성을 무차별적으로 폭행하는 영상SNS에서 빠르게 퍼지고 있다.
     
    29(현지시간)뉴욕 데일리 뉴스에 따르면 이날 트위터의 아시안던계정에 흑인 남성이 아시아인 남성을 구타하는 모습을 담은 57초짜리 영상이 올라왔다.
     

    출처= 트위터 ‘아시안던’ 캡쳐

    영상에는 검은색 옷을 입은 흑인 남성이 흰색 티셔츠 차림의 아시아인 남성을 지하철 한쪽 벽으로 밀친 뒤 얼굴 등에 무차별적으로 주먹질을 하는 모습이 담겼다. 흑인 남성은 상대방의 저항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목을 조르고 아시아인 남성을 바닥에 넘어뜨렸다.
     
    지하철에는 승객이 많이 탑승하고 있었지만, 그 누구도 폭행을 제지하지 않았다. 심지어 일부는 폭행이 이뤄지던 도중 환호성을 지르기도 했다. 결국 아시아인 남성이 정신을 잃고 쓰러졌고, 흑인 남성은 유유히 지하철을 떠났다.

    데일리 뉴스는 이 사건과 관련해 뉴욕경찰(NYPD) 증오범죄 TF가 수사 중이라고 전했다. 영상을 올린 트위터 아시안던계정은 이번 영상이 뉴욕 맨해튼 지하철의 코지어스코 거리 역에서 발생했다고 적었다.
     



    출처= 트위터 ‘아시안던’ 캡쳐

    최근 미국에서는 한국계를 포함한 아시아인을 대상으로 한 증오범죄가 끊이지 않고 있다. 지난 21일 뉴욕에서는 아시아계에 대한 증오범죄 규탄 시위를 하던 30대 아시아계 여성이 20대 남성에게 폭행을 당하는 일이 벌어졌다. 애틀랜타에서는 지난 16총격으로 한인 4명 등 총 6명이 사망했다.
     
    최근 서양 국가에서 아시아인에 대한 혐오 범죄가 이어지면서 현지 아시아계 거주민들의 공포감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강예신 여행+ 인턴기자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