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도 반했다는 인생 여행 장소.. 알고 보니

    - Advertisement -

    “30초에 하나씩 팔린다는

    전설의 향수에 깃든 그곳”

    (좌) 코코 샤넬의 모습 ㅣ 샤넬 홈페이지 (우) 언스플래쉬

    프랑스의 천재적인 패션 디자이너 코코 샤넬 본명은 가브리엘 보뇌르 샤넬이다. 빈민가 출신인 그는 보육원에서 재봉 기술을 배웠다. 샤넬은 의상실에 취업했다. 꿈이 가수였는 그는 낮에는 일하고, 밤에는 술집 무대에 올라 노래를 불렀다. 한때 손님들은 샤넬을 ‘코코’라는 애칭으로 불렀다. 코코 샤넬이란 이름은 이때 탄생했다.

    올해 100주년 맞이한 샤넬 N°5

    (좌) 향수 샤넬 넘버 5ㅣ샤넬 홈페이지 (우) 언스플래쉬

    1921년 나온 향수 ‘샤넬 N°5(넘버5)’는 30초에 하나씩 팔린다는 전설의 판매 기록을 가진 명품 향수다. 올해로 출시 100주년을 맞았다.

    ⓒ unsplash

    세기의 영화배우 마릴린 먼로가 “나는 ‘샤넬 No.5’를 입고 잔다”는 인터뷰는 지금까지 회자될 정도로 유명하다. 20세기 아이콘 가운데 하나인 넘버5는 백년이 지나도 디자인과 향기가 그대로다.

    ⓒ unsplash

    샤넬과 파리는 영원히 뗄레야 뗄 수가 없는 관계다. 여전히 샤넬의 본고장으로 전 세계에 알려져 있고, 그는 또한 수년간 파리의 여러 명소를 자주 방문했다. 코코 샤넬이 파리에서 시간을 보냈던 장소들을 소개한다.

    Café Angelina

    안젤리나 파리

    안젤리나 파리 웹사이트

    안젤리나 파리는 프랑스 유명 디저트 전문점으로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한다. 1903년에 파리에 문을 열었다. 코코 샤넬이 자주 점심을 즐긴 곳으로 유명하다. 대표 메뉴는 그가 즐겨 먹은 몽블랑 케이크.

    안젤리나 파리 웹사이트

    몽블랑 케이크는 알프스산맥 최고봉 ‘몽블랑’ 모양을 본떠 만든 프랑스 전통 디저트다. 몽블랑은 프랑스어로 ‘눈 덮인 하얀 산’을 의미한다. 빵과 디저트 천국인 프랑스에서 ‘파리 미식의 결정체’라는 극찬을 들을 정도다.

    Le Grand Véfour

    르 그랑 베푸

    르 그랑 베푸 웹사이트

    저녁이 되면 샤넬이 종종 식사했던 곳이다. 르 그랑 베푸는 미슐랭 2스타 레스토랑으로, 안젤리나 근처에 있다. 숨 막힐 정도로 아름다운 벨 에포크 , 파리의 황금기 분위기를 자아낸다. 200년 이상의 문화, 정치, 사회 역사를 자랑한다.

    The Chanel boutique

    파리 캉봉 거리 샤넬 부티크

    1910년 프랑스 파리 캉봉 거리에 열린 샤넬 1호 매장. 샤넬은 처음엔 여성용 모자 전문점으로 시작했다. 1918년 캉봉가 31번지에 샤넬 원조 매장으로 불리는 1호 부티크를 연 뒤 1921년엔 패션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향수를 제조해 판매했다. 샤넬 ‘넘버5’ 향수는 진한 향기로 유명세를 탔다.

    ⓒ unsplash

    1935년까지, 캉봉가에만 5개 빌딩이 있을 정도로 누구나 꼭 들러야 할 곳이었다. 샤넬은 살던 곳 근처에 파리에서 가장 오래되고 큰 꽃 시장 중 하나인 마르케 부시를 자주 방문했다고 한다. 1800년대 중반부터 운영됐다.

    Le Ritz Paris

    호텔 리츠 파리

    호텔 리츠 파리 웹사이트

    코코 샤넬은 34년간 살았던 리츠호텔에 살았다. 1934년부터 1971년 사망 할 때까지 머물던 호텔이다. 화려한 방돔 광장에 위치한 2층 스위트는 옻칠한 벽, 금빛 사자, 많은 거울, 흑백 배색 등 그녀의 독창적인 인테리어 미학을 반영하도록 장식됐다.

    호텔 리츠 파리 웹사이트

    파리 패션 위크 기간 동안에는 객실 요금이 28,000유로를 넘기로 한다. 이 호텔은 샤넬, 어니스트 헤밍웨이, F. 스콧 피츠 제럴드와 같은 유명한 명사들이 애정한 곳이다.

    The Théâtre des Champs-Elysées

    샹제리제 극장

    샤넬은 이곳에서 초연된 발레쇼 ‘트랭 블루(Le Train Bleu)’의 의상을 만든 것으로 유명하다. (‘트랭 블루’는 프랑스 서부의 해안도시 칼레에서 남부의 지중해 방면으로 운행하던 열차 이름이다. 이 열차에서 모티브를 얻은 예술작품들이 꽤 있다.) 이 공간에는 1년 내내 뮤지컬 리사이틀부터 주요 오페라까지 모든 것이 열린다.

    Place Vendôme

    방돔 광장

    ⓒ unsplash

    파리 1구에 위치한 방돔 광장은 고급스럽고 우아한 타운하우스와 패션 부티크로 가장 잘 알려진 광장이다. 코코 샤넬이 그곳에서 꽤 자주 발견됐다고 한다. 샤넬의 디자이너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였던 칼 라거펠트에 따르면, ‘샤넬과 방돔 광장은 매우 관련이 깊다. 심지어 샤넬 N°5 향수병도 위에서 내려다본 방돔광장의 모습을 본떠 각진 사각형으로 제작됐다.’고 밝힌 바 있다. 오늘날, 방돔 광장은 샤넬을 포함해 많은 명품 부티끄들을 보유하고 있다.

    권효정 여행+ 에디터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