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식가 여행자 다 모여라” 2019 세계의 미식축제 일정

    - Advertisement -

    맛있는 음식 그리고 음식과 어울리는 술을 즐기는 여행자 여러분.

    여러분이 놓치지 말아야 할 2019년의 축제가

    바로 여기 있습니다.

    두바이에서 펼쳐지는 미식의 향연

    제 6회 두바이 푸드 페스티벌

    2월 21일~3월 9일 (17일간)

    두바이의 최대 미식 축제 ‘두바이 푸드 페스티벌(Dubai Food Festival)’이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총 17일 동안 두바이 도심 전역에서 열립니다. 두바이 행사 진흥청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올해 6회째를 맞이했는데요.

    축제 기간 동안 선셋몰(Sunset Mall) 뒤편의 주메이라 해변(Jumeirah Beach)에서는 ‘해변의 식당’을 뜻하는 ‘비치 캔틴(Beach Canteen)’이 펼쳐집니다. 비치 캔틴에서는 모든 축제 정보가 제공되고, 각종 푸드트럭·쿠킹세션·쿠킹클래스·액티비티존 등이 마련되는데요. 또한 푸른 파도, 하얀 모래사장을 배경으로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낭만적인 경험도 할 수 있습니다.

    2월 21일부터 3월 2일까지 10일 동안은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두바이 레스토랑 위크(Dubai Restaurant Week)’가 열립니다. 총 21개 고급 레스토랑에서 3코스 요리를 AED199(한화 약 6만원)에 즐길 수 있는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기간이죠.

    7성급 호텔인 버즈 알 아랍 내 레스토랑 ‘스케이프(Scape)’와 로맨틱한 분위기의 하이엔드 태국 레스토랑 ‘파이 타이(Pai Thai)’ 그리고 아랍 정통 코스요리를 맛볼 수 있는 ‘세븐 샌즈(Seven Sands)’ 등 다양한 레스토랑이 참가합니다. 홈페이지(https://reserveout.com/dubai-en/dubai-restaurant-week-2019)를 통해 예약해야만 이용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또한 이번 축제에서는 두바이의 숨은 맛집을 가려내는 행사도 진행되는데요. 음식배달 플랫폼 조마토(Zomato)와 함께 엄격한 심사 기준으로 추린 레스토랑 후보 40곳 중 로컬들의 투표를 통해 최종 10곳을 뽑을 예정입니다. 최종 선정된 레스토랑 10곳에서는 3월 3일부터 9일까지 스페셜 코스요리를 1인당 AED35(한화 약 1만1000원)에 판매합니다. 두바이 로컬들이 인정한 맛집을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인 듯하네요.

    시애틀 와인의 매력, 한번 빠져들면 나올 수 없을 걸?

    2019 테이스트 워싱턴

    3월 28~31일 (4일간)


    시애틀을 대표하는 와인 & 미식 축제 ‘테이스트 워싱턴Taste Washington’이 3월 28일부터 31일까지 시애틀 전역에서 개최됩니다. 올해로 무려 22주년을 맞는 행사인데요.

    시애틀이 속한 미국 북서부의 워싱턴주는 와인 생산 규모가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주입니다. 올해 행사에는 총 235개 와이너리, 65개 레스토랑이 참가하는데요. 워싱턴주를 포함한 미 서부 지역 대표 셰프들의 요리 시연, 다양한 와인을 소개하는 와인 세미나와 시음 행사 등이 열릴 예정입니다.

    3월 28일엔 ‘레드 & 화이트 와인 파티’라는 특별 행사가 있는데요. 미국 라이프스타일 잡지 ‘게이엇(Gayot)’이 선정한 미국 10대 해산물 레스토랑 중 하나인 ‘아쿠아 바이 엘 가우초(AQUA by El Gaucho)’에서 각종 와인과 페어링 할 수 있는 해산물 요리를 선보입니다. 이 행사에 입장하려면 레드 & 화이트 드레스 코드를 갖춰야 한다니, 참가자들의 의상 역시 큰 볼거리겠죠?

    3월 29일엔 ‘온 더 팜’이라는 행사가 있습니다. 시애틀 다운타운에서 차로 약 40분 거리에 있는 근교 농장으로 떠나는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반나절 동안 농장 주인과 함께 농장을 둘러 보고, 현장에서 수확한 신선한 식재료로 셰프가 만들어주는 음식을 와인과 함께 맛볼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2개 농장에서 진행되는데요. 생태학적 농업방식으로 식재료를 재배하는 ‘옥스보우 농장(Oxbow Farm)’과 맞춤 농업 방식을 운영하고 있는 ‘폴 시티 농장(Fall City Farms)’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뉴 빈티지’ 와인 시음회 역시 3월 29일에 열리는 행사입니다. 미 서부 지역의 스타 셰프 13명이 각종 핑거푸드를 선보이며 진행하는 와인 시음 행사인데요. 올해는 시애틀 다운타운에서 가장 오래된 교회이자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비잔틴 양식의 건물인 ‘생추어리 시애틀(The Sanctuary Seattle)’에서 진행합니다.

    3월 30일과 31일에는 테이스트 워싱턴 축제의 하이라이트이자 대미인 ‘그랜드 테이스팅’이 열립니다. 이번 축제에 참여하는 모든 와이너리와 레스토랑의 대표 식음료를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어마어마한 행사입니다. 셰프들이 메인 무대에서 펼치는 화려한 요리 기술을 직접 감상할 수 있고, 수백명의 와인메이커들이 나와 참가자들과 소통합니다. 그랜드 테이스팅은 시애틀 축구장인 센추리링크 필드 이벤트 센터(CenturyLink Field Event Center)에서 열립니다.

    ‘미식가들의 로망’ 라스베이거스 최대 미식 축제

    2019 베이거스 언코크드

    5월 9~12일 (4일간)

    라스베이거스 최대 미식 축제인 ‘베이거스 언코크드(Vegas Uncork’d)’가 5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개최됩니다.

    베이거스 언코크드는 미국의 요리전문지 ‘본아페티(Bon Appétit)’와 라스베이거스관광청이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데요. 고든 램지(Gordon Ramsay), 장-조지(Jean-Georges Vongerichten), 기 사보이(Guy Savoy), 로이초이(Roy Choi) 등 세계적인 스타 셰프 20여명이 참가해 각각의 개성이 담긴 특별한 요리를 선보입니다.

    특히 올해 베이거스 언코크드 행사는 시저스팰리스, 코스모폴리탄, MGM그랜드, 베네시안, 윈 등 라스베이거스의 유명 호텔들이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각 호텔에서도 셰프와 함께하는 다양한 미식 행사를 열 예정입니다.

    지상 낙원에서 펼쳐지는 미식의 향연

    2019 하와이 푸드 & 와인 페스티벌

    10월 5~27일 (23일간)

    하와이 최대 규모의 미식 축제 ‘하와이 푸드 & 와인 페스티벌’이 10월 5일부터 27일까지 하와이 오아후, 마우이, 빅아일랜드 등 3개 섬에서 동시에 개최됩니다. 올해 9회째를 맞는 하와이 푸드 & 와인 페스티벌은 하와이식 식재료와 세계의 전통음식을 결합해 다채로운 요리를 선보이는 음식 축제입니다. 이 행사에는 세계 전역에서 찾아오는 150명의 셰프들과 와인, 칵테일 메이커들이 참가하는데요. 동양과 서양의 요리가 혼합된 환태평양 요리(Pacific Rim Cuisine)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고서령 여행+ 에디터

    사진제공=두바이관광청, 라스베이거스관광청, 시애틀관광청, 하와이관광청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