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착해서 얀센 맞으세요” 샌프란 국제공항의 손짓

    - Advertisement -

    외국인 방문객 대상 무료 백신 접종 실시
    온라인 신청 가능, 도착 후 선착순 접수도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은 공항 출입국 이용객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을 무료로 접종한다고 최근 밝혔다. 해당 접종은 만 18세 이상의 내/외국인 공항 이용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을 하거나 혹은 공항 도착 후 일일 선착순으로 현장 접수를 통해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접종은 공항 내 의료 클리닉(SFO Medical Clinic)에서 이루어 지는데, 국제선 터미널 출국장 A구역에 있다. 운영시간은 주말을 제외한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접종에는 1회 투여만으로 면역력이 형성되는 얀센 백신이 사용된다. 무료 백신 접종 관련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사전 예약은 공항의 웹사이트(https://www.flysfo.com/kr)에서 할 수 있다.
     
    이바 사테로(Ivar Satero) 샌프란시스코 국제 공항 총괄 디렉터는 세계적으로 해외 여행이 재개되는 시기에 샌프란시스코 공항에서 무료 백신 접종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안전한 여행 환경을 조성해나가는데 앞장서겠다특히 팬데믹 기간에도 항공 노선을 유지해온 한국의 여행객들을 다시금 샌프란시스코에서 맞이할 날을 고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샌프란시스코는 현지 시간 615일 기준 1차 접종률 80%, 2차 접종률 71%를 각각 달성했다. 또한 코로나 19 일일 확진자 수가 정점을 기록했던 지난 1월 대비 무려 96%나 감소된 확진자 수치를 보였다. 다시 한번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안전 여행지로써 자리매김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샌프란시스코 관광청 한국어 웹사이트(www.sftravel.com/ko)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권오균 여행+ 기자]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