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하와이] 호텔 1박이 공짜? 하와이 갈 때 기억해야 할 단어 ‘OOO’

    - Advertisement -

    사진= 하와이 관광청

    하와이 하늘길이 활짝 열렸다. 지난달 20일 데이비드 이게 하와이 주지사가 관광객 방문자제 요청을 철회한 데 이어 하와이 주정부는 이달부터 백신접종을 완료한 해외 여행객들을 적극 맞이하고 있다.

    멀게만 느껴지던 하와이 여행이 현실로 다가오면서, 설레는 마음 안고 하와이 여행 스폿을 찾고 있을 이들이 반색할 소식이 있다. 올해 하와이 여행 키워드로 선정된 한 단어를 잘 기억하면, 뻔한 여행이 아닌 의미 있고 이색적인 경험과 더불어 호텔 1박 숙박권까지 얻을 수 있다. 그 단어가 대체 뭐냐고? 모두들 주목하시길.

    사진= 하와이 관광청

    하와이 관광청은 올해 지속 가능한 하와이 여행을 위해 ‘말라마 하와이(Mālama Hawai‘i)’를 핵심 가치로 정하고, 이와 관련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말라마 하와이는 하와이어로 ‘배려’, 영어로는 ‘care for’이라는 뜻으로, ‘하와이를 배려하는 여행’으로 풀이된다. 이는 여행자가 하와이에서 단순히 관광을 즐기고 가는 데 그치지 않고, 배려와 책임감을 갖고 하와이 지역사회에도 긍정적인 가치를 남기자는 여행 기조다. 아름다운 하와이의 자원이 다음 세대까지 지속 가능 할 수 있도록 하와이 고유의 문화, 자연 생태계, 그리고 현지인들의 지역사회를 보호하고 존중하는 여행을 계획해보자는 취지다.

    사진= 하와이 관광청

    하와이 관광청에서는 말라마 하와이 여행 문화 정착을 위해 현지 여행 업계 파트너들 및 자원봉사 단체들과 연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말라마 하와이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는 호텔에 투숙할 경우 나무심기, 해변정화, 해양 산호초 보호 활동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 시 1박 숙박권 제공 혜택이 주어진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 및 파트너 호텔 리스트는 하와이관광청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새로운 여행 방식으로 방문객들이 하와이를 보다 깊게 이해하고 문화, 커뮤니티, 자연과의 교류를 매개로 풍성한 여행 경험을 얻게 하는 것이 목적인 ‘말라마 하와이’. 이를 통해 경험할 수 있는 대표적인 4가지 주제의 활동을 소개한다. 잘 알려진 대표 관광지뿐만 아니라 자연과 문화, 현지 사람들과 함께하는 의미 있는 여행을 계획해보자.

    01

    Aquaculture

    아쿠아컬쳐

    사진= 하와이 관광청

    하와이 원주민들의 지혜가 엿보이는 고대 하와이 전통 양어장을 방문해보자. 기원전 5세기경부터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진보된 수산 양식을 고안해낸 하와이 원주민들은 양어지(fish pond)라 불리는 인공 호수를 조성했다. 바다와 큰 그물을 사이에 두고 연결돼있어 어린 물고기들은 자유롭게 바다로 나가도록 하고, 다 큰 물고기만 수확했던 것이다. 요즘 하와이에서는 해양수산업 생태계를 보존하기 위해 자연 친화적인 양어지를 다시금 부활시키고자 하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지속 가능한 어업 방식을 고안한 하와이 원주민들의 지혜와 문화, 역사를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에코 어드벤처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02

    Sustainable Farming

    지속 가능한 농업

    사진= 하와이 관광청

    일반 해외 여행자들에게 하와이는 아름다운 해변과 서핑으로 유명하지만, 하와이 현지인은 물론 미국 본토 사람들에게는 섬 내륙의 숲과 농장 투어도 인기가 많다. 하와이 농장은 넓은 초록 평지 뒤로 병풍처럼 둘러선 산이 어우러져 그림 같은 풍경을 만들어낸다. 독특한 경치만으로도 방문해봄직 하지만, 세계를 선도하는 친환경 농법 또한 유명하다. 요즘 하와이의 농부들은 수천 년 전 현지인들의 전통 농법에서 영감을 받아 지속 가능한 농업 생태계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투어프로그램을 통해 그 현장을 체험해볼 수 있다.

    03

    Reforestation

    산림보호

    사진= 하와이 관광청

    하와이는 그 자체로 거대한 식물원이다. 다양한 식물이 잘 자라는 토양과 날씨, 기후를 지녔다. 하와이의 생태계는 오랫동안 외래종에 잠식돼왔다. 하와이 숲은 멀리서 보면 울창한 녹색의 아름다운 초원이지만, 토착 식물을 멸종 시키는 사나운 외래종 식물로 몸살을 겪어왔다. 하와이 숲의 심장 속으로 들어가 신비로운 토착 생태계를 체험해볼 수 있다.

    04

    Habitat Stewardship

    야생동물 서식지 관리

    사진= 하와이 관광청

    ‘태평양의 낙원’이라 불리는 하와이는 신비로운 외형의 알록달록한 야생조류와 다양한 해양생물의 서식지이다. 하지만 오랜 시간 진행된 환경 개발 탓에 일부 야생 생물들이 멸종 위기에 빠졌다. 이를 보호하기 위해 주 정부와 여러 공익 단체들이 노력을 지속해나가고 있다. 숲에 서식하는 야생 새들을 위한 산림 재조림 작업과 해양생물들을 위한 해변 정화 활동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있다.


    하와이 여행 관련해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하와이 입국 관련 공지사항: https://www.gohawaii.com/kr/special-alerts-information-korean

    – 하와이관광청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gohawaiikr/

    – 하와이관광청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goHawaiiKR

    – 하와이관광청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EC%95%8C%EB%A1%9C%ED%95%98TV

    강예신 여행+ 기자

    - Advertisement -